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2O오늘] 바로고, 심정지 응급 환자 도운 라이더 감사장 전달…집닥, 배려계층 가정 아동에 신종 코로나 예방 마스크 지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O2O오늘] 바로고, 심정지 응급 환자 도운 라이더 감사장 전달…집닥, 배려계층 가정 아동에 신종 코로나 예방 마스크 지원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2.06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는 지난 5일 심정지 응급 환자를 도운 넥서스 역삼지부 민구홍 라이더에게 감사장과 상금을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바로고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는 지난 5일 심정지 응급 환자를 도운 넥서스 역삼지부 민구홍 라이더에게 감사장과 상금을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바로고

바로고, 심정지 응급 환자 도운 라이더에게 감사장 전달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는 지난 5일 심정지 응급 환자를 도운 넥서스 역삼지부 민구홍 라이더에게 감사장과 상금을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민구홍 라이더는 지난달 16일 서울 관악구 신림동 주택가에서 의식을 잃고 쓰러진 노인을 발견했다. 곧바로 119에 신고한 민 라이더는 현장에 도착한 구급대원에게 노인을 인계했고, 노인은 무사히 의식을 회복할 수 있었다.

민 라이더의 선행은 노인의 가족들이 직접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자 민 라이더의 연락처를 수소문하는 과정에서 뒤늦게 알려졌다. 민 라이더는 가족들의 보상금도 마다한 것으로 전해졌다.

민구홍 라이더는 "외진 주택가라 인적이 드물어 큰일 날 뻔한 상황이었다"며 "내가 아닌 다른 누구라도 똑같이 행동했을 것이다.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어 너무 다행"이라고 전했다.

이태권 바로고 대표는 "이웃을 위해 선행을 베푼 민 라이더의 행동은 바로고 핵심가치 중 하나인 'Authenticity(진정성): 도움을 주는 마음'을 실천한 사례"라며 "의로운 행동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집닥, 배려계층 가정 아동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 마스크 지원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전문기업 집닥은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과 배려계층 가정 아동 대상으로 예방 마스크를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마스크 지원은 최근 전 세계적인 유행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위험성을 인지, 감염에 취약한 국내 아동들의 건강과 안전을 생각해 진행됐다.

집닥은 월드비전과 전국 각지 배려계층 가정의 자녀와 아동 보육시설에 마스크 5천 장을 기부할 예정이다.

박성민 집닥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이 일면서 사회적으로 감염에 취약한 아이들에 대한 걱정이 특히 많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이번 후원으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더는 확산되지 않고 조속히 상황이 해결되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집닥은 이번 아동 이용시설 대상 마스크 지원 외에도 파트너스 업체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희망 업체에 방역 마스크를 제공할 예정이다.

야놀자-한국관광협회중앙회, 시니어 여행 트렌드 발표

야놀자 계열사 여행대학은 한국관광협회중앙회와 시니어 여행 트렌드를 분석해 6일 발표했다.

지난 1월 26일부터 31일까지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과정을 수료한 60대 이상 응답자를 대상으로 여행 트렌드를 조사한 결과, 시니어가 가장 선호하는 여행 스타일은 '짧게 자주 즐기는 여행'(43.7%)으로 나타났다. 영상과 사진 등을 남기는 '기록 여행'(22.5%)과 특정 주제를 깊이 있게 경험하는 '반복 여행'(22.5%)은 공동 2위를 차지했다.

선호하는 여행 테마는 역사, 문화 등 주제가 있는 '콘셉트 여행'(55.6%)과 여행지의 문화를 존중하고 지역민과 소통하며 즐기는 '공정 여행'(25.4%)이 80% 이상의 높은 응답률을 기록하며, 단순 휴식을 넘어 여행에서 의미를 찾고자 하는 경향을 보였다.

숙소 유형은 휴양림 숙소(62%)가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 펜션(14.1%), 부티크 호텔(7.7%)이 뒤를 이었다. 국내 여행지는 강원도(37.3%), 전라도(26.8%), 제주도(21.1%)가 상위권에 올랐다. 도심보다는 자연 경관을 즐길 수 있는 숙소와 지역이 인기가 높은 것으로 풀이된다.

여행 시 동행자는 배우자(36.6%), 친구(25.4%), 여행 커뮤니티(22.5%) 순으로, 동년배와의 여행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과정의 지원서에서도 여행을 함께 다닐 수 있는 친구를 찾는다는 응답이 많았던 만큼 여행이라는 공통 관심사를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에 대한 수요가 많은 것으로 분석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