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대신증권도 해외주식 소수점 거래 서비스…新먹거리 경쟁
대신증권이 소액으로 미국 우량주식에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대신증권은 S&P500 지수를 구성하고 있는 애플, 아마존 등 고가의 우량 주식을 소액으로 쪼개서 매매할 수 있는 '해외주식 소수점 투자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소규모 투자자금으로 고가의 해외주식에 분산투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한 서비스다. 0.000001주 단위부터 사고 팔 수 있으며, 최소 매수 주문금액은 천원이다. 소수점 투자는 실시간 거래가 아닌 정규장 마감 종가 주문 방식으로 체결된다. 대상 종목은 S&P500 지수를 구성하고 있는 미국 우량 주식이다.
'해외주식 소수점 투자 서비스'는 대신증권 고객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대신증권 MTS 내 '해외주식 소수점 투자' 화면에서 신청하고 매매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감동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대신증권은 ‘해외주식 소수점투자 서비스’ 이용고객 선착순 500명에게 투자지원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8월19일까지 진행한다. 소수점 거래로 해외주식을 매수한 횟수가 5회 이상이면 5000원, 10회 이상이면 1만원을 제공한다.
김상원 대신증권 디지털부문장은 “해외주식 소수점 투자 서비스를 이용하면 적은 금액으로도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투자할 수 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편리한 투자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유안타증권, 신규·휴면 고객 대상 국내주식 증정 등 이벤트
유안타증권은 오는 9월30일까지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국내주식을 증정하는 룰렛 이벤트와 함께 국내 ETF·ETN 거래수수료 무료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2022년 1월1일부터 7월14일까지 국내주식 매매 경험이 없는 신규·휴면 개인 고객이 대상이다.
먼저 100% 당첨되는 ‘국내주식 룰렛 이벤트’는 경품으로 국내주식 ‘NAVER’, ‘현대차’, ‘카카오‘, ‘삼성전자‘, ‘파라다이스‘ 중 1주 또는 1만원 주식쿠폰을 지급한다. 거래금액이 100만원 이상, 1000만원 이상, 1억원 이상일 때마다 룰렛 참여 기회가 주어지며 최대 3번 룰렛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또 국내주식 누적 거래금액에 따라 최대 100만원의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룰렛 참여 고객 중 이벤트 기간 동안 국내주식 누적 거래금액이 100억원 이상인 고객을 대상으로 50만원을 증정하고 200억원 이상인 경우 추가로 50만원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이벤트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국내 ETF·ETN 거래수수료 무료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있다. 1인당 2계좌(위탁 1계좌, 중개형 ISA 1계좌) 선택이 가능하고 선택한 계좌에서 온라인(HTS, MTS)으로 ETF·ETN 매매 시 이벤트 신청 익일부터 90일간 무료수수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그 외 국내 상장주식을 매매할 경우에도 0.004989%의 우대수수료를 적용 받을 수 있으며, 티레이더(HTS)와 티레이더M(MTS),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신청으로 참여할 수 있다.
전진호 디지털솔루션본부장은 “변동성이 심한 시장상황에서 개인투자자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국내 상장 ETF·ETN 무료수수료 등 우대수수료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어려운 환경이지만 수수료 우대 혜택으로 수익률 제고 기대는 물론 푸짐한 경품 혜택도 받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한금융투자, 여의도 사옥 6395억원에 매각한다
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이영창, 김상태)는 여의도 소재 본사 사옥을 이지스자산운용에 매각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발표했다.
매각가격은 6395억원이며, 오는 7월말까지 매각을 완료할 예정이다.
신한금투는 사옥 매각을 통해 유입되는 현금은 전액 영업용 자본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 3월말 현재 신한금투의 연결 자기자본은 5조164억원이다. 매각 차익을 반영하면 신한금투 연결 자기자본은 5조원 중반대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한금투는 사옥 매각으로 늘어난 자본을 통해 IB는 물론 리테일, WM, 디지털 등 다양한 사업부문에서 새로운 수익 창출이 가능해졌다. 또 신성장 동력에 투자할 재원을 확보해 금융시장 변동성이 커진 상황에서 과감한 투자도 가능해졌다.
신한금투 관계자는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이하여 지속적 성장을 위한 자본활용방안, 제도, 업무방식 등 회사 내 모든 것을 근본부터 다시 짚어보는 전방위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사옥매각도 이러한 혁신 가운데 하나이며, 변동성과 불확실성이 높아진 국내외 금융시장에서 버팀목을 확보하고 과감히 신성장동력에도 투자하는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신한금투는 매각 후 현 사옥을 그대로 임차해 사용하는 ‘세일 앤 리스백’ 방식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금융환경과 부동산 규제 동향, 여의도업무지구(YBD) 수요·공급 전망 등을 고려한 선택이라는 설명이다.
KB증권, 세전 최고 연 11.5% 추구 ELS 등 15종 공모
KB증권은 LG전자, KOSPI200지수와 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활용하는 KB able ELS 2491호(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 조건 충족 시 세전 연 11.5%)를 포함한 원금비보장형 주가연계증권(ELS) 14종 상품과 원금지급형 ELB 1종 상품 등 총 15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개인 일반투자자는 오는 19일 오후 4시까지(영업점 기준), 법인 및 전문투자자는 오는 22일 오후 2시까지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공모에서 KB증권은 원금지급형 ELB 상품, 리자드 스텝다운형 상품, KOSPI200 싱글 인덱스 상품, 저낙인(45 배리어) 상품, 만기 1.5년 상품, 월지급식 상품 및 종목형 상품 등 다양한 ELS를 공모한다.
일부 상품을 살펴보면 먼저 KB able ELS 2479호(1인덱스 스텝다운형)는 KOSPI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3년 만기에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와 조건 충족 시 최고 연 6.8%(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KB able ELS 2480호(3인덱스 스텝다운형)는 KOSPI200지수, HSCEI지수와 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1.5년 만기에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와 조건 충족 시 최고 연 9.3%(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KB able ELS 2488호(1스탁, 2인덱스 스텝다운형)는 POSCO홀딩스 보통주(KS. 005490), S&P500지수와 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3년 만기에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와 조건 충족 시 최고 연 11.0%(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KB able ELS 2489호(1스탁, 2인덱스 스텝다운형)는 SK하이닉스 보통주(KS. 000660), S&P500지수와 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3년 만기에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와 조건 충족 시 최고 연 11.0%(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KB able ELS 2490호(1스탁, 2인덱스 스텝다운형)는 현대차 보통주(KS. 005380), KOSPI200지수, 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3년 만기에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와 조건 충족 시 최고 연 11.2%(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KB able ELS 2491호(1스탁, 2인덱스 스텝다운형)는 LG전자 보통주(KS. 066570), KOSPI200지수와 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3년 만기에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와 조건 충족 시 최고 연 11.5%(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KB able ELS 2492호(3인덱스 스텝다운형)는 KOSPI200지수, S&P500지수와 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3년 만기에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와 조건 충족 시 최고 연 8.4%(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단, 달러투자상품인 KB able ELS 2492호(3인덱스 스텝다운형)는 온라인 청약이 불가한 점 유의해야 한다.
이번에 공모하는 상품들은 모두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KB증권 전국 각 지점이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NH투자증권, QV 고객 대상 적립식 서비스·ELS 가입 이벤트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은 오는 10월 말까지 적립식 서비스 가입고객과 ELS 가입고객들에게 투자지원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단 해당 이벤트는 QV MTS 이용 고객과 WM금융센터 고객(PB고객)만 참여 가능하다.
NH투자증권은 오는 10월28일까지 적립식 이벤트와 ELS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적립식 이벤트는 20만원 이상 국내 주식·ETF 적립식, 글로벌 적립식 서비스, 적립식 펀드(공모펀드)를 신규 약정한 고객이라면 참여가능하다. 또한 해당 고객 200명에게 추첨을 통해 그래피티 아티스트 신혜미 작가와의 콜라보 굿즈를 제공한다. 또한 자동이체 누적금액 기준 투자지원금을 증정한다.
ELS가입 고객에게는 ELS를 처음으로 500만원 이상 가입하는 고객 전원에게 NH멤버스 1만포인트를 제공한다. 또한 ELS 가입 이벤트 역시 투자 누적 금액에 따라 투자지원금을 지급한다.
유현숙 WM사업부 대표는 “새롭게 주식시장에 뛰어든 초보 투자자나 MZ세대 투자자 경우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기 쉽지 않아 종목 선택의 어려움이 있는 만큼, 적립식 투자나 주가 하락에도 수익을 추구할 수 있는 ELS같은 상품이 대안이 될 수 있다”며 “특히 시장의 예측이 어려워지는 시기에는 PB와 같은 전문가의 조언과 함께 하면 더욱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NH투자증권 고객지원센터나 WM금융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하이투자증권, 에너지 취약계층 지원 ‘혹서기 극복 물품’ 기부
하이투자증권(대표이사 홍원식)은 윤리경영과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에너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혹서기 극복 물품’을 기부했다.
하이투자증권은 서울 창전동에 위치한 마포노인종합복지관에서 ‘에너지 취약계층 대상 여름나기 KIT’ 전달식을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DGB금융그룹이 매년 무더위 극복을 위해 진행하는 DGB블루윈드(Blue Wind)에 동참하고자 마련한 이번 활동은 마포구와 용산구 지역 내 에너지 취약계층인 홀몸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하이투자증권은 이날 박춘호 경영전략본부장과 마포구 노인종합복지관 장천식 관장, 용산구 노인종합복지관 조혜진 관장 등 지역 복지사업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고급 여름인견이불, 쿨토시, 쿨스카프, 소형선풍기 등 7만원 상당의 혹서기 물품으로 구성된 ‘여름나기 KIT’을 기증했다.
여름나기 KIT은 마포구와 용산구 지역의 에너지 취약계층인 143가구 노인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하이투자증권 홍원식 대표이사는 “지치기 쉬운 무더운 여름에도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며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 속에서 우리의 이웃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ESG경영의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 가겠다”라고 밝혔다.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