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고객 접점 노하우’ 세계로 전파…말레이시아 지하철에 ‘삼성 갤럭시역’ 생겼다 [IT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전자, ‘고객 접점 노하우’ 세계로 전파…말레이시아 지하철에 ‘삼성 갤럭시역’ 생겼다 [IT오늘]
  • 강수연 기자
  • 승인 2024.03.04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 하이텔레서비스, 글로벌 상담센터 역량 제고 위한 글로벌통합상황실 운영
삼성전자-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MRT…금융·쇼핑 중심서 ‘삼성 갤럭시역’ 명명
KT, ‘AI 통화비서 라이트’ 전용 서비스 ‘보이스 스타일링’ 출시…매장 방문 고객 응대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강수연 기자]

LG전자 로고 ⓒLG전자

LG전자, 고객 접점 노하우 세계로 전파

LG전자 베스트케어 상담 자회사 하이텔레서비스는 올해부터 우수 상담 컨설턴트와 조직 운영 전문가로 구성된 내부 전문가 조직을 통해 글로벌 상담센터 역량 제고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하이텔레서비스의 고객상담 노하우와 인재 육성 및 조직 운영 방안 등을 전수하고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전문가와도 협업해 지역별 특성을 반영한 체계적인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글로벌 상담 컨설턴트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하이텔레서비스 우수 상담 컨설턴트를 보내 상담 노하우를 전수한다. 고객 관점의 문제 접근법과 해결방안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LG전자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교육 플랫폼 ‘배움마당’ 콘텐츠의 영어 버전도 지원한다.

정연채 LG전자 고객가치혁신부문장은 “해외 상담센터의 전문성을 제고해 글로벌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갤럭시 S24'와 '갤럭시 AI' 이미지로 랩핑된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지하철 내·외부 ⓒ삼성전자

말레이시아 지하철에 '삼성 갤럭시역' 생겼다

삼성전자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MRT(도시철도)는 협업을 통해 지난 2월 29일부터 금융·쇼핑 중심지에 위치한 TRX(Tun Razak exchange) 지하철역을 'TRX 삼성 갤럭시역(TRX Samsung Galaxy Station)'으로 새롭게 명명했다고 4일 밝혔다. 변경된 역 이름은 1년간 유지되며 쿠알라룸푸르 시내 지하철 노선도에 반영됐다.

삼성전자는 'TRX 삼성 갤럭시역'과 해당역을 통과하는 지하철의 내·외부를 '갤럭시 S24 시리즈'와 '갤럭시 AI' 이미지로 랩핑했다.

'TRX' 지역은 글로벌 금융회사들과 대형 쇼핑센터가 밀집한 쿠알라룸푸르의 대표 국제금융지구이다. 'TRX 삼성 갤럭시역'은 쿠알라룸푸르의 지하철 노선 카장(Kazjang)선과 푸트라자야(Putrajaya)선이 만나는 환승역으로 하루 평균 38만 명이 이용한다.

보이스 스타일링 이벤트 이미지 ⓒKT

“우리 매장 안내를 더욱 개성있고 재미있게”…KT, AI 통화비서 ‘보이스 스타일링’ 출시

KT는 ‘AI 통화비서 라이트’ 고객 대상으로 AI 인사말 기능에 다양한 목소리와 조정 기능을 더해 주는 ‘보이스 스타일링’ 부가서비스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AI 통화비서는 매장을 방문한 고객을 응대하는 등 전화 문의나 요청을 대신 받아 처리하는 AI 비서 서비스다. 이번에 출시된 보이스 스타일링은 영업시간 등 기본 안내뿐만 아니라 다양한 홍보 멘트를 안내함으로써 해당 매장을 각인시킬 수 있는 서비스다.

제공되는 캐릭터보이스는 누적가입자 175만 명을 돌파한 '타입캐스트' 서비스의 AI 기술을 연동한 것이다.

최춘기 KT AI사업본부장(상무)은 “이번 ‘보이스 스타일링’ 서비스 출시는 AI 통화비서 고객에게 개성 있고 다양한 캐릭터 보이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더 큰 가치를 느끼고 AI 경험 혁신과 편의성을 체험하는 데에 중점을 뒀다”면서 “앞으로도 더 좋은 서비스와 기능을 AI 통화비서 사용 고객에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와 항공,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Hakuna matat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