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표그룹, ‘SPoon UP!’ 사회공헌 캠페인 전개…한신공영, 서울현충원 묘역정화 자매결연 체결 [건설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표그룹, ‘SPoon UP!’ 사회공헌 캠페인 전개…한신공영, 서울현충원 묘역정화 자매결연 체결 [건설오늘]
  • 정승현 기자
  • 승인 2023.10.25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승현 기자]

삼표그룹 사회공헌팀과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이 지난 23일 동대문구청 접견실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 = 삼표그룹
삼표그룹 사회공헌팀과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이 지난 23일 동대문구청 접견실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 = 삼표그룹

삼표그룹, 동대문구에서 ‘SPoon UP!’ 사회공헌 캠페인 전개

삼표그룹은 동대문구 사회복지 종사자와 취약계층을 위한 응원 프로젝트 ‘SPoon UP!’을 전개했다고 25일 밝혔다.

SPoon UP!은 사회적 관심과 응원이 필요한 기관 또는 단체에 케이터링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이번 행사는 지난 6월 28일 용산철도고등학교에 간식차를 지원한 이후 두 번째다.

삼표그룹은 사회복지 종사자 및 시설 이용자들을 위해 지난 24일부터 27일까지 커피차를 지원한다. 동대문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사회복지기관들의 신청을 받았고, 동대문구가족센터와 동대문노인종합복지관 등 5개 기관이 지원 대상으로 선정됐다. 사회복지 종사자뿐만 아니라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동대문구청에 후원금도 전달했다. 후원금은 동대문구 내 청장년 취약계층 6가구의 생계비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유용재 삼표그룹 사회공헌팀장은 “SPoon UP!은 더 나은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헌신하는 사회복지 종사자 분들이 조금이나마 힐링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과 사회복지 종사자들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신공영, 국립서울현충원 묘역정화 자매결연 체결

한신공영은 국립서울현충원과 지난 24일 묘역 정화 자매결연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는 선홍규 한신공영 대표이사와 김수삼 국립현충원장이 참여해 자매결연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에서 한신공영은 제47 묘역에 대한 헌화, 묘비 닦기, 잡초 제거 등의 묘역 정화에 앞장설 것을 약속했다.

한신공영의 임직원 봉사단체인 ‘한신孝플러스봉사단’은 기업이념인 효(孝)의 정신을 바탕으로 2015년 5월 창단 이후 매년 정기 묘역 봉사를 시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사랑의 연탄배달, 무료급식봉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한신공영 관계자는 “나라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한 순국선열들이 있었기에 지금의 우리가 있을 수 있었다는 생각으로 임직원들과 함께 정기적으로 현충원 묘역 정화 활동을 진행해왔다”며 “이번 자매결연을 통해 선열들의 숭고한 희생과 나라사랑 정신을 기리는 것은 물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여 ESG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우미건설, '울산 다운2지구 우미린 더 시그니처' 견본주택 27일 개관

우미건설은 오는 27일 울산광역시 울주군 범서읍 일대 다운2지구에 선보이는 ‘우미린 더 시그니처’의 견본주택을 개관, 분양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청약일정은 3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다음 달 1일 1순위, 2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이후 9일 당첨자를 발표하고 20~22일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1순위 청약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 울산·부산광역시, 경상남도 거주자라면 보유 주택 수와 상관없이 세대주·세대원 모두 신청할 수 있다.

울산 다운2지구 우미린 더 시그니처는 다운2지구 B-2블록에 지하 3층~지상 25층, 20개동, 총 1430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단지는 지구 내 계획된 초·중·고교와 상업용지, 근린공원 용지 등이 모두 도보권 내 자리잡고 있다. 또 교통 측면에서는 울산~부산 간 고속도로, 울산~포항 간 고속도로 등을 편리하게 이용하고, 다운2지구~성안교차로 간 도로 연결 및 기존 국도 14호선의 확장이 예정돼 있다. 다운2지구는 선바위지구, KTX역세권으로 이어지는 개발 프리미엄이 기대되는 곳으로, 정부가 울산에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를 지정하고 약 7조4000억 원의 민간투자계획을 알린 적이 있다.

전 가구가 전용면적 84㎡로 구성되며,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4베이 판상형 설계를 도입해 개방감과 통풍, 채광을 고려했다. 또한 타입별 드레스룸, 현관 및 주방 팬트리 등을 도입해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을 확대했다. 단지에 100% 지하주차장 설계(근린생활시설 제외)를 적용해 공원형 단지를 구성했으며, 지상공간에 생태연못과 잔디광장, 어린이놀이터 등 다양한 테마형 조경을 도입한다. 울산 다운2지구 우미린 더 시그니처의 견본주택은 울산광역시 중구 종가로 280에 있으며, 한국석유공사 후문 맞은편이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有備無患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