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달러로 투자 가능한 ‘달러 적립식 펀드’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국민은행, 달러로 투자 가능한 ‘달러 적립식 펀드’ 출시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7.04.16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KB국민은행은 오는 17일부터 달러로 펀드에 투자할 수 있는 ‘달러 적립식 펀드’를 출시한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오는 17일부터 달러로 펀드에 투자할 수 있는 ‘달러 적립식 펀드’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달러 등 외화로 투자하는 펀드를 ‘역외펀드’라고 하며, 그간 역외펀드는 국내펀드보다 가입제약이 많아 투자하기 어려운 상품이었다.

또한 역외펀드는 최소가입금액이 2500달러로 국내펀드 30배 가량 높아 소액투자자의 가입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었다. 하지만 KB국민은행은 이번 신상품 출시를 통해 최소가입금액을 200달러로 대폭 낮춰 소액투투자의 부담을 덜어줬다는 평가다.

특히 이번 신상품에는 금리인상·물가상승·주가상승 등의 변수를 고려해 3가지 종류가 마련됐다. △금리인상에 대비해 만기가 짧은 ‘하이일드채권 판드’ △주가상승에 따른 수익을 누릴 수 있는 ‘전환사채 펀드’ △물가상승에 따른 채권가격 상승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인플레이션 연계채권 펀드’ 등이 존재해 투자자들은 입맛에 따라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면 된다.

신상품은 물론 기존 역외펀드 가입고객도 자동이체 등록이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우리나라와 같은 소규모 개방경제국가는 환율 변동성이 크기 때문에 안정적인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달러자산에 대한 분산투자가 필요하다”며 “향후에도 인프라 펀드, 금융주 펀드, 헬스케어 펀드 등 시장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달러 적립식 펀드를 지속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6월말까지 달러 적립식 펀드 가입고객 전원에게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하며, 별도 이벤트 응모가 없어도 자동 응모된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