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오피지지와 전략적 MOU 체결…컴투스,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 호평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넥슨, 오피지지와 전략적 MOU 체결…컴투스,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 호평 [게임오늘]
  • 강수연 기자
  • 승인 2024.02.20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데이터 활용, 게임 통계 및 e스포츠 관련 각종 검색 서비스 구축
컴투스, 원작 감성 살린 음악·그래픽·도시 건설 시스템 등이 높은 평가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강수연 기자]

좌측부터 OP.GG 이호준 스탯 그룹장, 김종근 CDO, 넥슨 배준영 인텔리전스랩스 본부장, 박정무 그룹장 ⓒ넥슨

넥슨, OP.GG와 게임 데이터 서비스 구축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

넥슨은 글로벌 게임 데이터 플랫폼 OP.GG(오피지지)와 넥슨 게임 데이터 통계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넥슨과 오피지지는 넥슨의 게임 데이터를 공유하고 이를 활용해 게임의 다양한 분석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축할 계획이다. 넥슨은 AI 연구조직 인텔리전스랩스가 보유한 계정·매치 등의 인게임 정보 및 메타데이터 제공을, 오피지지는 세부적인 서비스 개발과 론칭을 맡는다.

양사의 첫 번째 협업은 EA 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C Online(이하 ‘FC 온라인’)’ 관련 서비스로 오는 3월 중 정식 출시된다.

배준영 넥슨 인텔리전스랩스본부장은 “그간 넥슨이 풍부한 게임 데이터를 활용해 이용자에게 유용한 서비스를 다수 구축해 온 만큼 오피지지와의 협업 역시 매우 기대된다”며 “넥슨과 오피지지의 강점을 결합해 이용자가 게임에 몰입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컴투스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 얼리 액세스 출시 대표 이미지 ⓒ컴투스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 '원작 감성·분위기 잘 살렸다' 호평

컴투스는 모바일 생존 게임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Frostpunk: Beyond the Ice)가 얼리 액세스(Early Access)를 시작한 미국, 영국, 필리핀 현지 유저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컴투스는 신작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를 글로벌 정식 출시에 앞서 지난 1월 말부터 주요 시장인 미국, 영국, 필리핀 등 3개국에 얼리 액세스 형태로 선보이고 있다.

실제로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의 유저 평가는 5점 만점에 애플 앱스토어 4.6, 구글 플레이스토어 4.3으로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리뷰를 작성한 유저들 대다수가 음악과 그래픽 등을 통해 빙하기를 맞이한 디스토피아 세계관과 눈의 질감, 추위 등을 잘 표현했다고 평가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와 항공,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Hakuna matat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