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현대차, WRC 제조사 부문 2연패 달성
현대자동차는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나흘간 이탈리아 몬자에서 열린 2020 WRC 최종전(몬자 랠리)에서 제조사 부문 챔피언 타이틀을 확정지었다고 7일 밝혔다.
2020 WRC는 코로나19 여파로 지난 3월 멕시코에서 열린 3차 대회 이후 약 6개월 간 경기가 중단됐다가, 9월 에스토니아 랠리부터 일정이 재개된 바 있다. 특히 올해는 총 14라운드 중 절반에 해당하는 7라운드만 치러졌다.
현대차는 7개 라운드 중 3차례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리며 제조사 부문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현대차는 대회가 재개된 후 3경기 연속 더블포디엄을 달성하며 선두를 탈환했고, 최종전인 몬자 랠리서도 또 한번 더블포디엄에 오르며 대회 2연패를 달성했다.
동일 제조사가 2년 연속으로 WRC 우승을 차지한 것은 2016년 폴크스바겐 이후 4년 만의 일이다. 현대차는 내년 제조사 부문과 함께 드라이버 부문에서도 챔피언 타이틀을 거머쥐는 통합우승을 목표로 새 시즌을 준비한다는 계획이다.
토마스 쉬미에라 현대차 상품본부장 부사장은 "모터스포츠 무대는 현대차의 잠재력을 고객에게 선보이고 실현할 수 있는 이상적인 장소인 만큼 WRC에서 얻은 성과를 밑거름 삼아 고객들에게 운전의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자동차 제조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불모터스, ‘2020 겨울맞이 서비스 캠페인’ 진행
푸조·시트로엥·DS 오토모빌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오는 19일까지 약 2주간 ‘2020 겨울맞이 서비스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한불모터스는 겨울철 고객들의 안전한 차량 운행을 위해 3개 브랜드 전 차종을 대상으로 △배터리 △엔진·브레이크 오일 △냉각수 등 37가지 필수 점검항목에 대한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미등, 브레이크 전구류 무상 점검과 교환 서비스도 진행한다.
주요 부품의 가격과 공임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연료 필터 관련 부품은 50%, 이 외 순정 부품과 공임은 1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단, 사고·보험 수리, 부품 판매는 제외된다. 25만 원 이상 유상 수리 고객 전원에게는 ‘록시땅 어메니티’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전국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르노삼성, 웹어워드 코리아·스마트앱 어워드서 분야별 대상 수상
르노삼성자동차는 회사가 운영 중인 ‘XM3 마이크로 사이트’와 ‘MY 르노삼성 앱’이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웹어워드 코리아 2020’와 ‘스마트앱어워드 2020’에서 분야별 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웹어워드 코리아 2020와 스마트앱어워드 2020은 인터넷 전문가 4000여 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와 앱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르노삼성 XM3 마이크로 사이트는 언택트 시대에 발맞춘 ‘디지털 쇼룸’ 컨셉을 바탕으로 사용자 중심의 UI디자인과 3D VR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소비자들의 쉽고 편리한 차량 구매를 돕는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MY 르노삼성 앱은 차량 관리와 멤버십 헤택 외에도 커넥티드 서비스를 추가, 고객이 차량과 관련한 다양한 서비스를 통합해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는 점에서 호응을 얻었다.
김태준 르노삼성 영업본부장은 "매장 방문이 어려운 고객의 관점에서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생생한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기울인 노력이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발 빠르게 대응하며 새로움과 혁신 기술로 고객 편의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