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블루 인터내셔널, 이마트 트레이더스 로드쇼 참가…남양유업, ‘모성보호제도’로 저출생 극복 선도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이마트 트레이더스 로드쇼 참가…남양유업, ‘모성보호제도’로 저출생 극복 선도 [식품오늘]
  • 정경환 기자
  • 승인 2024.05.21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경환 기자]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이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위스키 제품을 직접 시음하고 구매할 수 있는 로드쇼에 참가한다. ⓒ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이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위스키 제품을 직접 시음하고 구매할 수 있는 로드쇼에 참가한다. ⓒ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이마트 트레이더스 로드쇼 참가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위스키 제품을 직접 시음하고 구매할 수 있는 로드쇼에 참가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이마트 트레이더스 로드쇼에서 만나볼 수 있는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라인업은 △카발란 디스틸러리 셀렉트(Kavalan Distillery Select) △카발란 트리플 쉐리 캐스크(Kavalan Triple Sherry Cask) △노마드 아웃랜드 위스키(Nomad Outland Whisky) △올드캐슬(Old Castle) 등 총 4종이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소비자들이 제품을 직접 경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매대를 설치하고 시음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행사장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각각의 제품을 전용잔과 함께 구성한 특별 한정판 패키지를 선보일 계획이다. 단, ‘카발란 트리플 쉐리 캐스크’의 한정판 패키지의 경우 오는 6월 이후부터 구매가 가능하다.
 
박소영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대표는 “이마트 트레이더스와 같은 창고형 할인마트에서 위스키를 구매하는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이들을 대상으로 브랜드를 직접 소개하고자 로드쇼에 참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접점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로드쇼 행사는 이마트 트레이더스 △고양점 △동탄점 △비산점 △서면점 △송림점 △수원점 △월계점 △월평점 △킨텍스점 △하남점 등 총 10개 지점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각 지점별로 행사 기간은 상이하다.

남양유업, ‘모성보호제도’로 저출생 극복 선도

남양유업이 저출생 극복을 위해 일과 가정의 양립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21일 남양유업에 따르면, 회사는 PC-OFF 제, 유연근무제 등 가족친화제도와 함께 임신, 출산, 육아를 위한 모성보호제도를 함께 운영하며 법정 육아휴직 기간인 1년 외에도 추가로 1년을 더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 밖에도 단축근무, 출산 시 축하금과 월령에 맞는 분유 제품 제공, 유치원부터 대학교까지 자녀 대상 장학금 지원 등 실질적이고 다양한 정책들을 펼치고 있다.

일례로, 첫 번째 육아휴직을 다녀온 후 2022년 복직한 남양유업 천안공장 관리팀 김수진 씨는 현재 둘째 아이를 임신해 다시 한번 ‘자녀와 오롯이 함께하는 시간’을 앞두고 있다.

김 씨는 “육아휴직과 복직은 당연한 권리이자 기업 문화로 자리잡아 사용에 부담이 없었다. 임신 기간 중에도 과도한 업무 스트레스 없이 구성원들의 배려로 별 무리 없이 근무했다”고 말하며 회사 동료들의 세심한 배려와 육아휴직에 관대한 사내 분위기를 전했다.

2023년부터 1년간 휴직 후 현업에 복귀한 브랜드팀의 장종진 씨도 회사의 출산, 육아 제도에 만족과 감사를 표하는 반응을 보였다.

그는 “경력단절을 걱정했던 아내가 복직하고, 제가 아이를 돌보는 시간을 가지며 유대감을 꾸준히 쌓고 일상을 함께하며 아름다운 추억을 쌓을 수 있어 좋았다”며 “’나’와 ‘가족’에 집중하고 돌아보는 행복한 시간들은 곧 가정을 이끄는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일과 가정의 양립에 필요한 모성보호제도 구축과 구성원 만족도 제고를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관련 제도와 시스템을 꾸준히 발전시켜 구성원 행복 증진에 매진할 계획”이라고 했다.

샘표, ‘만능게장간장’ 출시

샘표가 간장을 끓이고 식히는 번거로움 없이 붓기만 하면 누구나 쉽게 맛있는 게장을 만들 수 있는 ‘만능게장간장’을 출시했다.

간장게장은 최고의 밥도둑으로 꼽히지만, 요리고수들도 집에서 만들기 어려워할 만큼 까다로운 요리이기도 하다.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레시피도 제각각이고, 짠맛과 단맛의 적절한 비율을 찾기도 어렵다. 게의 비린 맛을 잡기 위해 무엇을 얼마나 넣어야 하는지도 헷갈린다. 간신히 맛을 맞춰도 끓이고 식히는 번거로운 과정을 거치려면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 시장이나 마트에서 신선한 제철 꽃게를 보고도 그냥 지나치게 되는 이유다.

신제품 ‘샘표 만능게장간장’은 샘표 양조간장에 맛내기 재료를 황금비율로 더해 짜지 않으면서도 신선한 원재료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국산 당귀와 대추, 생강 등을 넣고 푹 달여 내 꽃게의 비린 맛을 잡고 마늘과 다시마, 청양고추 등을 더해 깊고 풍부한 맛을 완성했다.

샘표 만능게장간장만 있으면 별도의 양념 재료도, 간장을 끓이고 식히는 번거로운 과정도 전혀 필요 없다. 깨끗하게 손질한 꽃게가 푹 잠길만큼 간장을 붓고 냉장고에서 2~3일 숙성하면 짜지 않고 맛있는 간장게장을 맛볼 수 있다.

샘표 관계자는 “제철을 맞아 살이 오른 꽃게부터 새우, 연어, 삶은 계란 등에 샘표 만능게장간장을 붓기만 하면 원재료 본연의 맛을 살려주는 맛있는 반찬을 만들 수 있다”며 “앞으로도 샘표는 78년간의 발효 기술을 바탕으로 누구나 요리를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과 요리법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하림, 피크닉에 어울리는 도시락 메뉴 추천

하림이 야외 활동하기 좋은 계절을 맞아 저지방 고단백의 대명사 닭가슴살로 만든 햄 ‘챔’을 활용해 간편하게 만들어 근사하게 즐기는 도시락 메뉴를 제안했다.

나들이 갈 때 떠오르는 대표적인 메뉴 샌드위치도 하림 ‘바로먹는 챔’을 활용하면 쉽고 맛있게 만들 수 있다. ‘바로먹는 챔’은 두께가 1mm 미만의 얇게 썬 슬라이스 형태로 식감이 부드럽고, 단백질은 12g(총 내용량 60g 기준)이나 섭취할 수 있다. 따로 익힐 필요 없이 빵 사이에 양상추, 치즈, 토마토 등 신선한 야채와 함께 넣으면 건강하고 담백한 맛의 샌드위치가 완성된다. 계란으로 오믈렛 등을 만들어 넣어도 잘 어울린다.

‘구워먹는 챔’을 활용해 만드는 밥버거도 매력적이다. 40mm의 두툼한 두께에 양질의 단백질이 45g(총 내용량 240g 기준) 들어있다. 그릇에 랩을 깔고 펴낸 밥에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노릇하게 익힌 ‘구워먹는 챔’, 계란, 치즈, 양상추 등 원하는 재료를 밑에서부터 쌓아 올려 랩으로 감싸면 완성. 먹기 좋게 반으로 자르면 간편하면서 피크닉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챔 밥버거를 맛볼 수 있다.

좀 더 가벼운 메뉴를 원한다면, 닭가슴살 캔햄 ‘챔’을 활용해 봐도 좋다. 100g 기준 단백질 함량이 19g으로 돈육 캔햄보다 40% 가량 높고, 지방 함량은 2.4g으로 10분의 1 수준이다. 24시간 냉장 숙성한 닭가슴살을 사용해 퍽퍽함 없이 부드럽고 촉촉하다. 케일, 로메인, 양상추 등 원하는 채소에 잘게 썬 ‘챔’을 토핑으로 올린 후 드레싱을 더하면 새콤달콤한 챔 샐러드를 맛볼 수 있다.

‘바로먹는 챔’, ‘구워먹는 챔’, 캔햄 ‘챔’은 하림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하림몰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하림 관계자는 “나들이 전에 집에서 간편하게 도시락을 준비하면 외식비 부담을 덜고 영양도 신경 쓸 수 있어 피크닉 도시락 메뉴를 추천했다”며 “닭가슴살햄 ‘챔’을 활용하면 집에서는 물론 야외에서도 간편하고 맛있게 고단백 한 끼를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산업부를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