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최근 순한소주와 과일소주 등 저도주가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하이트진로에서는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인 '일품진로'가 애호가들로부터 인기를 끌고있다. 일품진로의 인기는 2013년 7월 제품리뉴얼을 기점으로 뚜렷한 상승세를 타기 시작해 해마다 큰 폭의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21일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올해 1월에서 4월까지 일품진로 판매량은 17만병을 넘어서며 지난해 동기대비(6만5000병) 162% 크게 증가했다.
연도별 판매 추이를 살펴보면 2013년 9만2000병에서 2014년에는 25만병으로 세배 가까운 성장세를 보이며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의 강자로 올라섰다.
일품진로는 프리미엄 소주로의 차별화를 위해 오히려 알콜도수를 23도에서 25도로 높이고 목통숙성의 맛과 향을 최적화 하여, 소주다운 소주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만족감을 높인 게 인기의 비결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한 리뉴얼 과정을 통해 병모양과 상표를 좀 더 세련되고 젊은 이미지로 개선해, 얼음을 넣은 언더락잔에 음용해 마시거나 진저에일이나 토닉 등 다른 제품과 혼합하여 칵테일 형태로 즐겨 마시는 젊은 소비자층이 대폭 늘어난 것으로 분석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소주명가 91년 전통과 주류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작된 일품진로가 소주의 깊고 진한 맛을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확고한 포지셔닝을 하고 있다" 며 "국내 대표주류회사로서 새로운 제품에 수용성이 높은 젊은층 뿐만아니라 소주 본연의 맛에 충성도가 높은 고객들을 대상으로도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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