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 헥톤프로젝트, 실버케어 서비스 ‘바로 찾아드림’ 출시…한미 ‘로수젯’, 국내 원외처방 매출 1위 [제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GC 헥톤프로젝트, 실버케어 서비스 ‘바로 찾아드림’ 출시…한미 ‘로수젯’, 국내 원외처방 매출 1위 [제약오늘]
  • 김나영 기자
  • 승인 2024.02.14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나영 기자]

헥톤프로젝트 실버케어 플랫폼 '또하나의가족' 내 '바로 찾아드림' 서비스
 ⓒGC

GC 헥톤프로젝트, 실버케어 서비스 '바로 찾아드림' 출시

GC 계열사 헥톤프로젝트는 자사의 실버케어 플랫폼 '또하나의가족'이 '바로 찾아드림'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14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갑작스럽게 부모님을 시설에 모셔야 하거나, 처한 상황에 맞는 시설을 찾고 싶은 보호자가 맞춤 시설 리스트를 바로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또하나의가족' 이용자들은 '바로 찾아드림' 서비스에서 원하는 조건을 선택하면 어떤 카테고리의 시설을 이용해야 할지, 그 카테고리 안에서 맞춤 시설은 어디인지 간편하게 확인 가능하다. 신규로 오픈한 '장기요양등급테스트' 서비스로 간단한 테스트 과정만 거치면 장기요양 예상 등급과 받을 수 있는 혜택까지 확인할 수 있다.

한미약품 '로수젯', 국내 원외처방 매출 1위

한미약품은 지난 1월 한 달간 집계한 원외처방 매출 기준으로 '로수젯'이 약 167억 원을 달성하면서 한국 전문의약품 시장 1위 품목으로 올라섰다고 14일 밝혔다. 

로수젯은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는 수입의약품 처방 매출을 넘어섰다.

이상지질혈증을 치료하는 '에제티미브'와 '로수바스타틴' 2개 성분이 복합된 '로수젯'은 2015년 첫 출시 이후 약 1년 만에 243억 원의 처방 매출을 기록하며 일찌감치 블록버스터 반열에 올랐다. 지난 2023년에는 1788억 원의 처방 매출을 올리며 국내제약사 자체 개발 '단일 제품' 기준 가장 많은 원외처방 매출을 기록했다.

JW중외 "美 DSMB 통풍치료제 '에파미뉴라드' 글로벌 임상3상 지속 권고"

JW중외제약은 미국 의약품 안전성 모니터링 위원회(DSMB)가 통풍치료제 에파미뉴라드(코드명 URC102)에 대한 다국가 임상3상 1차 결과를 긍정적으로 판단하고 임상을 지속할 것으로 권고했다고 14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미국 류마티스·약리·신장·통계학 전문학자들로 구성된 DSMB는 지난달 31일 에파미뉴라드의 임상3상 데이터를 토대로 임상시험 지속 여부를 논의했다.

DSMB는 에파미뉴라드 임상시험에서 현재까지 등록된 통풍 환자의 안전성 데이터를 검토하고 기존 계획대로 연구를 진행할 것을 만장일치로 권고했다.

담당업무 : 의약, 편의점, 홈쇼핑, 패션, 뷰티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Enivrez-vou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