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물산, 유한킴벌리·롯데케미칼과 자원 선순환 업무협약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물산, 유한킴벌리·롯데케미칼과 자원 선순환 업무협약 체결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9.01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사진1] 롯데물산이 1일 유한킴벌리, 롯데케미칼과 함께 롯데월드타워 자원 선순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좌측부터 류재욱 유한킴벌리 B2B사업부문장, 김상천 롯데물산 운영사업부문장, 박인철 롯데케미칼 친환경경영
롯데물산이 1일 유한킴벌리, 롯데케미칼과 함께 롯데월드타워 자원 선순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좌측부터 류재욱 유한킴벌리 B2B사업부문장, 김상천 롯데물산 운영사업부문장, 박인철 롯데케미칼 친환경경영부문장. ⓒ롯데물산

롯데물산은 1일 유한킴벌리, 롯데케미칼과 함께 롯데월드타워 자원 선순환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롯데월드타워 31층 SKY31 컨벤션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3사가 함께 롯데월드타워 발생 폐기물을 재활용하는 자원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체결됐다. 

유한킴벌리는 롯데월드타워 화장실에서 사용된 핸드타월을 재활용한다. 기존에는 일반쓰레기로 처리했던 폐핸드타월을 분리수거해 핸드타월 재생산에 이용하는 것이다.

롯데케미칼은 롯데월드타워·몰에서 발생하는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해 친환경 제품 생산에 힘쓴다. 롯데물산은 폐기물이 원활하게 분리수거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김상천 롯데물산 운영사업부문장은 “롯데월드타워 입주사가 함께 자원 선순환에 동참하게 돼 기쁘다”며 “자원 선순환에 사용될 폐기물 규모·종류를 확대하고 참여 입주사를 지속적으로 늘려나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