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우편물 불법 수거 골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선거우편물 불법 수거 골치
  • 임진수 기자
  • 승인 2010.05.31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체신청, 불법 수거 사례 8건 발생
6.2 지방선거가 이틀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입후보자를 알리기 위한 선거우편물이 무단으로 수거되는 일이 발생해 일선 우체국들이 골치를 앓고 있다.
  
31일 서울체신청에 따르면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선거우편물 불법 수거 사례가 8건이나 발생했다.
 
개인의 임의수거가 3건, 폐휴지 수집센터에서 발견한 경우가 5건이다.
 
▲ 지방선거를 앞두고 선거우편물을 무단으로 수거하는 사례가 발생해 일선 우체국들이 골치를 앓고 있다. 지난 28일 서울 중구 신당동 남산타운아파     ©시사오늘
실제로 30일 경기도 용인수지에서 체신청 직원이 빌라 주차장 폐휴지 수집차량에 실려 있던 투표안내문 138통을 발견, 회수해 다시 배달하는 일이 발생했다.
 
또 경기도 안산에서는 안산우체국 집배팀장이 불법 수거 여부를 점검하던중 70대 할머니가 투표안내문 11통을 유모차에 싣고 가는 것을 발견하고 회수해 다시 배달했다.
 
이밖에 서울체신청 소속 직원들이 조를 짜서 순찰한 결과 서울시 광진구, 경기도 의정부시 등의 폐휴지수집센터 5곳에서 투표 안내문 201통이 발견됐다.
 
이광해 서울체신청 집배업무팀장은 “정당한 수취인이 아닌 사람이 선거우편물을 무단으로 가져가거나 훼손하거나 개봉하면 우편법 등 관련규정에 따라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1000만 원 이하의 벌금형을 받게 된다"며 "배달된 선거우편물을 최대한 빨리 수령하고, 수취함 주변이나 바닥에 놓아 불법수거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