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라이트, 여름가정시장 라이트맥주 점유율 1위…'대한제분쿡스 에그누들' 출시[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스라이트, 여름가정시장 라이트맥주 점유율 1위…'대한제분쿡스 에그누들' 출시[식품오늘]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4.10.23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벅스, '2024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  
빽다방, 2025년 캘린더 증정 프로모션 
오뚜기, 中 유명가정식 맛집 메뉴 RMR 출시  
이디야커피, '드림팩토리 투어' 진행 
하겐다즈, '헤이즐넛 초콜릿 케이크' 한정 판매
커피빈, '오로라 멤버스 3기' 회원 모집 
풀무원푸드앤컬처, 뷔페 레스토랑 새단장 오픈
아웃백 본사 총괄셰프, 신메뉴 점검차 방한 
한솥도시락, '2024년 햅쌀' 출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오비맥주
ⓒ오비맥주

카스라이트, 여름 가정시장 라이트맥주 점유율 1위

오비맥주는 라이트맥주 ‘카스 라이트’가 올여름 성수기 가정시장에서 라이트 맥주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라이트 맥주’는 100ml 기준 열량이 30kcal 이하인 맥주를 뜻한다. 

23일 오비맥주에 따르면 시장조사기관에서 리서치한 결과 카스 라이트는 올 6월부터 8월까지 대형마트, 편의점 등 전체 맥주 가정시장에서 점유율 3.7%를 기록하며 라이트 맥주 카테고리에서 1위를 차지했다. 가정시장 판매량도 전년동기대비 약 31% 상승했다. 카스 라이트는 전체 맥주 브랜드 순위에서도 지난해 8위에서 6위로 두계단 올라섰다.  

특히 카스 라이트는 국내 가정시장에서 비중이 가장 큰 편의점에서 2위 브랜드와 약 3배가까운 격차를 벌였다고 오비측은 밝혔다. 지난 6~8월 채널별 맥주 판매 비중은 편의점이 약 37%로 가장 높았다.

오비 관계자는 “세계적으로도 라이트 맥주의 인기가 계속 상승하고 있다”며 “국내에서도 자기관리에 관심이 높은 MZ 사이에서 저칼로리, 제로슈거 등 소비 키워드를 반영한 헬시 플레저 트렌드가 확대되면서 올초부터 카스 라이트를 필두로 라이트 맥주시장의 저변 확대에 앞장서고 있다”고 전했다.

 

ⓒ대한제분
ⓒ대한제분

'대한제분쿡스 에그누들' 출시…국수전용 고급밀가루 최적 배합

곰표 대한제분(대표 송인석)이 70년 제분 기술력과 노하우를 담아 자체 개발한 '대한제분쿡스 에그누들'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대한제분쿡스는 대한제분의 식자재 전문 브랜드다.

대한제분에 따르면 이 제품은 국수 전용 고급밀가루를 활용해 최적의 배합으로 쫄깃하고 꼬들꼬들한 식감을 구현했으며 전란분으로 단백질 함량을 높여 영양과 제품 완성도를 모두 높였다. 

특히 3분만 삶고 원하는 방식대로 조리하면 한끼 식사가 완성되기 때문에 조리가 간편하며 조리후에는 에그누들 특유의 꼬들꼬들한 식감이 오랫동안 유지돼 도시락에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일반국수, 중화풍 볶음면, 해물완탕면, 파스타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 가능하며 에그 파스타와 유사한 식감을 갖고 있어 다양한 파스타 요리에도 좋다. 

에그누들은 500g 포장에 5인분 분량으로 현재 자사 온라인몰인 곰표 하우스와 대한제분 mall과 쿠팡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대한제분 송인석 대표는 "이에그누들은 한국인의 입맛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간편하면서도 영양가 높은 한끼 식사로 활용할 수 있어 바쁜 현대인의 니즈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혁신적인 제품 개발에 주력해 국내 식품산업 및 면류시장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 '2024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1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특별한 매일의 순간을 함께 할 ‘2024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23일 스타벅스에 따르면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는 올 한해 스타벅스를 방문한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사은 행사로 사이렌 오더 혹은 매장에서 미션 음료 3잔 등 제조음료 총 17잔을 구매하고 e-스티커 적립을 완성한 고객에게 증정품을 제공한다.

증정품으로는 오랜기간 겨울시즌 아이템으로 사랑받아온 플래너와 지난해 첫 출시된 캘린더, 겨울 아이템으로는 처음 선보이는 포터블 램프 등 8종이 선보인다.

우선 ‘플래너’는 일상을 담는 데일리 플래너 2종(그린, 핑크 색상)과 자유롭게 일자를 적어 기록할 수 있는 언데이티드 플래너 1종(브라운 색상) 등 3종으로 구성했는데 올해는 다양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해 글로벌 필기앱 ‘굿노트(Good Notes)’와 손잡고 스타벅스 겨울 e-프리퀀시 최초로 디지털 플래너도 새롭게 선보인다. 

또 신규 아이템인 ‘스타벅스 포터블 램프’ 4종은 부드러운 곡선과 모던한 분위기 연출이 가능한 보나키아의 시그니처 디자인 2종을 모티브로 겨울 e-프리퀀시 증정품 전용으로 제작됐으며 캘린더는 이희조 작가와 협업해 13개의 감성적인 회화 작품을 담아내는 등 업그레이돼 돌아왔다. 

이밖에 미션 음료는 11월1일 출시되는 크리스마스 시즌 신규 음료 5종과 리저브 카테고리 제조 음료가 포함되며 e-스티커 적립 및 증정품 예약은 1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스타벅스 앱 내 모바일 예약 시스템에서 받는다. 

 

ⓒ하겐다즈
ⓒ하겐다즈

하겐다즈, '헤이즐넛 초콜릿 케이크' 한정 판매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가 조선 팰리스의 미슐랭 레스토랑 ‘이타닉 가든’ 손종원 셰프와 함께 ‘헤이즐넛 초콜릿 케이크’를 한정으로 선보인다.

하겐다즈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화려한 페스티브 무드에 어울리는 고품격 디저트 경험을 선사하고자 손종원 셰프와 콜라보레이션을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하겐다즈만이 선보일 수 있는 새로운 차원의 디저트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헤이즐넛 초콜릿 케이크’는 하겐다즈의 시그니처 플레이버인 벨지안 초콜릿 아이스크림을 바탕으로 진한 초콜릿의 풍미가 느껴지며 그 위에 은은한 향이 일품인 디카페인 커피 크레뮤와 고소한 헤이즐넛 청크, 바삭한 초콜릿 칩이 더해져 씹는 재미를 선사한다. 케이크 상단에는 진주볼 초콜릿, 가나슈 크림, 헤이즐넛 원물이 올라가 있어 미슐랭 파인 다이닝 스타일의 고급스러운 디저트로 완성됐다.

판매는 이날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단독 진행되며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담은 패키지와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메시지 카드가 동봉된다.

 

ⓒ오뚜기
ⓒ오뚜기

오뚜기, 中 유명 가정식 맛집 인기메뉴 RMR 출시  

오뚜기가 제주의 중국 가정식 맛집으로 유명한 ‘로이앤메이’의 인기 메뉴 ‘사천마파두부’와 ‘스페셜 중화볶음밥’을 레스토랑 간편식(RMR)으로 출시했다.

로이앤메이는 제주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중국요리식당으로 2017년 한중부부가 제주 서귀포에 오픈한뒤 정성 가득한 10가지 중국 가정식 메뉴를 한상차림으로 선보이고 있다. 

오뚜기는 로이앤메이만의 정성 가득한 중국 가정식 메뉴를 더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대표 인기 메뉴인 ‘사천마파두부’와 ‘스페셜 중화볶음밥’ 등 2종을 선보였다. 

이중 ‘사천마파두부’는 압착시키지 않아 더욱 탱글하고 탄력 있는 비단두부와 제주도산 돼지고기, 매콤하고 얼얼한 두반장이 매력적인 제품으로 알싸한 맛과 식감을 자랑하며 ‘스페셜 중화볶음밥’은 진한 풍미의 중국식 간장 노두유를 기본으로 진한 불맛과 향을 더했으며, 알차고 두툼한 새우를 넣어 고슬고슬한 밥맛에 풍미를 살렸다.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드림팩토리 투어' 진행 

이디야커피가 경기도 평택에 소재한 자체 생산시설 드림팩토리에서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드림팩토리 투어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이디야커피가 가진 차별화된 공간 인프라를 활용해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들과 소통을 강화하는 고객체험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됐는데 특히 장래에 커피와 관련된 일을 하고 싶어하는 학생들이 원두 및 커피 생산시설을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하게 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투어에 참여한 학생들은 이디야커피 R&D 연구진들이 직접 진행한 바리스타 기초과정 교육을 통해 커피 시음, 오일키트 활용 센서리 등 커피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학습한데 이어 공장내 전처리시설, 로스터, 이송 및 포장장비 등 원두의 주요 생산공정을 직접 참관하며 커피 관련 이해도를 높였다.

 

ⓒ더본코리아
ⓒ더본코리아

빽다방, 2025년 캘린더 증정 프로모션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대표 백종원)이 새해를 앞두고 인기 캐릭터와 콜라보한 ‘2025년 빽다방 캘린더’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올 한해동안 빽다방을 사랑해 주신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새해의 희망찬 시작을 응원하고자 마련됐으며 오는 24일부터 매장에서 1만원 이상 구매시 ‘2025년 빽다방 캘린더’를 1권씩 증정한다.

‘빽다방 캘린더’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인기캐릭터인 ‘곽철이’와 콜라보해 디자인했으며 ‘빽다방 유니폼을 입은 곽철이’ 등 빽다방 전용 아트웍과 일러스트를 적용하고 캘린더를 꾸밀 수 있는 스티커까지 더해 소장가치를 크게 높였다.

이번 프로모션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빽다방에서 재고 소진시까지 선착순 진행되며 구매 영수증당 1권만 제공된다. 단, 배달주문을 하거나 타 이벤트와 중복 적용시 불가하며 캘린더는 4000원에 별도 구매가 가능하다. 

 

ⓒ커피빈
ⓒ커피빈코리아

커피빈, '오로라 멤버스 3기' 회원 모집 

글로벌 커피 브랜드 커피빈코리아가 ‘2025년 오로라 멤버스 3기’ 신규회원을 모집한다.

23일 커피빈에 따르면 ‘오로라 멤버스’는 카페 프랜차이즈 최초 유료 멤버십 회원제로 가입 후 APP쿠폰 혜택이 주어지며 상시 할인 및 시크릿 쿠폰 등의 혜택을 1년간 누릴 수 있다.

'오로라 멤버스 3기'에는 기존 1,2기 처럼 무료음료권 2매, 샌드위치 무료교환권 1매, 조각케익 무료교환권 1매, 사이즈업 쿠폰 3매가 동일하게 지급되며 고객 의견을 반영한 쿠폰 8장도 제공된다. 

여기에 시즌 메뉴 무료음료권 2매, 티 무료음료권 2매, 1+1음료쿠폰 2매, 아메리카노 무료음료권 2매 등 총 15장이 발급된다. 또한 모집기념으로 선착순 2만명에게는 추가적인 무료음료권을 증정한다. 

연회원비는 4만원이며 가입은 커피빈 멤버스 APP을 통해 이날부터 11월5일까지 받는다.

 

ⓒ풀무원
ⓒ풀무원

풀무원푸드앤컬처, 뷔페 레스토랑 새단장 오픈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이 분당에 위치한 스카이파크 센트럴 서울판교호텔내 뷔페 레스토랑 ‘The KARA(더카라)’를 23일 새단장 오픈했다.

분당 서현역 인근에 자리한 ‘스카이파크 센트럴 서울 판교’는 럭셔리한 분위기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성남, 서울 강남권, 경기 광주, 용인 등 인근지역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으며 ‘The KARA’는 최대 60인까지 수용 가능한 프라이빗 룸을 갖추고 있어 스몰웨딩, 가족행사, 각종 세미나 등 다양한 모임이 가능하다.

이번에 새롭게 단장된 뷔페 공간은 입구에 포토존이 마련돼 있으며 내부는 파티션으로 나뉜 소파석과 고급스러운 조명으로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특히 라이브코너에서는 수석셰프가 즉석에서 구워주는 시그니처 메뉴 ‘LA갈비’, ‘양갈비’, ‘부채살구이’를 선보이며 화덕에서 직접 구운 ‘수제피자’, ‘해산물찜(홍가리비, 꽃게)’, 동남아 정통 요리 ‘나시고랭’ 등 다양한 요리를 만날 수 있다. 

신선코너에서는 새롭게 메뉴로 추가된 ‘연어회’와 ‘육회’, 기존 인기메뉴인 초밥까지 풍성한 선택지를 자랑한다. 디저트코너에서는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디저트와 함께 하이카보 탄산수 기기를 이용해 색다른 음료 경험도 제공한다.

새 단장을 기념해 ‘The KARA’는 11월말까지 방문고객에게 ‘리버스탭 생맥주’를 무료로 제공하며 네이버를 통한 온라인 예약 고객에게는 최대 6명까지 평일 디너뷔페 2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아웃백코리아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코리아

아웃백 본사 총괄셰프, 신메뉴 점검차 방한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코리아는 23일 미국 본사의 R&D 총괄 셰프 에프렘 커틀러가 내달초 신메뉴 최종 점검을 위해 방한했다고 밝혔다.

커틀러 셰프의 이번 방한은 43번째로 지난 16년간 신제품 출시 등 메뉴개발에 밀접한 협력체제를 유지해 왔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커틀러 셰프는 40년이상 아시아, 남미, 중동 등 글로벌시장에서 요리개발에 참여했으며 그동안 24개 나라에서 기본 메뉴, 한정 메뉴, 지역맞춤형 메뉴 등을 성공적으로 개발해 왔다. 

이번 방한에서 커틀러 셰프는 한국시장에 특화된 신메뉴 개발과 글로벌 음식 트렌드를 현지화하는 전략을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 아웃백에서 개발한 ‘토마호크 스테이크’와 ‘블랙라벨 스테이크’는 미국 본사와 홍콩으로 역수출돼 글로벌시장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커틀러 셰프는 “예전에는 메뉴 개발에 글로벌 노하우를 많이 접목시켜 왔는데 이제는 K-푸드의 독특한 음식문화와 혁신적인 요리에 큰 영감을 받기도 한다“며 “한국 소비자들의 깐깐한 입맛과 수준 높은 음식 문화를 반영하기 위해, 인터내셔널 R&D에서는 특별한 신메뉴 개발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솥도시락
ⓒ한솥도시락

한솥도시락, '2024년 햅쌀' 출시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이 ESG 가치를 담은 ‘2024년 햅쌀’을 출시하고 전 가맹점에 공급한다고 23일 밝혔다.

한솥도시락은 매년 햅쌀을 출시하고 모든 도시락 메뉴에 사용하고 있는데 고객들이 우수한 식사 경험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일반쌀보다 쌀알이 굵고 통통한 신동진 단일품종만을 사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품종은 뛰어난 식감과 밥맛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솥도시락은 매년 출시되는 햅쌀은 환경보호 및 환경보전, 농가상생 실현, 가맹점주 상생 등 ESG경영의 가치가 담겨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한솥도시락은 국내산 김치, 한우만을 제공하는 등 각종 메뉴에 다양한 국내산 재료를 사용하고 있다.  

한솥도시락 관계자는 “한솥도시락 햅쌀은 친환경 가치를 제고하고 가맹점주 및 농가와 상생할 수 있도록 돕는 한솥 ESG경영의 대표적인 사례”라며 “앞으로도 도시락의 품질은 물론, 환경보호 및 상생경영의 가치를 꾸준히 제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