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몽규, 축구협회장 당선…FIFA 임원까지 도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정몽규, 축구협회장 당선…FIFA 임원까지 도전?
  • 최미경 기자
  • 승인 2013.01.28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최미경 기자)

제52대 대한축구협회장에 최근까지 프로축구연맹 수장을 맡아온 정몽규(51) 현대산업개발 회장이 선출됐다.

정 회장은 28일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 그랜드힐튼 호텔에서 열린 축구협회 2013대의원총회 회장 선거 결선투표에서 15표를 얻어 9표에 그친 허승표(67) 피플웍스 회장을 따돌리고 한국축구계를 이끌 수장에 선출됐다.

▲ 제52대 대한축구협회 회장에 당선된 정몽규 현대산업개발 회장 ⓒ뉴시스

이날 정 회장은 1차 투표에서 7표를 얻어 허 후보(8표)에게 오히려 밀렸지만 결선투표에서 1표를 추가하는데 그친 허 회장에게 역전했다.

다른 후보인 김석한(59) 인성하이텍 회장과 윤상현(51) 새누리당 의원은 1차투표에서 각각 6표와 3표를 기록했다.

이날 총회에서는16명의 시·도 축구협회장(서울·경기·대전·충북·충남·강원·전북·전남·경남·경북·부산·대구·제주·울산·광주·인천)과 8명의 산하 연맹 회장(초등·중등·고등·대학·프로·실업·풋살·여자) 등 대의원 24명의 투표로 정 회장의 당선이 결정됐다.

△축구계의 대표적인 여권 인사로 꼽히는 정 회장은 △국제경쟁력 향상 △축구문화 향상 △축구 인프라 향상 △축구인들의 다양한 일자리 창출 △소통과 화합으로 축구계 통합 등 다양한 공약들을 앞세워 당선에 성공했다.

또 정 회장은 차기 축구협회장으로서 한국 축구의 국제적 영향력을 키우겠다는 구상이다. 국제축구연맹(FIFA), 아시아축구연맹(AFC) 임원에 도전하겠다는 뜻도 품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