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신한 쏠(SOL)’…디지털 영업 신호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한은행 ‘신한 쏠(SOL)’…디지털 영업 신호탄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8.02.04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현정 기자)

▲ 신한은행은 지난 2일 ‘Re New Up 2018 디지털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새로운 금융 앱 ‘신한 쏠(SOL)’ 공개(Unpack)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4일 밝혔다. ⓒ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지난 2일 ‘Re New Up 2018 디지털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새로운 금융 앱 ‘신한 쏠(SOL)’ 공개(Unpack)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4일 밝혔다.

이번 ‘Re New Up 디지털 컨퍼런스’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2018년 성공적인 디지털 영업을 다짐하기 위해 2018명의 신한은행 임직원과 사외이사 등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특히 신한은행 위성호 은행장이 지난 1년간 준비해온 디지털 프로젝트 결과물인 ‘신한 쏠(SOL)’은 모바일뱅킹 앱 ‘신한S뱅크’와 ‘써니뱅크’ 등 금융 관련 6개의 앱을 하나로 통합한 새로운 모바일 통합플랫폼이다.

‘신한 쏠(SOL)’은 혁신적인 사용자 환경(UI/UX)을 구현했다. 조회, 이체 등 고객이 자주 사용하는 거래는 △원터치 송금 △꾹 이체 △키보드 뱅킹과 같은 새로운 기능을 통해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그동안 쌓아온 빅데이터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맞는 단 하나의 상품을 추천하고 사용자별 맞춤 메뉴와 금융거래 알림, 거래 패턴 분석 등 다양한 개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위 행장은  "고객이 원하는 가치에 집중해 ‘현재’를 넘어서는 ‘NEXT’ 금융을 달성할 것"이라며 "고객 중심의 ‘신한 쏠(SOL)’은 신한은행 디지털 영업의 신호탄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이 날 공개한 슈퍼앱 ‘신한 쏠(SOL)’은 오는 22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담당업무 : 국제부입니다.
좌우명 : 행동하는 것이 전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