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안타증권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6만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유안타증권이 DB손해보험에 대한 투자의견을 BUY, 목표주가를 6만원으로 커버리지를 개시했다.
23일 DB손해보험은 전거래일보다 200원 떨어진 5만1000원에 장 시작해 오전 9시 43분 현재 전일대비 500원(0.98%) 상승한 5만17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정태준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DB손해보험의 투자포인트는 '사업비 경쟁력'과 '합산비율의 개선'"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특히 DB손해보험은 지난 2011년 이후 20%를 하회하는 사업비율을 연간 유지해오며 사업비 경쟁력을 나타냈다"면서 "올해는 판매경쟁에 따른 비용 상승 기조가 이어지면서 이례적으로 20% 넘는 사업비율이 예상되지만 내년부터는 다시 개선세로 돌아설 전망"이라고 봤다.
이어 "사업비 경쟁력은 지금과 같은 어려운 시기에서 이익 방어에 크게 기여하기 때문에 DB손해보험의 올해 예상 감익 폭이 타사대비 적을 것"이라고 판단했다.
정 연구원은 "보험영업이익의 경우, 올해는 악화됐지만 내년에는 충분한 요율 인상과 손해액 진정으로 개선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와 함께 "투자영업이익은 투자영업이익률과 운용자산 성장률 둔화로 감소하겠지만, DB손해보험은 채권매각을 통한 이익 방어를 적극적으로 하지 않아왔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한 우려는 적다고 판단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오늘(시사O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