HD현대오일뱅크, 북미 윤활유 시장 진출…에쓰오일, 희망 2024 나눔캠페인에 성금 30억 전달 [에너지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HD현대오일뱅크, 북미 윤활유 시장 진출…에쓰오일, 희망 2024 나눔캠페인에 성금 30억 전달 [에너지오늘]
  • 권현정 기자
  • 승인 2024.01.24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권현정 기자]

HD현대오일뱅크의 산업차량용 윤활유 제품. ⓒHD현대오일뱅크
HD현대오일뱅크의 산업차량용 윤활유 제품. ⓒHD현대오일뱅크

HD현대오일뱅크, HD현대사이트솔루션 손잡고 북미 윤활유 시장 진출

HD현대오일뱅크는 글로벌 산업차량 제조기업 HD현대사이트솔루션에 자사 윤활유 브랜드 '엑스티어'(XTeer) 제품을 공급한다고 24일 밝혔다.

공급제품은 유압유와 미션오일 등이며, 공급물량은 컨테이너 기 연간 25TEU 수준이다.

HD현대오일뱅크는 이번 공급이 북미 시장 진출 교두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북미시장은 세계 1위 윤활유 수요 지역이지만, 국내 기업의 점유율은 0.1% 미만이다.

조휘준 HD현대오일뱅크 윤활유사업본부장은 "국산 윤활유 브랜드인 엑스티어가 진입 장벽이 높은 북미시장에 공급된 점은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HD현대 계열사와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산업차량 제조업체들에도 자사 윤활유를 공급하는 등 명실상부한 수출 브랜드로 입지를 다져가겠다"고 했다.

에쓰오일, 희망 2024 나눔캠페인에 30억 원 전달

S-OIL(에쓰오일)은 24일 서울 중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희망 2024 나눔 캠페인'에 이웃사랑 성금 30억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에쓰오일이 전달한 성금은 △울산지역 복지사각지대 지원 △지역 사회복지사 및 자원봉사자 후원사업 △사회복지시설 및 단체 지원 사업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에쓰오일은 지난 2004년부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꾸준히 기부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21년간 전달한 성금은 총 250억 원이다.

이날 전달식에 참여한 안와르 알 히즈아지 에쓰오일 CEO는 "에쓰오일의 핵심가치 중 하나인 '나눔'을 바탕으로 어려운 이웃을 도우며 우리 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정유·화학·에너지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해파리처럼 살아도 사는 것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