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글로벌, 산업기술시험원과 MOU 체결…“친환경 협력 강화”
스크롤 이동 상태바
코오롱글로벌, 산업기술시험원과 MOU 체결…“친환경 협력 강화”
  • 정승현 기자
  • 승인 2023.08.30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승현 기자]

코오롱글로벌이 한국산업기술시험원과 환경 분야 업무협약을 맺고 교류를 강화하기로 했다.

코오롱글로벌은 지난 29일 그린수소와 폐기물자원화 등 환경 분야에서 기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한국산업기술시험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코오롱글로벌과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의 업무협약 체결 모습. 왼쪽부터 고영환 한국산업기술시험원 환경기술본부장, 임성균 코오롱글로벌 지속가능경영실장. ⓒ사진제공 = 코오롱글로벌
코오롱글로벌과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의 업무협약 체결 모습. 왼쪽부터 고영환 한국산업기술시험원 환경기술본부장, 임성균 코오롱글로벌 지속가능경영실장. ⓒ사진제공=코오롱글로벌

코오롱글로벌과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은 환경오염 방지시설의 기술 진단과 유해물질 측정·분석, 환경신기술 기술인증 취득, 시험평가 및 인증 전문가 양성을 위한 상호 교육 훈련을 추진한다.

생물전기화학 기반 그린수소 생산 기술을 개발하고, 청정수소 시험평가와 관련 기술개발을 연구하는 등 서로 관심을 가지는 분야에 대해서도 기술 협력이 긴밀하게 이뤄질 전망이다.

코오롱글로벌은 수소, 수처리 기술 등 친환경 분야에서 지속적인 연구개발 및 기술 인증을 통해 미래 신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미생물 전기분해를 이용해 음식물쓰레기에서 수소를 생산하는 기술을 한국산업기술시험원과 공동으로 환경부 국책연구사업에 참여해 개발하고 있으며, 유기성폐기물 바이오가스 플랜트에서 생산되는 개질수소 에너지화 사업을 추진 중이다.

코오롱글로벌 관계자는 “국내 최고의 기술력과 연구 인프라를 보유한 한국산업기술시험원과의 협력을 통해 코오롱글로벌의 미래 신사업 추진 동력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有備無患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