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7월 제철 과일 ‘블루베리’ 맛보세요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드뉴스] 7월 제철 과일 ‘블루베리’ 맛보세요
  • 그래픽= 김유종/글=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7.02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이미지출처= MediaSeven, Getty Image)

7월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지치신 분들 많을 텐데요. 이럴 때일수록 잘 먹어야 한다고 하죠? 7월엔 상큼하고 달달한 제철 과일들이 많이 나오는데요.

그중에서도 블루베리 눈여겨보시는 건 어떠세요? 블루베리는 노화 방지에 탁월하기 때문입니다. 플라보노이드의 일종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고 '프로안토시아닌'이 많아 염증을 완화해 주고 항산화 역할을 해줍니다.

이뿐만 아니라 블루베리에는 '갈산'이라는 성분이 있어 뇌세포를 보호하고 건강하게도 해줍니다.

혈압을 낮춰주는 데에도 효과적인데요. 고혈압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수많은 연구에서 블루베리를 꾸준히 챙겨 먹은 경우 압력이 낮아졌다는 결과도 있다고 하네요.

특히 블루베리는 암 예방에도 탁월합니다. 안토시아닌과 갈산은 물론, 레스베라트롤 같은 기능도 있어 나쁜 세포를 골라 없애줍니다.

이외에도 소화증진과 체중 감소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블루베리는 식이섬유를 다량 함유해 장에 좋습니다. 또한 프리바이오틱 성분도 있어 대장에 좋은 박테리아 성장을 도와줍니다.

체중 감소는 100g당 56kcal로 칼로리가 낮고 글리세믹 지수도 낮아 체중을 관리하기 좋습니다. 글리세믹 지수가 낮다는 것은 음식을 천천히 흡수해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 줍니다.

무더위로 지친 우리 몸, 7월 제철 과일인 블루베리로 활력 되찾는 건 어떠세요?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