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전세계 대리점 대회’ 개최…경쟁력 강화방안 공유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현대차, ‘전세계 대리점 대회’ 개최…경쟁력 강화방안 공유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7.05.11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2017 전세계 대리점 대회' 행사에 참석한 현대차 고성능차 담당 알버트 비어만 부사장의 모습. ⓒ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는 지난 10일부터 오는 13일까지 4일간 서울과 제주에서 '2017 전세계 대리점 대회'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격년 단위로 실시되는 전세계 대리점 대회는 현대차 임직원과 세계 각지의 대리점 사장단이 한 자리에 모여 교류와 화합의 시간을 갖고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을 논의하는 자리다.
 
올해는 브랜드에 대한 자부심과 이해를 높이고 불확실한 대외 환경 속 판매 의지를 강화하고자 브랜드 체험 기반 시설과 본사가 있는 국내에서 행사를 개최했다.

'지난 50년 그리고 미래 - 경이로운 동행(50 Years and More - Wonderful Journey Together)'을 주제로 열린 이번 대회에는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105개국 대리점 사장단 등 총 300여 명이 참석했다.

현대차는 대회 첫째 날인 10일 서울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개회식을 열고 전세계적으로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도 판매 확대를 이뤄낸 '2016년 우수 지역 대리점'을 시상했다.

이튿날인 11일에는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판매,  브랜드, 상품, 디자인 등 각 분야의 향후 전략적 방향성을 논의했다. 특히 현대차는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방안으로 △경쟁력 있는 제품 출시를 통한 상품 라인업 강화 △고객 접점의 디지털 온라인화 구축 △감성적 가치 반영 판매 역량 강화 △커넥티드카 등 미래 기술에 대한 투자 강화 등을 강조하고 이에 대한 구체적인 추진 계획을 공유했다.

전세계 대리점 사장단은 11일부터 12일 양일간 '현대 모터스튜디오' 투어를 통해 브랜드 전반에 대해 체험하며, 제주도를 찾아 친환경차인 아이오닉을 시승하며 상품성을 체감할 수 있는 시간도 갖는다.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은 "급격하게 변화하는 대외 환경 속에서도 판매 확대를 위해 힘쓰는 전세계 대리점 사장단들의 노고에 감사한다"며 "현대차는 고객의 다양한 수요를 고려한 새로운 제품과 빠른 환경 변화에 발맞춘 신기술 등을 통해 판매를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