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SK건설, '교자채신' 런칭…건설노조, '포스코건설 특별감독' 촉구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SK건설, '교자채신' 런칭…건설노조, '포스코건설 특별감독' 촉구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8.03.12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박근홍 기자)

SK건설-밀알복지재단, 청소년 교육지원 사회공헌 프로그램 런칭

SK건설은 지난 10일 서울 종로 지플랜트 사옥에서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청소년 교육지원 사회공헌 프로그램 '교자채신' 발대식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교자채신(敎子採薪)은 자식에게 땔나무 캐는 법을 가르친다는 뜻이다. 스스로 공부하는 방법을 익히도록 돕겠다는 의중이 엿보인다.

SK건설과 밀알복지재단은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고등학생 30명을 선발하고, 이들에게 인터넷 교육사이트 '공신닷컴' 100일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에게는 장학금도 전달한다는 방침이다.

건설노조 "포스코건설 전체 현장 근로감독 실시하라"

전국건설노조는 12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포스코건설의 전(全)현장을 대상으로 정부가 특별근로감독을 실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는 지난 2일 부산 엘시티 현장에서 총 8명의 노동자가 사상하는 사고가 발생했기 때문이다.

전국건설노조 측은 "엘시티 사고는 포스코건설의 안전관리 부실에 의한 것"이라며 "안전문제를 재점검하고 재발방지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유승종합건설, '다산신도시 블루웨일 2차 지식산업센터' 공급

유승종합건설은 경기 남양주 다산신도시 자족시설 4-2블록 '다산신도시 블루웨일 2차 지식산업센터'를 공급한다고 12일 밝혔다. 해당 센터는 연면적 6만1559.07㎡, 지하 3층~지상 10층 규모다.

유승종합건설 측은 "분양권 전매 규제가 없고 청약통장도 필요 없어 전국적 투자자들의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경기 남양주 가운동 250번지에 위치해 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