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청년창업기업 대상 ‘KB 청년 희망드림 우대대출’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국민은행, 청년창업기업 대상 ‘KB 청년 희망드림 우대대출’출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8.07.02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초 1년간 0.5%, 이후 2년간 1.5%의 초저리 금리로 총 2천억원 대출지원
▲ KB 청년 희망드림 우대대출 출시 ⓒKB국민은행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윤지원 기자)

KB국민은행은 청년창업기업 전용 대출상품인 ‘KB 청년 희망드림 우대대출’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KB 청년 희망드림 우대대출’은 기술 및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창업하는 청년 창업기업에게 초저리 금리의 대출을 지원하며, 정부의 혁신성장 정책에 부응하고 청년 일자리창출을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

지원대상은 신용보증기금의 ‘청년희망드림보증서’및 기술보증기금의 ‘청년창업 특례보증서’를 발급받은 만 39세 이하의 청년이 창업한 업력 7년이내의 기업으로 총 2천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KB 청년 희망드림 우대대출’은 최초 1년간 0.5%, 이후 2년간 1.5%의 금리를 적용해 3년 일시상환방식으로 지원되며, 동일기업 당 지원한도는 최대 3억원이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이번 상품 출시를 위해 지난달 21일 신용보증기금과 65억원, 기술보증기금과 35억원 등 총 100억원의 특별출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용보증기금 및 기술보증기금은 보증비율 100%, 창업 후 7년간(기술보증기금은 5년간) 0.3%의 보증료율을 우대 적용해 보증서를 발급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기술혁신 창업기업과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창업한 생활혁신형 창업기업은 대한민국의 혁신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되고, 청년의 창업활성화를 통한 청년 일자리창출 효과가 크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대한민국의 희망인 청년창업기업 지원을 강화해 ‘청년의 꿈(Draem)’을 응원하는‘청년창업기업의 금융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