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KT, 내 손안의 히어로 '아이언 에그' 출시…SKT, 클라우드 OVP Online Video Platform 개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KT, 내 손안의 히어로 '아이언 에그' 출시…SKT, 클라우드 OVP Online Video Platform 개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7.31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 내 손안의 히어로 '아이언 에그' 출시

KT는 마블의 인기 캐릭터 아이언맨 디자인을 적용한 신규 LTE 에그(egg) '아이언 에그'를 오는 8월 1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아이언 에그는 아이언맨의 상징인 아크 원자로와 마스크 등 차별화된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전면과 측면 LED의 다양한 색상 변화로 단말 상태 및 LTE 신호 세기를 확인할 수 있다.

아이언 에그 충전기로 제공되는 크래들은 WiFi, LAN 포트 등의 기능을 탑재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 크래들에 있는 포트에 집안의 유선 인터넷을 연결하면 LTE 데이터 소진 없이 무선공유기로 사용할 수 있고, WiFi를 지원하지 않는 데스크톱 PC 등에 연결해 인터넷을 사용할 수도 있다.

또한 4000mAh의 대용량 배터리로 20시간까지 연속 사용이 가능하며, 젠더를 이용해 스마트폰 등의 보조배터리로 활용할 수 있다.

출고가는 15만4000원(VAT 포함)이며, KT LTE egg+ 11(11GB, 월 1만6500원, VAT 포함), LTE egg+ 22(22GB, 월 2만4200원, VAT 포함) 요금제로 가입 가능하다.

SKT, 클라우드 OVP Online Video Platform 개발

SK텔레콤은 클라우드 온라인 비디오 플랫폼(이하 클라우드 OVP, Cloud Online Video Platform) 개발을 완료하고 기술 표준화와 글로벌 미디어 사업을 동시에 추진한다고 31일 밝혔다.

클라우드 OVP는 미디어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인코더(영상압축)·트랜스코더(콘텐츠 형태 변환)·스트리머(스트리밍) 등 여러 장비를 별도 구축하지 않고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특히 어떤 회사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더라도 손쉽게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이 SK텔레콤 클라우드 OVP의 장점이다.

이에 따라 SK텔레콤은 현재 SG11 Q7 의장을 맡고 있는 이종민 미디어기술원장을 중심으로 오는 2019년 말까지 클라우드 OVP ITU-T 정식 표준 채택을 추진할 계획이다.

뷰웍스, '바이오 이미징 장비' 판매 본격화

의료 및 특수 영상 솔루션 전문 기업 뷰웍스는 카이스트, 연세대, 경희대, 이화여대 등 7개 대학과 국내 제약사에 비스큐 인비보(VISQUE InVivo) 바이오 이미징 장비 제품을 잇달아 판매했으며 중국, 일본, 대만 등 해외 연구기관과도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 외, 유럽과는 대리점 계약을 진행 중에 있다.

VISQUE InVivo Smart와 VISQUE InVivo Elite는 실험용 쥐 등 연구용 동물의 생체 내 형광 신호를 실시간으로 고속 촬영해 분석하는 제품이다. 이러한 바이오 이미징 장비는 실험용 동물의 생체 해부학적 구조 및 기능을 연구하거나 세포의 약리학적 반응을 측정할 때 사용된다.

특히 VISQUE InVivo Elite는 형광, 발광 촬영 기능과 마취 동물의 체온을 유지하는 '히팅 스테이지' 기능을 갖춘 프리미엄급의 제품이다. 연구용 생쥐 5마리까지 실험이 가능하고, 실시간 촬영에 최적화된 암실 내부의 특수 디자인 등을 적용하여 연구의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최근에는 보급형인 VISQUE InVivo Smart 장비를 출시한 바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