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넥슨 ‘피파온라인4’, 월드컵 모드 업데이트…룽투코리아, ‘마피아: 늑대인간 사냥’ 소프트 런칭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넥슨 ‘피파온라인4’, 월드컵 모드 업데이트…룽투코리아, ‘마피아: 늑대인간 사냥’ 소프트 런칭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8.05.31 16:4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넥슨 ‘피파온라인4’, 월드컵 모드 업데이트         

㈜넥슨은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피파온라인4)에 ‘FIFA 월드컵 모드’를 업데이트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대한민국 국가대표를 포함한 32개 본선 진출국을 선택해 실제 월드컵처럼 경기를 진행하는 ‘FIFA 월드컵 모드’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본선에 진출하지 못한 6개의 국가도 선택할 수 있어 색다른 월드컵을 만들 수도 있다.

룽투코리아, ‘마피아: 늑대인간 사냥’ 소프트 런칭

㈜룽투코리아는 중국 모회사 룽투게임이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신개념 모바일 보드형 추리 게임 ‘마피아: 늑대인간 사냥’의 소프트런칭을 실시 했다고 31일 밝혔다.

해당 게임은 시간, 장소의 제약 없이 모바일로 만난 친구들과 ’마피아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고안된 모바일 추리 게임이다. 게임 스타트와 함께 시민, 늑대인간(마피아), 헌터, 마법사 등 다양한 역할로 분해 서로를 속고 속이는 기막힌 심리전이 게임의 백미로 꼽힌다

룽투코리아 이홍의 게임사업본부장은 “마피아: 늑대인간 사냥은 그 동안 보지 못했던 신선한 게임성으로 많은 이용자들에게 사랑 받을 것으로 기대되는 타이틀”이라며 “중국에서는 동일 장르의 게임이 2억 다운로드라는 진기록을 세우면서 마피아 게임의 모바일 성공 가능성을 보여줬다. 한국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컴투스 ‘체인스트라이크’, 글로벌 서비스 확대

컴투스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하는 신개념 턴제 전략 RPG(역할수행게임) ‘체인 스트라이크’에 서비스 언어를 추가하는 등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러시아어 서비스를 새로 도입하며 글로벌 서비스 영역을 더욱 확장했다.

또한 요일 던전 등 신규 콘텐츠도 추가됐다. 요일 던전은 매일 새로 오픈 되는 7개의 던전으로 이용자들은 공략을 통해 신규 재화를 모을 수 있다.

파이널블레이드, 신규 영웅 3종 선봬

㈜엔씨소프트가 서비스하고, ㈜스카이피플이 개발한 모바일 RPG ‘파이널 블레이드’가 31일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영웅인 ‘흑각용주’(사수 고정 강림 영웅), ‘흑염용주’(사수 고정 초월 영웅), ‘흑영’(도사 초월 영웅)이 추가됐다.

또한 오는 14일까지 ‘초월 각성 도전’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우리 함께 고수를 2’ 이벤트 역시 실시한단 방침이다.

선데이토즈, ‘아쿠아스토리’ 이용자들과 사회공헌 활동

선데이토즈가 취약 계층 지원을 위해 자사의 모바일게임 ‘아쿠아스토리’의 이용자들과 함께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다고 31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 공동으로 기획, 진행하는 이번 사회공헌 활동은 선데이토즈의 모바일 퍼즐게임 ‘상하이 애니팡’에 이은 두 번째의 게임 이용자 참여 행사다.

사회공헌을 위한 두 번째 주자로 나선 ‘아쿠아스토리’는 게임 내 행사를 통해 소외 아동들의 심리 치료를 위한 후원금을 마련할 예정이다.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 지하경기장 업데이트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프스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서 신규 콘텐츠 '지하경기장’을 업데이트 했다고 31일 밝혔다.

‘지하경기장’은 새로운 실시간 PVP(Player VS Player) 모드로 전략의 재미를 한층 높인 콘텐츠이다. 먼저 출전할 후보 용병 15명을 등록한 뒤, 실시간으로 매칭된 상대방과 번갈아 가며 2~4명씩 총 9명의 용병을 배치한 후 대전할 수 있다.

상대방의 덱을 빠르게 분석해가며 자신의 용병배치 전략을 짜야 하기 때문에 긴장감 넘치는 진영 배치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CFGI 2018, 7월 중국 태창-상하이서 개최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현재 전세계 각지에서 진행되고 있는 크로스파이어 프로리그의 챔피언들이 한 자리에 모여 우승을 다투는 ‘크로스파이어 글로벌 인비테이셔널 2018’(이하 CFGI 2018)을 오는 7월 중국 태창과 상하이에서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CFGI에는 현재 크로스파이어 프로리그가 열리고 있는 중국(CFPL)의 상위 두 팀과 브라질, 필리핀, 베트남(CFEL)의 시즌1 챔피언들이 모이며, 초청팀 자격으로 북미의 카본(Carbon, 구 STDx)까지 총 6개 팀이 참가해 열전을 벌일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여병호 실장은 “CFGI는 CFS에 출전 가능성이 높은 최고 레벨의 프로게임 팀들이 맞붙는 대회”라며 “연말 CFS까지 이르는 과정에서 개최되는 최고 권위의 대회인 만큼 많은 팬들의 사랑과 성원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넷마블, RPG ‘나이츠크로니클’ 출시일 확정

넷마블은 모바일 턴제 RPG ‘나이츠크로니클’(개발사 넷마블몬스터)을 오는 6월 14일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140여 개국에 정식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나이츠크로니클은 애니메이션 감성의 정통 턴제 RPG 게임으로 주인공인 테오를 중심으로 가니에르 행성의 멸망을 막기 위해 비밀에 싸인 과거를 추적해 나가는 영웅들의 모험을 담고 있다.

넷마블 박영재 본부장은 “나이츠크로니클만의 애니메이션 감성을 통한 전투와 스토리 전개로 색다른 재미를 즐기실 수 있을 것"이라며 "풍성한 사전 등록 보상과 함께 나이츠크로니클을 더욱 재미있게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NHN픽셀큐브, 피쉬아일랜드 후속작 첫 공개

NHN픽셀큐브가 낚시 테마의 리듬액션 게임 ‘피쉬아일랜드’의 후속작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를 올 여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피쉬아일랜드는 NHN픽셀큐브가 2012년 9월 자체개발해 출시한 낚시, 여행, 모험 테마의 리듬액션 게임으로, 전체 매출 4위, 누적 다운로드 5백 만을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NHN픽셀큐브 관계자는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는 타이틀에서 알 수 있듯이 200여 종에 육박하는 개성 넘치는 정령이 볼거리와 정령왕이 되기 위한 주인공의 여정을 흥미진진하게 녹인 수준 높은 스토리도 강점”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Jun 2018-06-01 21:46:58
마피아를 온라인으로? 도대체 어떻게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