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지엘프로, 생활습관 개선캠페인에 혈당 키트 지원
켈리, 설선물세트 최대 80% 할인 제공
메가커피, 간편식 베이커리 3종 출시
오뚜기 스프 55년 로컬브랜드와 콜라보…'한과' 출시
윈저, 프리미엄 선물세트 3종 출시
육수당, 월 최고매출 가맹점에 진보상 수여
더본, D2C 경쟁력 강화…자사 온라인몰 전면 개편
코카콜라, '福 새긴 신년 스페셜 패키지' 출시
대상웰, '뉴케어 복(福)탄 투하' 이벤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CJ제일제당, '오징어게임 스페셜에디션' 출시
CJ제일제당이 ‘오징어게임’과 협업해 CJ제일제당은 햇반컵반 오징어게임 스페셜 에디션으로 ‘김치철철 소시지 도시락’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 제품은 ‘오징어게임 시즌2’를 더욱 재밌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김치소스가 철철 흘러넘치는 모습을 연상시키는 제품명으로 재미를 더했다.
또 햇반컵반 △강된장보리비빔밥 △김치날치알밥 △미역국밥 △스팸마요덮밥 △치킨마요덮밥 △황태국밥 등 6종과 CJ 부먹밥 △짬뽕밥 △사골곰탕밥 △미역국밥 등 3종 패키지에 오징어게임 주요 캐릭터를 적용한 스페셜에디션도 내놓았다.
CJ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스페셜에디션을 활용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성수동 GS25 플래그십스토어 ‘도어투성수’에서 운영하는 오징어게임 시즌2 팝업스토어에서는 햇반컵반 등을 활용해 오징어게임 참가자처럼 다양한 게임을 수행하면 상품을 제공한다. 행사는 12일까지다.
우리동네GS 앱에서는 26일까지 스페셜에디션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스탬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미션 수행후 응모한 고객에는 추첨을 통해 △1등 456만원(1명) △2등 순금 명함(10명) △3등 키링(30명) 등을 증정한다.
bhc, 작년 매출 효자는 '뿌링클'…매운맛이 선도
치킨 브랜드 bhc는 지난해 판매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뿌링클’이 전체 메뉴중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뒤를 이어 △후라이드치킨 △핫후라이드치킨 △맛초킹 △양념치킨이 상위권에 올랐다. 이외에도 치킨 및 사이드 메뉴 전반에서 매운맛이 두각을 나타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bhc에 따르면 ‘뿌링클’은 출시이후 10년간 1위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특히 △뿌링클 콤보 △뿌링클 순살 △뿌링클 한마리 등이 많은 사랑을 받았다. 실제로 지난해 10월 뿌링클 10주년을 기념해 자사앱에서 진행된 ‘10년전 가격 그대로’ 이벤트 판매량은 평소보다 30%이상 높았다.
매운맛 메뉴도 두각을 나타냈다. 대표 메뉴인 ‘핫후라이드’는 하반기 급성장하며 지난해 판매실적 5위에서 3위로 상승했다. 이외 ‘맛초킹’, ‘핫골드킹’이 꾸준히 상승세를 보였다.
사이드 메뉴로도 매운맛 열풍이 이어졌다. ‘분모자 로제 떡볶이’와 ‘떡볶이’ 등은 치킨과의 조화로운 맛으로 인기를 끌었다. ‘빨간소떡’은 ‘뿌링소떡’보다 15만개이상 더 판매됐다.
KFC, '치킨 1,900원 프로모션' 26일까지 진행
KFC가 치킨 1조각을 종류와 상관없이 19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치킨 1,900원’ 프로모션을 오는 26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모션은 작년 한국 진출 40주년을 기념해 시행해 관심이 높았는데 새해를 맞아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다시 마련하게 됐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대상제품은 KFC의 대표 치킨메뉴인 ‘핫크리스피치킨’, ‘오리지널치킨’을 비롯해 '핫크리스피통다리', '갓양념치킨', '갓양념통다리' 등 5종이다. 치킨메뉴에 1000원을 추가 지불하면 콜라(M)가 함께 제공된다.
이번 행사는 일부 특수매장을 제외한 전국 KFC매장과 자사앱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단 치킨나이트와 치킨올데이(1월11일) 기간에는 혜택이 적용되지 않는다.
정관장 지엘프로, 생활습관 개선캠페인에 혈당 키트 지원
정관장의 혈당케어 전문브랜드 GLPro(지엘프로)가 전국민 생활습관 개선 캠페인 ‘감당체험단’을 위해 혈당 미션 키트 등을 지원한다.
‘감당’은 건강하게 혈당을 줄인다는 뜻으로 한국당뇨협회 창립 30주년 기념으로 처음 진행됐으며 혈당에 대한 관심과 인식을 높이고 혈당을 직접 관리하기 위한 습관을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감당체험단 1기 모집(300명)은 오는 19일까지 진행되며 감당체험단 인스타그램 채널과 당뇨협회 블로그에 신청하면 된다.
선발된 감당체험단은 총 12주간 △혈당 관련 기본지식 습득 △혈당 관리 습관 및 식단 공유 △혈당 관리 운동 인증 등 4단계 미션을 수행한다. 체험단은 단계별 미션을 수행하면서 혈당관리 방법을 SNS로 공유하게 된다.
정관장은 감당체험단에게 매 단계마다 ‘GLPro 코어’ 3주분, 연속혈당측정기, 미션 체크보드 등 혈당 미션 키트를 제공한다. 12주 미션을 완주한 참가자에게는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수료식 초대권과 수료증, 인증 배지 등을 증정한다.
켈리, 설선물세트 최대 80% 할인 제공
리테일 테크기업 컬리가 명절 인기 상품만을 모아 최대 80% 할인가에 선보이는 ‘2025년 설 선물대전’을 진행한다.
오는 29일까지 열리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5만~7만원, 7만~10만원, 10만~20만원 등 가격대에 맞는 상품이 다양하게 구비돼 있다.
컬리가 직접 제안하는 ‘컬리스(Kurly’s) 1++ 냉장 실속 구이세트’는 한우 등심과 채끝 200g을 각각 3팩씩 총 6팩으로 소포장됐으며 옹기에 담긴 ‘조선호텔 간장게장 세트’와 전복장 세트, 제주산 ‘갈치&옥돔 세트’가 20만원대에 판매된다.
부모님 선물로는 10만원대 ‘설화수 탄력 3종세트’와 ‘본윤 맨 기초 2종 세트’를 추천한다. ‘랑콤 뉴 제니피끄 얼티미트 세럼 50ml 선물세트’, ‘에스티로더 갈색병 세럼 50ml 기획세트’도 풍성한 본품급 샘플과 함께 받아볼 수 있다.
대표 디저트인 ‘르까도드마비’ 타르트 퍼플벌룬과 ‘그래인스 쿠키’ 트레비앙 세트, ‘메종엠오’ 마들렌 스페셜 에디션 선물세트 등은 2만원대로 합리적인 선물이 가능하다. 이밖에 엑스트라 버진 오일, 트러플 페스토 세트 등은 실속과 특별함을 모두 챙겼다.
한편 컬리는 명절 인기 브랜드만을 모은 라이브 방송도 진행한다. 14일 ‘김정환홍삼’을 시작으로 15일 랑콤, 20일 ‘에스티로더’, 21일 ‘정관장’, 22일 ‘설화수’, 23일 ‘덴프스’, 24일 ‘시슬리’ 라방이 준비돼 있다.
메가커피, 간편식 베이커리 3종 출시
커피브랜드 메가MGC커피가 간편하면서도 든든하게 한끼를 채울수 있는 간편식 베이커리 신메뉴 3종을 출시했다.
신메뉴는 ‘토핑 경제’ 추세에 맞춰 트렌디한 간편식 메뉴를 강화하기 위해 고객의 피드백을 반영했다. 메가커피측은 익숙하고 가성비 좋은 신메뉴를 통해 커피, 음료와의 페어링을 확대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우선 '와앙메리칸 뽀득 핫도그’는 기존 핫도그와 비교해 소시지의 맛과 다양한 토핑으로 차별화했으며 부드러운 빵속에 뽀득뽀득 통통한 훈연향 소시지를 넣어 미국 본토의 맛을 재현했다.
버터버터 시리즈의 네번째 메뉴인 ‘버터버터 팥슈크림 페스츄리’는 버터의 풍미가 가득해 바삭한 페스츄리 사이에 팥앙금과 슈크림을 가득 넣어 두가지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햄앤치즈샌드위치’는 햄과 치즈라는 간단한 조합의 간편 간식으로 누구에게나 사랑 받을 익숙한 맛이다.
메가커피는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오는 15일까지 자사앱 회원을 대상으로 베이커리 3종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오뚜기 스프 55년 로컬브랜드와 콜라보…'한과' 출시
오뚜기가 스프 출시 55주년을 기념해 강릉 로컬 브랜드 ‘선미한과’와 협업하고 오뚜기 크림스프, 카레, 순후추를 활용한 한과 선물세트와 답례품을 출시한다.
오뚜기는 우리 고유의 전통 간식인 한과를 55년의 노하우와 결합해 더욱 이색적이고 신선한 맛의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선물세트는 오뚜기 크림스프가 들어가 부드러운 풍미를 즐길 수 있는 ‘오뚜기 크림스프 유과’와 강황이 듬뿍 담긴 오뚜기카레로 맛을 낸 ‘오뚜기카레 유과’, 짙은 풍미의 흑후추를 고운 입자로 갈아 오뚜기 순후추 향을 살려낸 ‘오뚜기 순후추 유과’와 ‘찹쌀유과’와 ‘약과’ 등 5종으로 구성됐다. 답례품에는 ‘크림스프 유과’와 ‘찹쌀유과’가 포함된다.
선물세트와 답례품은 내달 7일까지 네이버 브랜드스토어를 통해 온라인 구매 가능하며 강릉에 위치한 선미한과 매장을 직접 방문해 구매하면 된다.
‘선미한과’는 옛날 방식 그대로 기본에 충실한 전통 수제한과를 만드는 한과 전문점으로 2001년 창립 이래 20년 넘게 고유의 맛을 이어오고 있다. 천연 감미료인 조청으로만 버무려 자연 그대로의 단맛이 특징이며 2021년 HACCP 인증을 받기도 했다.
윈저, 프리미엄 선물세트 3종 출시
정통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윈저(WINDSOR)’가 설 명절을 맞아 ‘윈저 프리미엄 위스키 선물세트’ 3종을 한정 출시한다.
윈저는 원액생산부터 병입까지 100% 스코틀랜드에서 이뤄지며 200년 전통의 제조방식을 고수해 스카치 위스키 애호가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 왔다.
이번 선물세트는 스코틀랜드의 유서 깊은 건축물에서 영감을 얻은 고급스러운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해 소장 가치를 높였으며 12·17·21년 숙성제품과 전용잔을 함께 넣어 더욱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윈저 12년은 부드러운 바닐라와 오크 향이 조화를 이루며 스파이시한 끝맛이 특징이다. 하이볼로 즐기기 좋으며 온도에 따라 색이 변하는 변온잔이 함께 구성됐다.
윈저 17년은 크리미한 바닐라와 카라멜 향이 부드럽게 퍼지며 오크통 숙성에서 비롯된 우디한 몰트향이 균형을 이룬다. 세트에는 온더락 전용잔 2개가 포함돼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나누기에 적합하다.
윈저 21년은 최소 21년이상 숙성된 원액을 사용한 프리미엄 블렌디드 위스키다. 고품질의 위스키 원액이 가진 깊은 향과 맛을 온전히 즐길 수 있도록, 유럽산 파바사체 스템 노징 글라스가 함께 제공된다.
육수당, 월 최고매출 가맹점에 진보상 수여
국밥 브랜드 육수당은 점주 지원시스템 강화 차원에서 지난해 12월부터 월 최고 매출을 달성한 매장에 ‘진보상’을 수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육수당측은 적극적인 매장 확장과 지속적인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해 진보상을 도입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운영기간(오픈후 3개월간 제외) 월 최고 매출을 달성한 매장에는 소정의 CK제품 지원금이 지급된다.
도입 첫달 부산동래점, 동탄라크몽점, 이천롯데캐슬점 등 24개 매장이 진보상을 받았고 이들 매장에는 상장과 지원금이 전달됐다.
육수당은 기존 우수매장외 신규매장을 위한 지원시스템을 강화해 올해 신규로 매장을 내는 점주들에는 가입비, 가맹비, 교육비, 로열티 등 개점 제반 비용을 면제해준다. 또 오픈시 간판과 물류비 100만원을 본사가 지원한다.
육수당 관계자는 “운영기간중 최고 매출을 달성한 매장에 수여하는 진보상을 도입해 점주들에게도 동기 부여가 된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더본, D2C 경쟁력 강화…자사 온라인몰 전면 개편
외식 프랜차이즈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 강석원)가 자사 온라인몰 더본몰을 커머스 중심 플랫폼으로 전면 개편하는 등 D2C(Direct to Consumer) 경쟁력을 강화한다.
더본코리아는 ‘즐거운 요리의 시작’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간편식을 선보이는 ‘빽쿡’과 국내 전통주 커뮤니티 ‘백술닷컴’을 하나로 통합하고 제품판매 기능을 강화한 더본몰을 리뉴얼 오픈했다. 이번 통합에 따라 만능소스류, 간편식, 라면뿐아니라 다양한 전통주까지 1500여개 제품을 판매하는 종합식품 플랫폼의 모습을 갖추게 됐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에 중점을 두고 이번 리뉴얼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원하는 제품을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UX(사용자 경험) 및 UI(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을 개선했으며 베스트셀러, 특가존, 쿠폰·혜택 등 고객들이 자주 찾는 인기 카테고리를 메인 화면 최상단에 전략적으로 배치했다.
특히 모바일 쇼핑 트렌드에 맞춰 전용앱을 출시하고 △제품 바로 담기 △AI제품 추천 △제품개발 스토리를 공유하는 MD Talk 등 간편하고 빠른 장보기와 제품 홍보 기능을 강화하는 등 기능적 부분을 대폭 개선했다. 또한 토스, 카카오, 네이버페이, 퀵계좌이체 등의 간편결제 기능과 SNS 간편 로그인을 도입해 구매 과정을 간소화했다.
코카콜라, '福 새긴 신년 스페셜 패키지' 출시
코카콜라가 새해를 기념한 ‘신년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였다.
이 패키지는 소중한 사람들의 행복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福(복)’ 글자를 정중앙에 넣어 디자인했다. 코카콜라의 상징적 디자인인 컨투어 보틀을 비롯해 다채로운 색상으로 꾸며졌으며 새해를 향한 희망과 설렘을 담았다. 제품을 통해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선사한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코카콜라 새해 스페셜 패키지는 코카콜라 오리지널과 코카콜라 제로 350ml 캔, 1.2L, 1.5L, 1.8L, 2L 페트로 출시된다. LG생활건강의 자회사 코카콜라 음료를 통해 마트, 편의점, 온라인 등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대상웰, '뉴케어 복(福)탄 투하' 이벤트
대상웰라이프가 설을 앞두고 오는 31일까지 세뱃돈을 전달하는 컨셉으로 대상웰라이프몰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뉴케어 복(福)탄투하’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객들은 뉴케어 행사 품목 구매 수량에 따라 신세계 상품권 또는 네이버페이를 세뱃돈으로 받을 수 있다.
대상웰라이프몰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2박스 구매시 5천원권, 대상웰라이프몰에서 4박스 구매시 1만원권이 각각 지급된다.
복주머니 뽑기 이벤트를 통해 랜덤으로 쿠폰과 적립금도 증정된다. 뉴케어 혼합 구성 제품 2박스 구매고객에는 ‘당플랜 한입영양 안심바(18입)’ 또는 ‘당플랜 저당양갱(8입)’이 추가 증정된다.
대상웰라이프몰에서는 단독행사로 ‘설맞이 건강대전’과 ‘웰니스레터 1월호’ 이벤트를 마련했다. ‘설맞이 건강대전’에서는 루테인 지아잔틴, 밀크씨슬 B파워 등 인기 건강기능식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행사제품 구매시에는 ‘애사비 쏙 구미(3입)’ 등 사은품을 증정하며 누적 구매금액이 5만원이상인 경우 신세계 상품권 5천원권을 추가 지급한다.
매월 건강기능식품과 관련된 정보를 담아 발간하는 대상웰라이프몰 ‘웰니스 레터 1월호’에서는 구매 금액대별로 신세계 상품권을 최대 2만원권을 증정하고 홍삼 제품 구매 고객에게 ‘관절내강 체험팩(7입)’을 제공한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는 23일까지 ‘설 선물대첩’을 통해 뉴케어 인기 제품 2박스 이상 구매시 네이버페이 5천원을 지급하고, 뉴케어 외 제품은 최대 6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명절 선물 준비의 부담을 줄였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