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신규 시즌 던전 등 업데이트 실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신규 시즌 던전 등 업데이트 실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2.23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홀딩스 MMORPG ‘탈리온’, 글로벌 업데이트
네오위즈, ‘아이돌리 프라이드’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체결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 신규 시즌 던전 ‘잊혀진 사원’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신규 시즌 던전 등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 신규 시즌 던전 ‘잊혀진 사원’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전설 난이도 시즌 던전 ‘잊혀진 사원’은 기존의 전설 등급 던전 보다 손쉽게 도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이용자는 보스 ‘갈마왕’을 처치하면 ‘빛나는 잊혀진 사원 시즌 전설보패’ 등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기존의 ‘전설’ 등급 보다 높은 능력치와 특수옵션 등을 제공하는 ‘빛나는 전설’ 등급의 성물과 사냥장비를 추가했다. 이용자는 ‘전설의 대장장이’ 내 장비 제작 메뉴를 통해 ‘빛나는 전설’ 등급의 성물과 사냥장비를 만들 수 있다.

또한 홍문 50레벨을 달성하면 ‘방어력’, ‘막기’, ‘대인피해상쇄’, ‘대인방어무시공격력’ 등의 능력치를 강화시켜주는 신규 내공을 추가하고 ‘고대의 돌림판’에 ‘노란색 빛나는 전설 무기 도안’, ‘노란색 빛나는 장신구 도안’, ‘빛나는 전설 성물 도안’ 등을 선보였다.

이와 더불어 ‘역사’, ‘기공사’ 등 6개 직업의 밸런스를 개편해 PvP 및 PvE 콘텐츠를 보다 원활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3월말 업데이트 전까지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찬란히 빛나는 사냥 장신구’ 이벤트는 장비 제작, 장비 강화 등의 미션을 완료하면 ‘노란색 사냥 장신구 선택 도안’, ‘빛나는 전설 사냥 장신구 도안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찬란히 빛나는 성물’ 이벤트는 ‘신령의 탑’ 참여와 같은 미션을 달성하면 ‘전설 성물 파츠 선택 상자(대인제외)’ 등을 얻을 수 있으며, ‘봄날의 던전 투어’ 이벤트는 던전 또는 레이드를 완료하면 ‘NEW 상급 성장 선물 선택 상자’ 등을 제공받는다.

이외에도 이용자는 ‘봄날의 랜덤 미션’ 이벤트를 통해 던전 또는 레이드 클리어, 필드보스 처치 등의 미션을 달성하고 ‘'전설적인 무공패 석판 10+1’ 등을 얻을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의 히트 MMORPG, ‘탈리온’이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 MMORPG ‘탈리온’, 글로벌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의 히트 MMORPG, ‘탈리온’이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유용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아루칸의 영혼 교환’ 이벤트가 진행된다. 4월 업데이트 전까지 필드 몬스터를 처치하고 ‘아루칸의 영혼’을 획득해 ‘고대 불멸 조각’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최상위 등급인 ‘불멸’ 장비 조각과 더불어 ‘속성 문양석’ 등 유용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어서 보다 빠른 성장을 도모할 수 있다.

전력 상승의 기회도 부여됐다. ‘보석 강화’는 기존 25 레벨에서 30 레벨까지 확장되어 각종 장비를 더욱 강력하게 만들 수 있다. 또한, 보석 강화를 원활하게 하는 ‘특급 보석 연마제’ 아이템이 추가됐다. 해당 아이템 활용 시 21 레벨부터 24 레벨까지의 보석 강화 대실패를 방지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신규 수호 요정 ‘사카룸’과 고양이의 외형을 띄고 있는 탈 것 ‘카투스’가 등장해 전투력을 한층 향상할 수 있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일본 게임사 퀄리아츠(대표 츠지오카 요시타츠)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아이돌리 프라이드(IDOLY PRIDE)’의 글로벌 서비스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아이돌리 프라이드’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체결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일본 게임사 퀄리아츠(대표 츠지오카 요시타츠)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아이돌리 프라이드(IDOLY PRIDE)’의 글로벌 서비스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네오위즈는 ‘아이돌리 프라이드’의 글로벌 판권을 획득, 중국을 제외한 전 세계 시장에 선보인다. 일본 출시 이후 지난 해 4월 한국에서도 서비스를 시작한 ‘아이돌리 프라이드’는 퍼블리싱 확장을 통해 글로벌 서브컬처 게임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포부다. 일본 서비스는 개발사인 퀄리아츠가 맡고 있다.

‘아이돌리 프라이드’는 사이버에이전트(CyberAgent) 그룹, 뮤직 레인(Music Rain), 스트레이트 엣지(Straight Edge)가 제작에 참여, 아이돌을 테마로 한 일본의 미디어 믹스 프로젝트다. 이용자가 매니저가 되어 최고의 아이돌이 되기 위해 노래하는 소녀들과 함께 성장해 나가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정교한 3D 그래픽으로 구현된 원작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의 매력과 손쉬운 방치형 방식, 전략 RPG 요소 등에 힘입어 출시 이후 탄탄한 마니아 층을 형성했다. 특히 일본에서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각각 무료 다운로드 순위 1위 및 최고 매출 9위를 기록했고, ‘2021 일본 구글플레이 스토어 베스트 게임’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네오위즈에 따르면, 한국 이용자들과의 소통도 활발하다. ‘한국 한정 특별 캐릭터 출시’, ‘일본 주요 편의 기능 조기 반영’ 등 이용자 친화적인 운영으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그 결과 지난해 10월 이용자들의 자발적인 모금을 통한 감사의 커피 트럭을 받기도 했다.

김승철 네오위즈 공동대표는 이날 “이번 계약을 통해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아이돌리 프라이드’를 선보일 수 있게 돼 무척 기쁘다”라며 “네오위즈가 가진 풍부한 글로벌 퍼블리싱 노하우를 발휘해 성공적인 글로벌 서비스를 이끌어가겠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