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우수중소기업 신개념 콘센트 판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세븐일레븐, 우수중소기업 신개념 콘센트 판매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6.03.23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 누빠콘 3구 ⓒ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23일 중소기업 아이디어 상품인 신개념 콘센트 ‘누빠콘’ 6종을 단독 판매한다고 밝혔다. 

누빠콘은 ‘누르면 빠지는 콘센트’라는 의미로 플러그를 손으로 힘주어 잡아당겨 빼는 것이 아니라 작은 버튼을 누르면 플러그가 자동으로 빠지는 콘센트다. 제조사는 ‘누르면빠지는콘센트’이며 광주광역시 북구에 위치한 전용 공장에서 생산한다. 

누빠콘은 간편한 조작으로 콘센트 전원과 플러그를 쉽게 분리할 수 있어 기존 콘센트에서 나타나는 대기 전력에 의한 전력 낭비를 쉽게 차단할 수 있는 에너지 절약 상품이다. 국내에서 발명 특허를 9개 획득한 미국, 중국, 일본 등 해외특허출원 상품이다. 지난 2013년 발명특허대전에서 특허청장상, 지난해는 올해의 으뜸중기제품상을 수상했다. 

장혜선 세븐일레븐 비식품팀 상품기획자(MD)는 “누빠콘 공장이 있는 광주로 찾아가 세븐일레븐 입점을 적극적으로 제안했고 6개월간의 준비 과정을 거쳤다”며 “혁신적인 제품을 갖고 있으면서도 판로를 찾지 못해 사장될 위기에 처해있던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해 동반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