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세계일류상품 천개 육성 계획”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산업부, “세계일류상품 천개 육성 계획”
  • 방글 기자
  • 승인 2014.04.28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방글 기자)

28일 산업부는 코트라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4년도 세계일류상품 육성사업 설명회’에서 2020년까지 세계 일류상품 1000개를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기준 ‘현재 일류상품’은 461개, ‘차세대 일류상품’은 178개 등 총 639개다.

‘현재 일류 상품’은 세계시장 점유율 5위 이내로 세계시장 규모가 연간 5000만 달러 이상이거나 수출 규모가 연간 500만 달러 이상인 상품을 말하고, ‘차세대 일류상품’은 향후 5년 내 5위 안에 들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말한다.

산업부는 여기에 361개의 세계일류상품을 추가로 발굴, 세계 무역 시장 점유율을 5% 이상으로 높인다는 계획이다.

세계일류상품 육성 지원책도 강화된다.

기업이 직접 필요한 사업을 제안할 수 있도록 ‘수요 맞춤형 방식’으로 지원제도를 바꾸고, 비용 지원도 전시회 참가가 끝난 후 경비를 지원하는 방식에서 해외 진출 단계에서 바로 지원하는 방식으로 전환한다.

이 외에도 향후 세계일류상품육성 전략센터도 새로 설치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사업 활성화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산업부 관계자는 “세계일류상품 육성사업 지원제도는 정책 목표 설정을 명확하게 하는 한편 활용단계 지원을 확대해 기업의 글로벌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향으로 개선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