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서민 피 빠는 빠찡코 자금˝
스크롤 이동 상태바
홍준표 ˝서민 피 빠는 빠찡코 자금˝
  • 윤종희 기자
  • 승인 2011.04.25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자제한법 반드시 필요…포퓰리즘 아냐"

▲ 한나라당 홍준표 최고위원 ⓒ뉴시스
홍준표 한나라당 최고위원이 이자제한법을 포퓰리즘으로 보는 시각에 대해 강한 불만을 표시했다.

홍준표 최고위원은 25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최근 경제지를 중심으로 30%로 이자제한법을 정하자는 이범래 의원 법안에 대해 포퓰리즘이라고 공격하는 것을 봤다"며 "그 경제지에서 어떤 연유로 그런 용어를 쓰는지 이해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홍 최고위원은 이어 "포퓰리즘이라는 것은 국가재정을 좀먹는, 파탄을 시키는 그런 법안을, 그런 정책을 말한다"며 "(하지만, 이범래 의원이 제출한 법안은) 어렵고 힘든 서민을 위한 것으로 국가재정과는 전혀 무관한다"고 강조했다.

홍 최고위원은 특히 "대한민국 외에 세계 어느나라도 최고이율 제한을 2중으로 설정한 나라는 없다"며 "일본계 빠징코 자금이 들어와서 서민의 피를 (빨게하는) 그런 법안을 고수하기 위해서, 또 그런 법안을 옹호하기 위해서 그런 잘못된 자태를 벌이는 것을 삼가해주시기 바란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잘못된 법제를 바로 잡고자 하는 것이 이번의 이자제한법"이라며 "알만한 사람은 다 알고 있는데 유독 일부 경제지를 중심으로 그것을 포퓰리즘 법안이라고 매도하고 있는 것을 보고 참 기가 막히고 안타깝다"고 거듭 문제를 제기했다.
 

담당업무 : 大記者
좌우명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