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외국인 더드림 패키지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한은행, 외국인 더드림 패키지 출시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7.07.02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현정 기자)

▲ 신한은행은 국내 거주 외국인 고객을 위한 맞춤형 금융상품인 ‘신한 외국인 더드림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신한은행

신한은행은 국내 거주 외국인 고객을 위한 맞춤형 금융상품인 ‘신한 외국인 더드림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신한 외국인 더드림 패키지’는 △더드림 전세자금대출 △더드림 적금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패키지 출시로 신한은행은 외국인 전용 체크카드와 모바일 뱅킹에 이어 국내 거주 200만 외국인 고객을 위한 종합적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패키지 중 일부인 ‘신한 더드림 전세자금대출’은 국내 거주 외국인의 주거안정을 위한 금융권 최초의 외국인 고객 전세자금대출이다. 한도는 신용등급에 따라 최고 2억 원까지 가능하며 대출 기간은 최대 3년 이내에서 임대차 계약 만료일 까지다.

이외에도 ‘신한 더드림 적금’은 목돈 마련 및 해외송금이 필요한 외국인 고객 대상 특화상품이다. 외국인 고객의 국내 체류기간을 고려해 적금 기간을 12개월로 했으며, 월 300만 원 이내에서 자유 입금이 가능하다.

특히 만기 전 해외 송금을 위해 적금을 해지하는 경우 중도해지 이율이 아닌 기본 이율이 적용되며, 만기 시 고객이 원하는 경우 미리 정해둔 계좌로 자동 해외 송금을 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외국인 고객의 금융 니즈를 국가별, 시장별로 분석해 외국인 맞춤형 전세자금대출과 적금 상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국내 거주 외국인 고객을 위한 다양한 금융 상품과 함께 한국산업인력공단, 노사발전재단 등 외국인 취업교육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한국어 상담이 어려운 외국인 고객을 위해 외국인 전용 콜센터 및 외국인 특화 영업점을 제공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국제부입니다.
좌우명 : 행동하는 것이 전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