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난입사건˝ vs ˝국정원 여직원 감금 사건˝
스크롤 이동 상태바
˝민주당 난입사건˝ vs ˝국정원 여직원 감금 사건˝
  • 윤진석 기자
  • 승인 2012.12.15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朴 ˝여직원 인권유린˝ 文 ˝셀프 감금, 증거 인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윤진석 기자]

대선 D-4로 접어들면서 여야 간 신경전이 치열하다.

15일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 측은 "새누리당의 민주당사 난입사건"을 집중 공격했다.

이날 박광온 대변인에 따르면 전날 오후 새누리당 관계자와 마포선거관리위원회 직원 그리고 일부 새누리당 출입기자들이 서울 여의도 민주당 제2중앙당사에 난입하는 사건이 있었다. 민주당의 불법선거 현장이라는 제보로 온 것이지만, 확인한 결과 민주통합당 제2중앙당사였던 것.

하지만, 서울시 선관위가 전날밤 다시 나타나면서 문제는 확산됐다.

박 대변인은 "1차 난입 때 분명히 제2중앙당사임이 해명됐음에도 서울시 선관위는 새누리당의 물타기 주장만을 듣고 또다시 나타나 업무를 방해했다"며 "민주당 항의했음에도 또다시 당사 난입이 재발한 점을 도저히 묵과할 수 없다"고 밝혔다.

또 "민주당을 음해하는 새누리당의 행태도 문제지만 선관위의 무기력하고 무책임한 태도 또한 문제가 아닐 수 없다"고 지적했다.

불법선거운동 혐의를 받고 있는 국가정보원 직원이 수사를 거부하자 민주통합당 관계자들이 12일 서울 역삼동 오피스텔 문 앞에서 대치 상태에 있다.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 측은 "민주당의 국정원 여직원 불법사찰"이라는 주장으로 맞서고 있다.

국정원의 불법선거 개입 의혹 관련, 박 후보 측은 그간 "민주당이 증거하나 제시하지 못하면서 여직원 인권을 유린했다"고 힐난해왔다.

심재철 선거공작 진상조사특위 위원장은 이날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 다수 당직자들이 복도와 오피스텔 문 앞을 점거하며 위압적 분위기를 만들었다"며 "여직원이 가족도 못 만나게 하고 물과 식사를 못하게 한 것이 감금이 아니고 무엇이냐"고 비판했다.

앞서 민주통합당 정세균 의원은 "국정원 직원은 스스로 문을 걸어 잠그고 증거 인멸을 위해 시간을 끌어온 것 아니냐"고 비판한 바 있다. 진성준 대변인도 "국정원 직원이 신속히 수사에 응하지 않고 3일간 시간을 끈 이유는 무엇인지 궁금하다"며 "증거인멸을 위한 시간 벌기가 아니냐"고 의혹을 제기했다.

야권 진영 관계자 역시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국정원 직원의 셀프 감금'이라고 꼬집고 있다"며 "불법선거 혐의 의혹을 풀고 싶었다면, 재빨리 수사에 협조했으면 되는데 며칠 간이나 수사를 거부한 점은 이해할 수 없는 일"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정치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꿈은 자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