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롯데마트, ‘온리프라이스’ 앞세워 몽골 진출…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본부 신규인력 채용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롯데마트, ‘온리프라이스’ 앞세워 몽골 진출…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본부 신규인력 채용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07.17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롯데마트가 대표 PB상품인 ‘온리프라이스’, ‘요리하다’, ‘초이스엘’ 등을 앞세워 몽골 시장에 진출한다. ⓒ 롯데마트

롯데마트, PB ‘온리프라이스’ 앞세워 몽골 진출

롯데마트가 대표 PB상품인 ‘온리프라이스’, ‘요리하다’, ‘초이스엘’ 등을 앞세워 몽골 시장에 진출한다.

17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새로운 해외 국가로의 진출을 모색하기 위해 베트남, 인도네시아는 물론, 몽골 등에 눈을 돌렸다.

그 결과 롯데마트는 지난 5월 초, 몽골 울란바토르 현지 유통업체에 섬유유연제 등 PB상품 일부를 테스트하기 위해 ‘온리프라이스’, ‘초이스엘’ 등 PB 가공식품·생활용품 20여 품목 미화 3만 달러 상당의 수출을 시작했다.

울란바토르 국영 백화점과 하이퍼마켓 3개 점에서 지난 5월 중순부터 테스트 판매를 시작한 지 한 달여 만에, 판매 점포를 8개 매장으로 확대할 정도로 현지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오는 18일에는 홈퍼니싱 특화 PB인 ‘룸바이홈’ 상품 등 총 25개 품목, 미화 4만 달러 물량을 2차로 수출할 예정이다.

롯데마트 PB 상품의 인기를 실감한 몽골 유통그룹인 노민 홀딩스는 롯데마트의 우수한 PB상품에 큰 관심을 보엿다. 이에 롯데마트는 지난 7월 5일 향후 10년간 연간 300만 달러 이상의 PB상품 공급·판매에 대한 독점적 유통업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롯데마트와 신규 사업 파트너가 된 노민 홀딩스는 1992년 창립한 직원 5300여 명을 거느린 그룹으로, 유통(무역), 금융, 건설·부동산, 카펫 제조, 자동차 판매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본부 신규인력 채용

롯데쇼핑은 오는 8월 e커머스사업본부가 출범함에 따라 IT관련 400개의 전문 일자리를 창출한다고 17일 밝혔다.

하반기 신규인력 채용은 오는 18일부터 열린다. 채용규모는 총 400 명으로 인공지능(AI), 정보통신(IT), 사용자경험(UX), 디자인 총 4개 부문에 걸쳐 이루어진다. 세부적으로는 개발, 검색엔진, 인프라운영, 개발공통모듈관리(AA), 데이터베이스관리(DBA), 품질관리(QA), 사용자환경(UI)가이드 등 29개 직무에 적합한 인재를 찾는다.

롯데쇼핑은 e커머스사업본부에 그룹 내 관련 인력을 우선 통합한 뒤, 2019년까지 IT 및 UX 관련 신입 및 경력사원을 지속 보강한다는 계획이다.

첫번째 전형은 오는 18일부터 8월19일까지 진행된다. 경력사원을 모집하며 지원접수는 롯데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각 전형별 결과는 이메일 및 SMS를 통해 개별 통보된다. 이후 단계별로 모집공고와 추가채용이 진행될 예정이다.

CJ ENM 오쇼핑부문, 영어학습 ‘리틀팍스’ 선봬

CJ ENM 오쇼핑부문은 영어학습 상품의 수요 증가에 대비해 올해 상반기 영어교육 콘텐츠 상품의 수를 지난해 대비 50% 이상 늘렸다고 17일 밝혔다.

영어독서, 영어동화, 미국교과서 등 상품도 다양하다. 대부분 자녀의 영어공부에 고민하는 부모 고객들을 위한 맞춤형 상품들이다.

자녀들의 방학이 시작되는 7월에는 새로운 영어학습 상품도 선보인다. 오는 19일 오전 10시 25분에는 애니메이션 영어동화 온라인 학습 프로그램인 ‘리틀팍스’를 론칭한다.

지난 9일부터 CJmall을 통해 미리주문을 시작했는데 주문량이 3500개를 넘었다. 론칭방송을 하기도 전에 1시간 방송한 것과 맞먹는 수량이 CJmall에서 판매되는 이례적인 결과를 보여줬다.

리틀팍스는 온라인 영어학습 사이트로 자체 개발한 4000여편의 애니메이션 영어동화와 동요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국순당, 백세주 ‘복달임 술 문화 알리기’ 진행

국순당은 여름 복날을 맞아 삼계탕 프랜차이즈인 지호한방삼계탕과 손잡고 ‘복달임 술 문화 알리기 행사’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복날인 초복(17일), 중복(27일), 말복(8월 16일) 당일에 지호한방삼계탕을 찾은 고객을 대상으로 복달임 술로 백세주 한잔을 시음 할 수 있게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지호한방삼계탕 67개점 중에서 64개점에서 진행된다.

국순당 측은 이번 행사로 전국적으로 약 10만명의 고객들이 백세주로 복달임 술을 경험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켄싱턴호텔 평창, ‘서머 나잇 콘서트 인 평창’ 선봬

켄싱턴호텔 평창은 오는 21일부터 8월 11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버스킹 공연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버스킹 공연은 지역 주민과 호텔 투숙객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신인 버스커들의 무대와 공연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공연은 저녁 7시 30분부터 9시까지 야외 풀사이드에서 진행된다. 한 눈에 들어오는 오대산과 이국적 분위기가 돋보이는 에메랄드 빛의 실외 워터 플레이존을 배경으로 무대가 펼쳐진다.

버스킹 공연은 감성적인 목소리로 유튜브에서 유명세를 타고 있는 남성트리오 ‘밴드 글피’와 남녀 듀오 '보름달 트리오', ‘심스플레이’ 총 3팀이 출연한다.

3팀 모두 공개 모집을 통해 선정됐으며 어쿠스틱 기타 연주에 특유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어우러진 공연이 90여분간 이어진다. 호텔 투숙객 뿐만 아니라 인근 주민들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