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농업경쟁력 향상 ‘박차’…예수병원 지원 ‘휠체어 사이클 국토 종주’ 성료 [전북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정읍시, 농업경쟁력 향상 ‘박차’…예수병원 지원 ‘휠체어 사이클 국토 종주’ 성료 [전북오늘]
  • 권현정 기자
  • 승인 2023.05.03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권현정 기자]

ⓒ 예수병원
지난달 30일 열흘간의 휠체어 사이클 국도종주를 마친 참가자들이 땅끝항 표지석 앞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예수병원

예수병원, 7박8일 휠체어 사이클 국토 종주 지원

예수병원은 자사가 지원한 550km 휠체어 사이클 국토종주 행사가 지난달 30일 무사히 마무리됐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사단법인 전라북도척수장애인협회 소속 휠체어 사이클 팀 다섯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장애인의 날이었던 지난달 20일 출정식을 갖고 국토종주에 나섰다.

경기도 파주시 임진각에서 한반도 최남단 땅끝항 표지석에 이르는 550km 구간을 7박 8일동안 휠체어 사이클로 횡단했다.

국토 종주에 참여하기도 한 김준형 전북척수장애인 센터장은 "팀원들과 협력하고 예수병원 직원분들의 헌신으로 완주할 수 있어 기쁘고 고맙다"고 전했다.

정읍시, 농업경쟁력 향상 노력 '박차'

정읍시가 농업경쟁력 높이기에 나섰다. 정읍은 도농복합도시로, 전체 인구의 18.8%가 농업에 종사한다.

우선, 농업 인력난 해소를 위해 외국인 계절 근로자 모집에 나선다. 시는 지난해 베트남 람동성 인민위원회 등과 관련 MOU를 체결하고, 시 거주 결혼이민자 가족을 초청해 계절 근로자로 배치하고 있다.

지난달 6일 기준으로 39개 농가에 배치된 계절 근로자는 총 92명이다. 계절 근로자 지원을 위해 제2청사에선 소통상담실도 운영 중에 있다.

쌀 공급과잉 문제 해결을 위한 인센티브 정책도 펼친다. 논에서 벼가 아니라 타 작물을 재배하면 △전략작물 직불금 △논 타작물 생산장려금 △농기계 지원사업 혜택이 주어진다.

이 외에도 농촌·농업 자원을 활용한 '치유농업', 축산악취 개선 사업을 비롯해 청년창업농, 후계농업경영인 등 제도 등도 지속 운영한다.

담당업무 : 정유·화학·에너지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해파리처럼 살아도 사는 것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