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3.30 목 13:41
> 뉴스 > 경제 > IT
     
게임업계, 다채로운 '크리스마스 감사 이벤트' 진행
2016년 12월 22일 (목) 전기룡 기자 sisaon@sisaon.co.kr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게임업계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각양각색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별한 날을 맞아 유저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것은 물론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겠다는 취지다.

   
▲ 넥슨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게임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넥슨

넥슨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게임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우선 넥슨의 대표 온라인게임 중 하나인 ‘EA SPORTS™ FIFA 온라인 3’에서는 오는 25일 '메리 버닝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하며 누적 접속시간에 따라 특정 시즌 '3강 강화선수팩', '5강 강화선수팩', '브론즈 강화선수' 등을 선물한다.

‘트리 오브 세이비어’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24일과 25일 이틀에 걸쳐 ‘종이상자’, ‘눈 스프레이’ 등 한정 아이템을 제공하며 하루 종일 30%의 추가 경험치 혜택을 제공한다.

‘마비노기’에서는 내년 1월5일까지 크리스마스 이벤트 ‘2016 숨바꼭질’을,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는 내년 1월12일까지는 ‘Let’s Get Christmas Gifts! 이벤트를 실시하며 한정 아이템 역시 지급한다.’

이외에도 ‘클로저스’,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2’, ‘사이퍼즈’,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2’, ‘카트라이더’, ‘크레이지 아케이드’, ‘아르피엘’, ‘서든어택’, ‘엘소드’, ‘테라’, ‘바람의 나라’, ‘테일즈위버’ 등 온라인게임에서도 특별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넥슨은 모바일게임에서 역시 각양각색의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HIT에서는 26일까지 전체 유저를 대상으로 게임 접속 시 불멸 등급의 ‘크리스마스 외형 장비 소환권(1장)’을 지급하며, 같은 기간 날짜 별로 미션 수행 시 불명 등급 무기 선택권 등의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한 크리스마스 당일 눈이 오는 장면을 찍어 공식 카페에 인증하면 ‘날카로운 각성 결정’을 선물한다.

3차 리미티드 베타 테스트를 진행 중인 개척형 오픈월드 MMORPG ‘야생의 땅: 듀랑고’에서는 21일부터 테스트가 종료되는 내년 1월 초까지 게임 내에 무작위로 등장하는 ‘선물 상자’를 통해 크리스마스 컨셉의 특별 아이템을 제공한다. 더불어 지역 곳곳에 존재하는 다양한 재료를 모으면 크리스마스트리와 눈사람 등을 만들 수 있고 ‘루돌프 메갈로케로스’, ‘산타 페나쿠도스’ 등 특별한 동물도 등장한다.

더불어 ‘영웅의 군단’, ‘카오스 크로니클’, ‘리터너즈’, ‘퀴즈퀴즈’, 마비노기 듀얼’, ‘삼국지를 품다2 PK’, ‘삼검호’, ‘삼검호2’, ‘MOE’, ‘천룡팔부’, ‘메달 마스터즈’ 등 인기 모바일게임에서도 다양한 크리스마스 기념 특별 아이템을 선물할 예정이다.

   
▲ 게임빌도 자사 대표 게임 6종으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22일 밝혔다. 출시 1개월 된 새내기부터 서비스 3년을 앞둔 스테디셀러까지 총출동함으로써 글로벌 모바일게임 팬들의 성원에 보답할 예정이다. ⓒ게임빌

게임빌도 자사 대표 게임 6종으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22일 밝혔다. 출시 1개월 된 새내기부터 서비스 3년을 앞둔 스테디셀러까지 총출동함으로써 글로벌 모바일게임 팬들의 성원에 보답할 예정이다.

이번 크리스마스 이벤트의 주인공은 ‘데빌리언’, ‘나이트 슬링거’, ‘별이되어라!’, ‘제노니아S: 시간의 균열’, ‘드래곤블레이즈’, ‘던전링크’ 등 총 6종이다.

최신작 데빌리언과 나이트 슬링거는 매일 1회 산타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각각 소환권, 젬, 스타볼, 스태미너 등 다양한 재화를 제공한다. 특히 데빌리언의 경우 특정 미션 달성 시 크리스마스 코스튬도 증정한다.

더불어 별이되어라!는 공식카페와 인게임 등 2개의 채널을 통해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28일까지 접속하는 유저들께 매일 ‘SSS급 동료뽑기권’을 선물하며, 또 공식 카페에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느껴지는 장소와 물건을 촬영해 업로드하면 ‘정수 선택권’도 증정한다.

이외에도 던전링크는 오는 23일부터 내달 9일까지 입장할 수 있는 이벤트 던전 ‘메리 캔더베리마스’를 오픈한다. 이벤트 던전인 만큼 고급 장비와 영웅들을 높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드래곤 블레이즈와 제노니아S: 시간의 균열도 이벤트 기간 동안 획득 아이템을 크리스마스 선물 아이템으로 교환하는 프로모션에 동참한다.

게임빌 관계자는 “국내는 물론 해외 유저들까지 아우르며 푸짐한 선물로 훈훈한 성탄 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다”며 “연말연시를 거치면서 게임사와 유저들간 소통이 더욱 각별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컴투스 역시 산타클로스, 루돌프, 선물양말, 트리 등 크리스마스 시즌을 떠올리게 하는 소재들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21일 밝혔다. ⓒ컴투스

이 뿐만이 아니다. 컴투스 역시 산타클로스, 루돌프, 선물양말, 트리 등 크리스마스 시즌을 떠올리게 하는 소재들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21일 밝혔다.

먼저 컴투스의 글로벌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서는 오는 2017년 1월1일까지 시즌 한정 특별 선물을 얻을 수 있는 ‘크리스마스 양말 찾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나리오 지역 및 카이로스 던전을 완료하고 획득하는 양말 개수에 따라 시즌 한정 특별 크리스마스 건물과 데빌몬, 전설∙빛어둠 소환서 조각 등 다양한 재화를 얻을 수 있다.

‘원더택틱스’에서는 오는 30일까지 게임 플레이나 영웅 소환으로 얻은 포인트를 크리스마스 선물로 교환하는 특별 이벤트가 전개된다. 축구 카드 RPG ‘사커스피리츠’에서도 오는 22일부터 내년 1월6일까지 미션을 완료하면 트리 전구를 점화해 보상을 지급하는 파티 이벤트가 실시된다.

컴투스의 스포츠 게임에서도 다채로운 크리스마스 이벤트가 펼쳐진다. 미국 메이저리그 기반 야구 게임 ‘MLB 9이닝스 16’에서는 오는 23일부터 내년 1월9까지 접속 시 일일 보상을 지급하고, 유저간 선물을 주고 받으면 최고급 선수팩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크리스마스 이벤트가 진행된다. MLB 매니지먼트 게임 ‘MLB 9이닝스 매니저’에서도 오는 28일까지 리그 플레이 후 획득한 산타 양말 개수에 따라 플래티넘 선수카드까지 얻을 수 있는 이벤트가 펼쳐진다.

또 ‘컴투스 프로야구 for 매니저’에서는 24일과 25일 양일간 익사이팅 존에서 크리스마스 선물상자를 지급하며, 리얼 3D 모바일 골프게임 ‘골프스타’에서 오는 29일까지 버디, 이글, 홀, 완주 횟수에 따라 전구에 불을 밝히면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연다.

더불어 오는 29일까지 글로벌 낚시 게임 ‘낚시의 신’을 방문하면 ‘루돌프 순록’ ‘산타클로스 피쉬’ 등 크리스마스 특별 물고기를 만나볼 수 있다. 이벤트 물고기를 낚으면 시즌 아이템이 지급되며, 해당 기간 동안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체험판 산타클로스 낚시대도 제공된다.

이밖에 오는 29일까지 컴투스의 대표 SNG ‘타이니팜’에서는 선착순 100명에게 한정판 화이트 크리스마스 자칼이 지급되며, 흩어진 크리스마스 퍼레이드 장식을 찾으면 골드를 생산하는 크리스마스 기차 장식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자사의 다양한 장르 게임에서 크리스마스 시즌 및 연말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라며 “내년까지 이어지는 컴투스 게임의 다채로운 이벤트를 통해 재미있고 따뜻한 연말을 즐기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전기룡 기자 sisaon@sisaon.co.kr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은행,증권,카드) 및 미방위(게임)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관련기사
· 피파온라인3, 재평가 업데이트 후 논란···"게임에도 고증이 필요하다"· 게임빌-컴투스, ‘르 코르뷔지에’ 특별전 공동 후원
· 리니지 레드나이츠, 1위 등극에도 엇갈리는 평가· 넥슨, ‘벌처스의 은밀한 초대’ 성황리에 진행
ⓒ 시사ON(http://www.sisao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신문사소개 | 회사위치 | 광고안내 | 제휴안내 | 기사제보 | 구독자불편신고 | (정기)구독신청 | 저작권문의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청소년보호정책
시사오늘 : 121-844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16길 14 (성산동 113-3, 명문빌딩 3층) : 전화 02)335-7114 : 팩스 02)335-7116
발행·편집인 정하균ㅣ정기간행물 서울다07947ㅣ등록일자 2008년 3월 17일
-------------------------------------------------------------------------------------------------
시사ON : 발행·편집인 정하균ㅣ정기간행물 서울아01018ㅣ등록일자 2009년 11월 6일ㅣ청소년보호책임자 정하균
Copyright 2005 펜과오늘.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sisao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