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생명·푸르덴셜, 통합 D-100 임직원 원라이프데이 진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삼성화재, 반려견을 위한 펫보험 ‘위풍댕댕’ 출시
삼성화재는 반려견을 위한 장기 펫보험 신상품 ‘위풍댕댕’을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이 상품은 반려견의 의료비, 수술비, 배상책임과 사망위로금 등을 종합적으로 보장하는 상품이다. 반려견 담보는 생후 61일부터 만 10세까지 가입이 가능하고 3년 또는 5년 주기의 갱신을 통해 최대 2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위풍댕댕의 의료비 담보는 동물병원 내원해 발생한 치료비에서 자기부담금을 공제한 후 가입한 보장비율만큼 보장받을 수 있는 담보다. 의료비 담보의 보장비율은 실제 치료비의 50%, 70% 또는 80% 중 고객의 상황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고비용 수술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싶다면 수술비 확장담보를 선택 가입할 수 있다. 수술비 담보는 의료비 보장금액을 초과하는 고비용 수술에 대한 보장으로 하루 기준 최대 250만 원 한도로 연 2회까지 보장한다. 의료비와 수술비 담보 모두 반려견에게 빈번하게 발생하는 피부병과 슬관절 치료까지 보장받을 수 있는 담보다.
위풍댕댕은 반려견 외에도 반려인의 위험도 함께 보장하는 것도 특징이다. 반려인의 상해고도후유장해 보장은 기본이며 상해수술비, 상해입원일당, 골절진단비 등을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반려견과 산책 중에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해위험을 대비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다양한 할인혜택으로 보험료를 절약할 수도 있다. 동물등록증을 등록하면 2%, 한 계약에 2마리 이상의 반려견을 가입하면 5%의 할인을 반려견 관련 보장보험료에 대해 적용해 최대 7% 보험료할인이 가능하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반려동물을 가족의 구성원으로 인식하는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고객의 니즈에 부합할 수 있는 상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 다양한 업종과의 협업과 캠페인을 준비해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걱정없이 함께하도록 펫보험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밝혔다.
현대해상·실비아헬스 MOU체결
현대해상은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실비아헬스와 ‘고령자의 인지기능 향상과 치매 예방을 위한 포괄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 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9일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실비아헬스 본사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정규완 현대해상 디지털전략본부장과 고명진 실비아헬스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현대해상은 자사 헬스케어 서비스인 ‘하이헬스챌린지’ 고객을 대상으로 실비아헬스의 고령자 인지기능 향상 콘텐츠와 치매 전문가의 비대면 인지기능 평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디지털을 통한 치매 예방 효과를 검증해 보고 나아가 건강증진형 치매 보장 보험을 공동 연구해 나갈 계획이다.
현대해상 정규완 디지털전략본부장은 “최근 고령자들의 디지털과 비대면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실비아헬스와의 이번 협력은 당사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한단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고명진 실비아헬스 대표는 “현대해상의 헬스케어서비스 ‘하이헬스챌린지’와 더불어 현대해상 고객들의 인지 건강 관리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KB생명·푸르덴셜, 통합 D-100 임직원 원라이프데이 진행
KB생명보험과 푸르덴셜생명보험은 내년 통합사 ‘KB라이프생명’ 출범을 100일 앞두고 양사 임직원 400여명이 모여 야구 경기를 관람하는 ‘원라이프데이’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일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키움 히어로즈와 삼성 라이온즈 프로야구경기에서 진행됐다.
원라이프데이는 키움히어로즈를 후원하고 있는 KB생명보험이 임직원 대상으로 매년 야구 관람과 이벤트를 진행하는 파트너데이로 올해에는 푸르덴셜생명보험 임직원들과 함께 진행했다.
경기 전 특별 시구로 윤종규 KB 금융지주 회장이 나서 KB라이프생명의 성공적인 출범을 기원했다. 이와 함께 내년 KB 라이프생명 출범 소식을 전하는 아나운서의 소개와 전광판 축하 메시지를 비롯해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는 퀴즈 이벤트 등을 진행해 현장에 뜨거운 열기를 더했다.
KB생명보험 관계자는 “양사 임직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한마음 한 뜻으로 열띤 응원전을 펼치고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져 ‘화합의 장’ 역할을 해냈다”며 “앞으로 양사가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해 성공적인 통합을 이끌어 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