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 '아로나민', 4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 선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일동제약 '아로나민', 4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 선정
  • 설동훈 기자
  • 승인 2017.03.17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쟁브랜드 대비 인지도와 충성도 등 전항목 우위 점해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설동훈 기자)

▲ 일동제약의 아로나민이 4년 연속 한국능률협회가 주관한 브랜드파워 1위에 선정됐다.ⓒ일동제약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은 자사의 대표브랜드 아로나민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대표 김종립)이 주관한 ‘2017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종합영양제부문 4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아로나민의 1위 선정은, 경쟁브랜드에 비해 인지도와 충성도 등 전 항목에서 우위를 보이며 브랜드종합지수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데 따른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측은 “브랜드인지도 면에서 최초 · 비보조 · 보조인지도 모두 가장 높게 나타났고, 특히 보조인지도의 경우 100%에 가까운 전국민적인 인지도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또 “이미지 · 구입가능성 · 선호도 등을 따지는 브랜드충성도 역시 비교우위로 나타나는 등 브랜드지수 전반에 걸쳐 경쟁우위를 확보했다”고 평가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활성비타민이라는 차별성을 바탕으로 우수한 효능효과와 제품속성을 지속적으로 알리는 한편, 광고, 사회공헌활동, 학술마케팅 등 독창적인 브랜드마케팅전략이 주효했던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19회 째인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대한민국의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218개 산업군에 속한 다양한 브랜드들에 대해 전국 1만2000명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1:1 개별 면접 방식을 통해 치러지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조사·선정 제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