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홈플러스는 최근 서울 강서구 등촌동 홈플러스 본사에서 창립 2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기념식 행사에는 김상현 사장을 포함해 본사 직원 1800여 명이 참석했다. 김 사장은 기념식에서 직원들에게 “고객에 집중하는 고집경영을 통해 1등 유통기업을 만들자”고 주문했다.
홈플러스는 지난해 체질개선 작업의 하나로 창립기념일을 바꿨다.
창립기념일을 기존 삼성물산과 테스코가 합작한 1999년 5월에서 홈플러스 1호점(대구점)을 연 1997년 9월4일로 바꾸며 이날을 ‘진짜 홈플러스’의 초심을 되찾은 의미라고 설명했다.
김 사장은 “이 날이 홈플러스의 새로운 20년 역사를 시작하는 첫날”이라며 “고객에 집중하는 전략을 포함해 모든 것을 재검토하는 고집있는 변화를 지속할 것이다”고 말했다.
그는 “홈플러스 점포를 찾는 월 2400만 명의 소비자뿐만 아니라 홈플러스 2만5000여 명의 임직원과 2000여 협력회사, 7000여 임대매장 점주까지 우리에겐 모두가 고객이다”며 “이젠 고객에 초점을 맞춰 모든 것을 재검토하겠다”고 다짐했다.
김 사장은 고객 중심의 경영은 물론 직원이 자랑스러워하는 회사를 만들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그는 “기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기업문화”라며 “직원들이 먼저 회사를 자랑스러워 하고 밝은 모습으로 일한다면 고객에게도 미소를 전파할 수 있고, 결국 고객들로부터 사랑받을 수 있는 자랑스러운 회사를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협력사와 윈윈(Win-win)하는 홈플러스만의 상품을 혁신해 고객을 위한 최고의 밥상을 만들고, 최상의 쇼핑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 현장에서 답을 찾고 더 경청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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