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UD인식 확산 일환 점자패키지 지원
대상, 충북청주 미원면과 상호발전협력 MOU
뚜레쥬르, 김수현 모델로 한 캠페인 광고 공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KT&G가 내달 8일 'KT&G 상상유니브 하모니의 밤'을 개최한다.
26일 KT&G에 따르면 지역 문화예술 공연 활성화를 위해 강원대학교 백령아트센터에서 무료로 열리는 ‘상상유니브 하모니의 밤’은 강원지역 거주 대학생과 군인, 지역음악가를 대상으로 한다.
KT&G는 대학생과 군인들을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약 50회에 걸쳐 전문음악가를 통한 밀착 교육으로 공연의 완성도를 높여 왔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춘천을 배경으로 샌드아트를 선보여 청춘들의 설렘, 역경 그리고 극복, 새로운 시작이라는 주제로 영상미와 음악을 함께 공연한다.
KT&G는 공연을 관람한 관객 1인당 일정금액을 적립해 춘천지역 문화예술 소외계층에 전달할 예정으로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상상펀드'를 재원으로 한다.
심영아 KT&G ESG경영실장은 “음악회를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향후에도 지역사회에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hc치킨 뿌링클 출시 10주년 맞아 신유빈과 TV광고 온에어
bhc치킨이 대표 메뉴 뿌링클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파리올림픽 동메달리스트 신유빈과 함께하는 TV광고를 공개한다.
bhc치킨에 따르면 ‘뿌링클’은 갓 튀겨낸 치킨 위에 자체 개발한 치즈 시즈닝을 뿌려 뿌링뿌링 소스에 찍어 먹는 제품으로 2014년 출시됐는데 이번 광고에서는 지난 10년간 뿌링클과 신유빈 선수의 닮은 성장스토리가 함께 노출된다.
영상은 '"일주일에 1번은 먹어요" 탁구신동 신유빈의 픽(PICK), 뿌링클'이라는 헤드카피가 적힌 신문을 들고 있는 20살 신유빈의 모습으로 시작돼 "유빈아, 경기 끝나면 뭐 먹고 싶어?"라는 질문과 함께 10년전으로 타임슬립한다.
이어 탁구신동으로 주목받던 어린 신유빈은 "뿌링클이요!"라고 외치고 '치킨 신동 뿌링클 등장'이라는 자막과 함께 두 신동의 평행성장 스토리가 시작된다.
이후 최연소 국가대표로 발탁된 신유빈과 bhc 치킨만의 다양한 신메뉴 출시 스토리, 지난해 신유빈의 한국탁구 MVP 선정 소식 및 뿌링클 1억마리 판매 달성을 연이어 보여주며 두 주인공의 닮은 성장 과정이 화면으로 소개된다.
올해 국제대회에서 메달을 다수 획득한 신유빈이 포토월 앞에서 '쭉~ 뿌링클이요!'라고 말하며 뿌링클에 대한 변함없는 사랑을 표현하며 그 순간 테이블에는 뿌링클이 가득 채워지고 함박웃음을 짓는 신유빈의 모습이 화면을 가득 메운다.
끝으로 "사랑해 주신 덕에 10년 동안 잘 컸습니다. 유빈이도, 뿌링클도"라는 카피와 함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것으로 마무리된다.
신유빈이 함께한 뿌링클 10주년 광고 영상은 26일부터 TV, 유튜브,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다양한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리온 ‘초코파이情 10년만에 패키지 새단장
50년간 국민과자로 사랑을 받아온 초코파이가 10년만에 패키지를 새단장한다.
26일 오리온에 따르면 이번에 새단장하는 ‘초코파이情’ 패키지는 초코파이 고유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는 유지하면서 감각적인 색상과 전통적인 패턴을 더해 세련미를 입혔다. 초코파이의 정(情)을 지속 이어갈 수 있도록 ‘情’을 크게 새기고 아래에는 ‘마음을 나누는 정(情)’이라는 문구를 삽입했다. 먹음직스럽게 잘린 초코파이를 감싸는 띠에는 과거 초코파이 패키지를 연상할 수 있는 파란색을 더했다.
오리온은 이번 패키지 리뉴얼을 맞아 20년만에 추억속 투명 패키지로 포장한 레트로 초코파이를 재현해 소비자에게 증정한다. 30만개 한정으로 증정하는 레트로 패키지는 대형마트, 이커머스 등 주요 판매처에서 구매할 수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50주년을 맞아 소비자들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했다”며 “반세기동안 많은 사랑을 받아온 만큼 앞으로의 50년도 초코파이의 ‘정(情)’을 이어갈 수 있도록 새로운 시도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오뚜기, UD인식 확산 일환 점자패키지 지원
오뚜기가 서울디자인재단의 ‘유니버설디자인(UD)‘ 인식 확산사업인 학교탐방교육 후원으로 점자패키지 제품을 지원했다.
26일 오뚜기에 따르면 UD는 성별·연령·국적·장애 등에 관계없이 누구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토록 돕는 디자인인데 점자패키지는 UD교육 꾸러미에 포함돼 오는 12월까지 서울시 600여개 초등학교중 신청학교에 제공된다.
오뚜기는 그동안 주요 제품에 제품명, 취식방법 등을 점자로 표기하며 식품업계내 UD활동에 앞장선 바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초등교사 및 학생들이 직접 제품을 통해 UD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교육 사업을 지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를 고려한 제품을 개발해 ESG경영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대상, 충북청주 미원면과 상호발전 협력 MOU
대상이 충북 청주시 미원면과 상호발전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6일 대상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대상은 식품브랜드 청정원과 함께 미원면 지역 및 농산물 홍보·브랜드 마케팅을 전개하는 등 동반성장에 나설 예정이다.
이에따라 '청정 자연속 더 맛있는 캠프'가 10월4~6일 미원면 옥화자연휴양림 캠핑장에서 2회에 걸쳐 열린다. 회차마다 30팀씩 총 60팀이 참여한다.
대상은 참가팀에게 텐트를 안정적으로 설치할 수 있는 캠핑 데크를 제공하고 장류·시즈닝류·소스류 등 청정원 제품 20종세트와 '고아웃 코리아'와 협업해 제작한 한정판 굿즈 '더 베럴 샤코슈백'도 증정한다.
또 농가상생과 미원면 청정 농산물 홍보를 위해 쌀·인삼·사과·옥수수·고구마 등과 바꿀 수 있는 10만원 상당의 농산물 교환권을 지급한다.
박종섭 대상 식품BU 마케팅실장은 "미원면과의 업그레이드된 동반성장을 위해 특별캠프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상생을 위해 다양하고 유익한 활동들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뚜레쥬르, 김수현 모델로 한 캠페인 광고 공개
뚜레쥬르가 배우 김수현을 모델로한 브랜드 캠페인 광고를 공개한다.
26일 CJ푸드빌에 따르면 이번 광고는 뚜레쥬르의 '기본좋은 쌀 베이글', '기본좋은 소금버터식빵' 제품을 기분 좋게 즐기는 김수현의 자연스러운 일상을 담았다.
김수현이 베이글과 식빵을 한입 베어 물며 즐기는 모습을 통해 쫄깃하고 담백한 맛을 보여주며 진중하고 담백한 목소리로 전하는 '좋아하는 걸 더 기본 좋게, 뚜레쥬르' 슬로건 멘트로 광고는 마무리된다.
김수현 광고는 TV와 뚜레쥬르 공식 유튜브·SNS·쇼핑몰·영화관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이번 광고는 보는 이로 하여금 기분 좋게 만드는 김수현의 매력을 통해 뚜레쥬르의 진정성 있는 브랜드 가치를 강조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