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큐온저축銀, ‘핏펫’과 프로모션…흥국화재, 여성특화보험 출시 [금융오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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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큐온저축銀, ‘핏펫’과 프로모션…흥국화재, 여성특화보험 출시 [금융오늘]
  • 우한나 기자
  • 승인 2024.05.02 17:5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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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생명, ‘환경쏘옥NHe독감케어보험’ 출시
AXA손보,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진행
새마을금고, 공제계약대출 고객감사 이벤트
IBK저축은행, 서민금융 5000억원 달성
KB라이프생명, 신규 고객에 키움 경기초청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우한나 기자]

애큐온저축은행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가입 고객 대상으로 반려동물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 ‘핏펫’과 제휴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애큐온저축은행
애큐온저축은행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가입 고객 대상으로 반려동물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 ‘핏펫’과 제휴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애큐온저축은행

애큐온저축銀, 반려동물 플랫폼 ‘핏펫’과 할인 이벤트

애큐온저축은행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가입 고객 대상으로 반려동물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 ‘핏펫’과 제휴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애큐온저축은행 모바일 앱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비금융 서비스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애큐온저축은행 모바일 앱 가입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앱에 접속한 후 하단의 ‘혜택’ 카테고리에서 ‘할인 쿠폰’ 배너를 누른 뒤 쿠폰 번호를 발급해 핏펫 앱에 등록하면 된다.

핏펫은 반려동물의 건강관리 및 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모바일 플랫폼으로 앱을 통해 반려동물 사료와 간식, 용품 구입 및 동물병원 예약을 할 수 있다. 핏펫 첫 구매 회원에게는 1만원 할인 쿠폰을, 재구매 고객에게는 5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애큐온저축은행 관계자는 “애큐온저축은행은 모바일 앱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보다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제휴 할인 프로모션뿐만 아니라 사다리 타기 등 게임 콘텐츠 및 성격유형검사(MATI) 등과 같이 재미 요소를 더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삶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는 금융 및 비금융 서비스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흥국화재가 ‘무배당 흥Good 모두 담은 여성MZ보험’을 3일 출시했다. ⓒ흥국화재
흥국화재가 ‘무배당 흥Good 모두 담은 여성MZ보험’을 3일 출시했다. ⓒ흥국화재

흥국화재, ‘모녀가입 할인’ 여성특화보험 출시

흥국화재가 ‘무배당 흥Good 모두 담은 여성MZ보험(이하 여성MZ보험)’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여성특화보험으로 기획된 이 상품은 모녀가입 할인을 제공한다. 5세 이상 딸을 둔 50세 이하 엄마라면 누구나 월 보험료의 2%를 할인받을 수 있다. 딸도 같이 가입한다면 아이의 보험료는 3% 할인된다. 딸이 두 명인 경우 각각 3%씩 할인받을 수 있다.

여성특화에 방점을 둔 상품인 만큼 유방암, 갑상선암 등 여성 관련 암에 대한 보장을 강화했다. 특히 보장보험료 납입면제 사유에 갑상선암 수술을 추가했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피보험자가 갑상선암 수술을 받게 되면 앞으로 남아있는 납입기간 보험료를 내지 않아도 되며 보장은 동일하게 유지된다.

보험료 페이백 대상에는 여성특정암이 새롭게 포함됐다. 여성특정암에는 유방암, 자궁경부암, 난소암, 자궁내막암 등이 있다.

암 관련 질병 치료를 위한 전신마취암 수술비 보장도 신규 탑재됐다. 암 관련 질병에는 일반암, 여성특정암뿐만 아니라 갑상선암과 같은 유사암도 해당된다. 마취시간이 2시간 이상, 4시간 이상, 6시간 이상, 8시간 이상인 경우 해당하는 구간 전부에 대해 합산한 금액을 지급받는다.

전신마취암 수술비를 도입한 보험사들은 통상 4시간 이상, 6시간 이상을 지급기준으로 삼고 있다. 흥국화재는 2시간 이상, 8시간 이상 구간을 추가해 보장기회와 지급규모를 확대했다. 비교적 짧은 수술에 대해서도 수술비 지급을 보장하고 마취시간이 긴 수술에 대해서는 보장금액을 늘림으로써 상품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취지다.

흥국화재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모녀가입 할인을 기획하게 됐다”며 “여성에 특화된 보험, 암에 특화된 보험, 자녀를 위한 보험을 찾고 있는 엄마들에게 여성MZ보험은 가장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NH농협생명이 온라인전용 ‘환경쏘옥NHe독감케어보험(무배당)’을 출시했다. ⓒNH농협생명
NH농협생명이 온라인전용 ‘환경쏘옥NHe독감케어보험(무배당)’을 출시했다. ⓒNH농협생명

NH농협생명, ‘환경쏘옥NHe독감케어보험’ 출시

NH농협생명(대표이사 윤해진)이 2일 온라인전용 ‘환경쏘옥NHe독감케어보험(무배당)’을 출시했다.

독감 진단 후 항바이러스제 처방 시 보험금 20만원을 지급하는 상품이다. 또한 아토피, 비염, 급성기관지염 등 환경성질환으로 진단이 확정되고 치료를 목적으로 입원 시 1일당 보험금 2만원을 지급한다.

일시납 상품으로 보험료를 한 번만 내면 1년간 보장된다. 보험료는 40세 기준 남자 5400원, 여자 7200원이다. 또한 납입한 보험료의 10%는 NH포인트로 적립된다. 상품가입은 만 19세부터 64세까지 가능하다.

이 상품은 기후변화와 환경오염에 대비하는 ESG 상품으로 기획됐다. 상품명은 지난 3월 상품명 공모를 통해 제출된 약 8000개의 아이디어를 참고해 선정됐다. 고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는 상품명 선정뿐만 아니라 마케팅 문구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AXA손해보험이 어린이날을 맞아 교통사고에 취약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AXA손해보험
AXA손해보험이 어린이날을 맞아 교통사고에 취약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AXA손해보험

AXA손보,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진행

AXA손해보험(이하 악사손보)이 어린이날을 맞아 교통사고에 취약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은 악사손보가 매년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중 하나로 이번 캠페인은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서울특별시협의회와 함께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 체험을 비롯해 어린이날 선물로 아이들이 놀이공원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기획했다.

악사손보는 지난 27일 광진구 자양동의 새날지역아동센터 47명의 어린이를 서울어린이대공원으로 초대했다. 어린이들은 키즈오토파크에서 체험 차량을 이용한 △주행체험교육 △보행체험교육 △이면도로체험교육 등을 받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보행 시 주의사항, 안전띠 규칙 등 교통안전의 중요성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교육을 마친 후에는 서울어린대공원 놀이공원에서 각종 놀이기구를 자유롭게 즐기며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노는 시간을 마련해 참석한 아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악사손보는 캠페인에 참여한 새날지역아동센터에 아이들이 사용할 수 있는 학용품과 간식도 전달했다.

악사손보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직접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배우고 어린이날 선물로 준비한 놀이공원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악사손보는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통해 교통사고에 취약한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한 교육 및 후원 등을 계속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MG새마을금고가 5월간 공제계약대출을 이용한 고객에게 한시적 이자율 인하 및 경품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새마을금고중앙회
MG새마을금고가 5월간 공제계약대출을 이용한 고객에게 한시적 이자율 인하 및 경품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새마을금고중앙회

MG새마을금고, 공제계약대출 고객감사 이벤트

MG새마을금고가 5월간 공제계약대출을 이용한 고객에게 한시적 이자율 인하 및 경품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기간 공제계약대출을 이용한 고객은 1.0% 인하된 금리로 최대 3개월간 공제계약대출을 이용할 수 있으며 대출 이용 고객 중 총 2400여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공제계약대출은 MG새마을금고 공제 상품에 가입한 고객이 공제계약을 담보로 실행하는 대출이다. 개인 신용등급과 무관하고 중도 상환수수료가 없어 일시적으로 자금이 필요한 공제가입자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는 “고물가·고금리로 어려움에 처한 새마을금고 이용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서 공제계약대출 금리 인하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서민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IBK저축은행이 서민금융 지원 강화로 지난달 8일 서민금융 여신계수 5000억원을 달성했다. ⓒIBK저축은행
IBK저축은행이 서민금융 지원 강화로 지난달 8일 서민금융 여신계수 5000억원을 달성했다. ⓒIBK저축은행

IBK저축은행, 서민금융 5000억원 달성

IBK저축은행(대표이사 김재홍)이 꾸준한 서민금융 지원 강화로 지난달 8일 서민금융 여신계수 5000억원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IBK저축은행은 2018년 3월 서민금융 전담 부서를 신설해 지난 6년간 정책금융상품과 중금리 신용대출을 취급하며 서민금융 지원을 위해 힘써왔다.

지난해 4월 새로운 금융환경에 부합하도록 신용평가모형(CSS)을 고도화해 중금리대출의 지속 성장을 위해 신상품 ‘i-빅론U’를 출시했고, 같은해 10월 제도권 금융 이용이 어려운 최저신용자를 위한 정책금융상품인 ‘최저신용자특례보증’을 출시했다.

올해 1월에는 SGI서울보증보험의 보증상품인 ‘사잇돌2’ 취급을 재개하는 등 중·저신용자를 위한 서민금융 공급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고 있다.

또한 별도의 앱 설치 없이 모바일웹에서 대출 실행까지 가능하도록 비대면 대출 프로세스를 고도화하여 서민금융 대출상품의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올해는 서민금융을 1000억원 이상 증대할 계획이며 지속적인 신규공급을 통해 서민금융 비중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IBK저축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민금융 5000억원 달성은 그동안 서민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꾸준히 수행하고자 노력한 끝에 이뤄낸 성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민층과 중소상공인을 위한 금융지원을 계속해서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KB라이프생명 ‘키움 히어로즈 야구경기 관람’ 온라인 신규가입 이벤트 이미지. ⓒKB라이프생명
KB라이프생명 ‘키움 히어로즈 야구경기 관람’ 온라인 신규가입 이벤트 이미지. ⓒKB라이프생명

KB라이프생명, 신규 고객에 키움 경기초청

KB라이프생명(대표이사 사장 이환주)이 가정의 달을 맞이해 ‘KB 하이파이브평생연금보험 무배당’ 신규 가입 고객 전원에게 프로야구 경기 관람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이달 31일까지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KB라이프생명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온라인 채널 전용 KB 하이파이브평생연금보험 무배당 상품에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신규 가입고객 전원은 오는 8월13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진행되는 키움 히어로즈와 기아 타이거즈 프로야구 경기에 초청받는다. 경기 관람을 위한 중앙 3층 지정석 2매와 음료 쿠폰도 함께 제공한다.

초청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특별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가입 고객 중 1명을 추첨해 경기 사전행사에서 시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KB라이프생명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KB라이프생명 고객에게 가족과 함께하는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고자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이벤트를 통해 고객에게 따뜻한 행복을 전하는 생명보험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보험·저축은행 담당)
좌우명 : 아는 것이 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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