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쿠팡 노사협의회, 임직원 참여 자선모금 행사 열어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쿠팡 노사협의회, 임직원 참여 자선모금 행사 열어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12.24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쿠팡 노사협의회와 사내 밴드 동호회 ‘쿠뺀’ 회원들이 쿠팡 잠실오피스 1층 로비에서 지난 23일 미니 콘서트를 진행했다.
쿠팡 노사협의회와 사내 밴드 동호회 ‘쿠뺀’ 회원들이 지난 23일 쿠팡 잠실오피스 1층 로비에서 미니 콘서트를 진행했다. ⓒ쿠팡

쿠팡 노사협의회, 임직원 참여 자선모금 행사 열어

쿠팡 노사협의회는 연말을 맞아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이웃돕기 성금 모금 행사를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쿠팡 임직원들로 구성된 노사협의회는 사내 밴드 동호회인 ‘쿠뺀’과 함께 지난 23~24일까지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잠실오피스 1층 로비에서 미니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쿠뺀의 크리스마스 캐롤 메들리 연주 등 공연을 관람하고 준비된 기부금함에 기부를 하는 관객에게 기념품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모아진 성금은 쿠팡의 봉사 동아리인 ‘나눔팡’에서 강남 드림빌 보육원 측에 전달할 예정이다.

권용엽 쿠팡 노사협의회장은 “연말을 맞아 작은 나눔이 큰 기쁨이 되는 모금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임직원이 참여하는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제과, 연말연시 맞아 나눔 활동 전개

롯데제가가 연말연시를 맞아 다양한 사회복지단체에 제품을 기부하는 등 나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24일 롯데제과에 따르면 롯데제과는 이달 들어 ‘사랑의열매’, ‘대한적십자사’, ‘세이브더칠드런’, ‘한국유엔봉사단’, ‘한국소아암재단’ 등 사회복지단체 15곳에 빼빼로, 몽쉘 등 과자 9000여 상자를 전달했다. 전달된 제품은 사회복지단체를 통해 전국 곳곳의 독거노인, 장애인, 아동, 청소년 등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전달된다.

롯데제과는 ‘맛있는 나눔, 따뜻한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세이브더칠드런’, ‘사랑의열매’ 등 여러 사회복지단체와 국방부, 육군본부 등 군부대에 제품을 전달하는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 올 한 해 동안 롯데제과가 기부한 단체는 40여 곳에 달하며 전달한 과자 제품은 4만여상자에 이른다. 

롯데제과는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복지단체 등에 제품을 기부하며 따뜻한 나눔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아워홈, 대학생 서포터즈 ‘판아워홈 8기’ 수료식 개최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이 지난 23일 아모리스 강남점에서 아워홈 대학생 서포터즈 ‘판아워홈 8기’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아워홈 대학생 서포터즈와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아워홈은 7개월간 판아워홈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친 서포터즈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우수 활동자 시상을 통해 그간의 활동을 격려했다. 최우수 활동자에게는 아워홈 입사 지원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이 주어졌으며 조별과제 최우수로 선정된 팀에게는 아워홈 외식상품권이 증정됐다.

이날 행사에는 아워홈 인사팀 채용담당자가 참석해 판아워홈 서포터즈를 대상으로 채용설명회 및 간담회도 진행했다.

2019년도 아워홈 서포터즈는 지난 5월 발대식을 갖고 약 7개월간 신제품 체험, 아워홈 외식업장 견학, 15초 CF만들기 등 활동을 통해 식품산업 전반에 대해 간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또한 ‘사랑의 도시락 나눔’, ‘스쿨어택’ 등 특별 미션을 통해 주변인들에게 아워홈을 알리기도 했다.

판아워홈(Pan-Ourhome)은 아워홈의 주요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하고, 아이디어를 접목해 온라인 SNS 채널에 홍보하는 아워홈 공식 대학생 서포터즈다. 지난 2012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 8기를 맞았으며 현재까지 약 950명의 대학생들이 판아워홈으로 활동했다. 이번 8기 활동에는 7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대학생 50여명이 참여했다.

롯데칠성음료, RMHC 기부금 전달식 참여

롯데칠성음료가 24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센터포인트 광화문빌딩에서 열린 ‘RMHC(Ronald McDonald House Charities Korea, 로날드 맥도날드하우스 채러티 코리아) 기부금 전달식’에 참여했다.

기부금 전달식에는 총 1억3000만원이 전달될 예정이며 롯데칠성음료, GS리테일, RMHC 하우스와 8개의 파트너사가 참석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9월 GS리테일과 손잡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RMHC 기부 협약을 체결하고, GS리테일에 납품하는 PB(자체 브랜드) 상품 4종의 매출액 1%에 해당하는 금액을 기부하고 있다. 기부 품목에는 유어스 청사과워터, 배워터, 복숭아워터와 오르조가바 등 총 4종이다.

한편, RMHC는 ‘함께 만드는 특별한 기적’을 슬로건으로 어린이들의 건강과 복지를 위해 활동하는 자선 단체이다. 전세계 68개국에 지부를 두고 있는 글로벌 비영리 법인으로, 국내 1호 RMHC하우스는 경남 양산 부산대학교 어린이병원에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