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인사추천권만 당헌 반영…당-청 갈등설 ‘일축’
스크롤 이동 상태바
민주당, 인사추천권만 당헌 반영…당-청 갈등설 ‘일축’
  • 최정아 기자
  • 승인 2017.05.12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최정아 기자)

▲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2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 당 대표 회의실에서 진행된 당무위원회에 참석하고 있다.ⓒ뉴시스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과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 간 갈등설이 불거지고 있는 가운데, 민주당은 12일 당무위원회를 열고 국정 운영에 필요한 인사를 당이 추천할 수 있도록 하는 '인사추천위원회' 대신, 당에서 인사를 추천할 수 있다는 원칙만 당헌에 반영하기로 했다.

윤관석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당무위를 마친 뒤 브리핑을 통해 "지난 3월 당무위를 통과한, 정부 인사를 추천하는 임의 조항이 들어간 정신을 담은 당헌 개정안을 확인하고 그 중 일부 조항을 수정해서 의결했다"며 "추천 관련 기구 구성을 당규로 정하도록 한 조항은 삭제해 수정 의결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윤 수석대변인은 '사무총장 등 당직 개편'에 대해서는 "집권여당의 책임감을 높이고 당-청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전환과 고도화가 필요하다"며 "심기일전 측면에서 정무직 당직자에 대해 쇄신한다는 입장"이라고 말했다.

민주당은 인사추천위가 가동될 경우 자칫 문재인 대통령에게 부담될 수도 있고, 인사추천 과정에서 잡음이 일어날 수 있다는 점을 우려해 이같은 결정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추 대표는 지난 11일 “몸이 좋지 않다”는 이유로 임 실장과의 면담을 연기한 바있다. 이를 두고 일각에선 추 대표와 임 실장이 청와대 내각 인사를 놓고 보이지 않는 기 싸움이 벌어지고 있다는 분석을 내놓기도 했다.

한편, 민주당은 해당 내용을 의결하기 위한 중앙위원회를 오는 15일 오후 개최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국회 및 더불어민주당 출입합니다.
좌우명 : 후회없는 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