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NS홈쇼핑, 경기도 남부아동일시보호소에 2000만 원 전달…롯데홈쇼핑, 가수 양준일과 ‘음악교육 장학금’ 전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NS홈쇼핑, 경기도 남부아동일시보호소에 2000만 원 전달…롯데홈쇼핑, 가수 양준일과 ‘음악교육 장학금’ 전달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1.21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CJ ENM 오쇼핑부문 식품 PB 오하루 자연가득은 21일 오트밀 쉐이크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CJ ENM
CJ ENM 오쇼핑부문 식품 PB 오하루 자연가득은 21일 오트밀 쉐이크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CJ ENM

CJ ENM 오쇼핑부문, '오하루 자연가득 오트밀 쉐이크' 론칭

CJ ENM 오쇼핑부문 식품 PB 오하루 자연가득은 21일 오트밀 쉐이크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든 '오하루 자연가득 오트밀 쉐이크'는 140년 역사의 글로벌 오트(귀리) 전문 브랜드 '퀘이커'와 협업한 제품으로, 우수 등급의 오트 25%가 함유돼 있다.  현미·멥쌀·밀·보리·백태·약콩 등 8가지 곡물을 더해 고소한 맛을 살렸으며, 설탕 등의 합성 첨가물은 넣지 않아 달지 않다.

해외에서 아침 대용으로 주로 먹는 오트는 보리과 곡물인 귀리로, 현미보다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각각 1.8배, 1.7배 높아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꼽힌다.

특히 면역력 증진과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 식후 혈당 억제 등이 도움이 되는 식이섬유 '베타글루칸'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실제 오하루 자연가득 오트밀 쉐이크 1병 당 함유된 식물성 식이섬유가 일일 권장 섭취량의 50%(12.5g)에 달한다. 베타글루칸도 500mg 들어있다.  

이번 제품은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보틀(bottle) 형태로 제작됐다. 용기에 물 또는 우유를 부어 흔들어 마시면 된다. 또한 씹지 않아도 되는 분말형 간편대용식의 경우, 식사를 한 듯한 든든한 느낌이 적은 점을 보완해 압착 오트와 아몬드·현미분태를 더했다. 덕분에 다양한 식감과 포만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1박스에 12병이 들어있으며 4박스에 총 7만 9900원에 판매된다.

NS홈쇼핑, 경기도 남부아동일시보호소에 2000만 원 전달

NS홈쇼핑은 지난 20일 '경기도 남부아동일시보호소'(경기도 안양시 소재)에 2000만 원을 기부금으로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경기도 남부아동일시보호소에는 위기 상황, 부모와의 분리 보호가 필요한 상황에 처한 영아부터 고등학생까지의 아이들이 입소 시 최대 3개월까지 지낼 수 있는 곳이다. 입소 정원은 70명 2019년 기준 320명의 아이들이 이곳을 거쳐갔다.

특히 아동학대로 인해 이곳에 입소한 아이들은 81%(2019년 기준)를 차지한다. 과거 미아나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한 가정해체 등의 이유에서 아이들이 이곳에 입소했었다면, 최근에는 아동학대로 입소하는 아이들의 비율이 해마다 늘어나고 있다. 경기도 남부아동일시보호소에서는 입소한 아이들의 안전한 생활 거처 제공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물리적, 심리적 회복과 언어, 정서발달 지연을 치료하고 돕기 위한 부분도 지원하고 있다.

한편 NS홈쇼핑은 NS쇼핑북 통한 '실종아동 찾기 캠페인'과 '장애인 공동 생활 가정 지원' 등 어려움에 처한 청소년과 아동 복지 관련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롯데홈쇼핑, 가수 양준일과 시각장애 아동 위한 '음악교육 장학금' 전달

롯데홈쇼핑은 지난 20일 가수 양준일 씨와 함께 소셜펀딩을 통해 모아진 기부금을 국립서울맹학교에 '음악교육 장학금'으로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양준일과 롯데홈쇼핑이 함께하는 소셜펀딩 기부 캠페인은 지난 15일부터 롯데홈쇼핑 유튜브 등 공식 SNS 채널에서 진행됐다. 캠페인 영상에 '좋아요', '댓글' 참여 1건 당 1004원이 적립되는 방식이다.

특히, 양준일 씨의 첫 정규 음반 발표 시기인 지난 1990년 11월을 기념해 9011명의 참여를 목표로 했으며, 당일 1시간 만에 달성되어 조기종료됐다. 평소 양준일 씨가 어린이를 돕는 사회공헌활동에 높은 관심을 갖고 있어 시각장애 아동을 돕는 롯데홈쇼핑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드림보이스'와 연계하게 됐다.

지난 20일 서울 종로구 국립서울맹학교에서 양준일씨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부금 전달식이 진행됐다. 기부금은 우수한 재능을 보유하고 있는 시각장애 아동들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전문적인 음악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데 쓰여진다. 양준일 씨는 해당 학교 학생의 피아노 연주를 감상하고, 아이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최근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가수 양준일 씨를 유료 멤버십 서비스 '엘클럽'(L.CLUB) 모델로 발탁하고 지난해 12월 홍보영상을 제작했다. 오픈 당일부터 화제가 돼 현재까지 조회수만 300만 뷰 이상을 기록했다. 홍보영상 공개 이후 엘클럽 가입자수도 하루 평균 2배 이상 증가하며, 현재 17만 명을 넘어섰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