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세븐나이츠2’, 신화 등급 영웅 업데이트…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스매쉬 컵’ 시즌 10 개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넷마블 ‘세븐나이츠2’, 신화 등급 영웅 업데이트…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스매쉬 컵’ 시즌 10 개최 [게임오늘]
  • 강수연 기자
  • 승인 2024.03.15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 방어형 영웅 ‘파천대성 손오공’ 추가…적군의 진형 버프 무력화 및 아군 능력 강화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스매쉬 컵’…우승팀은 상금 1000만 원과 PGC 포인트 40점 획득
컴투스, 영상 콘텐츠·이벤트 등 사전 교감…‘스타시스’ 최근 사전 예약자 수 100만 명 돌파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강수연 기자]

넷마블 세븐나이츠2, 신화 등급 영웅 ‘파천대성 손오공’ 등 업데이트 진행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세븐나이츠2', 신화 등급 영웅 ‘파천대성 손오공’ 등 업데이트 진행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에 신규 신화 등급 영웅 ‘파천대성 손오공’ 추가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신규 영웅 ‘파천대성 손오공’은 방어형 캐릭터로 적군의 진형 버프를 무력화하고 아군의 보호·공격 능력 강화를 지원한다. 분신 캐릭터를 소환해 전투에 함께 참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영웅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영웅 돌파 시스템’도 추가됐다. 이번 개편을 통해 전설 플러스 ‘네스트라의 사도 세인’과 ‘빛의 기사 루디’를 첫 돌파 영웅으로 진행할 수 있다. 레벨 60 및 숙련도 레벨 10 달성 시 돌파 시스템 해금이 가능하며, 돌파 시 다양한 효과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돌파에 필요한 재화 ‘돌파석’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돌파석 던전’ 콘텐츠를 새롭게 추가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March Party’ 점핑·카니발 이벤트를 통해서는 미션 수행 시 신화 레이첼 소환권과 신화 펫 소환권 등의 특별한 보상을 제공한다.

이 외에 문스톤 1만6000개, 돌파석 100개, 영웅 소환 티켓 150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출석 이벤트와 각종 스페셜 미션 이벤트도 함께 연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스매쉬 컵’ 시즌 10 개최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스매쉬 컵’ 시즌 10 개최 ⓒ사진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스매쉬 컵’ 시즌 10 개최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대회인 ‘배틀그라운드 스매쉬 컵’(이하 BSC) 시즌 10을 오는 16일 개최한다.

BSC는 본격적인 국내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대회를 앞두고 선수단이 전력을 점검하는 대회다. 올해에는 프로팀이 전년 10개에서 13개로 늘어난 가운데, 공식 아마추어 대회인 ‘펍지 레벨업 쇼다운(이하 PLS) 2024’ 페이즈 1에서 선발된 3개 팀 등 총 16개 팀이 참가한다.

특히 시즌을 앞두고 여러 선수들이 유니폼을 갈아입음에 따라, 경쟁 구도에 지각변동을 일으킬 것이라는 기대를 낳고 있다. 대표적으로 지난해 최상위 국제 이스포츠 대회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이하 PGC) 2024’에서 우승한 다나와 이스포츠의 경우, ‘서울’ 조기열 선수와 ‘살루트’ 우제현 선수가 각각 ‘디플러스 기아’와 ‘광동 프릭스’로 이적했다. 대신 ‘태민’ 강태민, ’히카리’ 김동환, ‘디엘’ 김진현 선수를 잇따라 영입했다.

새로운 로스터와 함께 시작되는 BSC 시즌 10 우승팀은 상금 1000만 원과 PGC 포인트 40점을 얻는다. 매치의 순위 포인트와 킬 포인트를 실시간으로 합산해 토탈 포인트 40점 이상을 획득한 팀이 치킨을 획득하면, 대회가 즉시 종료되고 해당 팀이 우승팀이 된다. 대회는 우승팀이 가려질 때까지 매치 수 제한 없이 진행된다.

컴투스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3월 28일 국내 출시 ⓒ사진제공=컴투스

컴투스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3월 28일 국내 출시 확정

컴투스는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이하 스타시드)를 오는 28일 국내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스타시드’는 조이시티 자회사 모히또게임즈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글로벌 서비스할 예정인 AI 육성 어반 판타지 RPG다. 위기에 처한 인류를 구하기 위해 플레이어가 가상세계로 뛰어들어 AI 소녀인 프록시안들과 함께 힘을 모아 싸우는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다.

컴투스는 '스타시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 국내 정식 론칭일을 알리는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미지의 인물에 의해 가상 세계에 뛰어들게 되는 플레이어의 서사로 시작, ‘스타시드의 소녀들과 함께 인류의 미래를 구해달라’는 메시지와 함께 오는 28일 ‘스타시드’가 출시된다는 소식을 전했다.

‘스타시드’는 이처럼 영상 콘텐츠, 온·오프라인 이벤트 등을 통해 예비 유저들과 적극적으로 교감하며 지난 8일 사전 예약자 수 100만 명을 돌파했다.

한지훈 컴투스 게임사업부문장은 “’스타시드’는 실사 비율 캐릭터와 수준 높은 원화, 화려한 애니메이션 컷 신 등 뚜렷한 개성과 다양한 매력 요소를 갖춘 AI 육성 어반 판타지 RPG”라며 “현재 완성도를 끌어올리는 막바지 작업에 돌입했으며, 성공적인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고 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와 항공,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Hakuna matat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