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LG생활건강, ‘예화담’ 새 얼굴로 배우 이세영 발탁
LG생활건강이 17일 자연주의 한방 브랜드 ‘예화담’의 새 얼굴로 배우 이세영을 발탁했다.
LG생활건강은 배우 이세영이 최근 사극과 현대극을 넘나들며 단아하면서도 발랄한 이미지를 겸비해 고전미와 건강한 아름다움을 동시에 보여주고 있으며, 이는 다양한 연령층을 위한 자연주의 한방 화장품 예화담의 이미지와 부합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봤다.
예화담은 현재 네이처컬렉션과 더페이스샵에서 판매 중이며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해에는 관광객이 많이 찾는 명동 도심권에 위치한 신세계 면세점 명동점에 첫 단독매장을 오픈해 내국인뿐만 아니라 해외 소비자를 적극 공략하고 있다. 예화담은 배우 이세영을 국내외 글로벌 모델로 선정해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 녹차유산균 연구센터 개소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이 ‘녹차유산균 연구센터(Green Tea Probiotics Research Center)’를 17일 개소했다. 녹차유산균 연구센터는 아모레퍼시픽이 제주 유기농 차밭에서 발견한 새로운 유산균 소재의 연구를 강화하고, 미생물을 비롯한 여러 분야에서 더욱 혁신적인 제품 개발을 이어가기 위해 신설했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지난 1980년대부터 녹차 소재에 관한 연구를 시작했으며 2000년대 들어서는 피부 효능을 지닌 신품종 녹차 연구까지 그 범위를 확대했다. 지난 1997년부터는 미생물을 포함한 피부 및 두피, 모발의 특성에 관한 연구도 이어온 바 있다. 이와 같은 다양한 연구를 통해 지난 2010년에는 제주 유기농 녹차 중에서 풍미가 깊은 발효 녹차 잎에 발효를 돕는 유익한 식물성 녹차 유산균주(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Lactobacillus plantarum) APsulloc)가 있다는 사실을 밝혀냈으며 특허도 획득했다.
특히 해당 소재의 유전체를 분석한 결과 기존 유산균주보다 장내 정착력이 뛰어나고 효과가 오래 지속되며, 항균력이 뛰어나 유해 세균 억제 효과가 우수하고, 항성제 내성 안정성을 지녔다는 사실을 밝혀낼 수 있었다. 이와 같은 장점을 바탕으로 장내 미생물 분야 세계적 석학인 빌헬름 홀잡펠 교수와 공동 연구를 진행했으며 지난해 11월에는 관련 내용을 SCI급 저널인 ‘프로바이오틱스 및 항균성 단백질(Probiotics and Antimicrobial Proteins)’에도 게재한 바 있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이번에 신설한 녹차유산균 연구센터를 통해 해당 소재의 효능을 추가로 검증하고, 건강식품과 화장품 등 여러 분야에서 녹차유산균을 사용한 혁신 제품 개발을 지속해서 이어나갈 예정이다. 더불어 인체에 서식하는 미생물과 그 유전정보를 일컫는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 등 미생물로도 연구 분야를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클라뷰, ‘벨벳 립스틱’ 5가지 색상 추가 출시
진주 코스메틱 브랜드 클라뷰(KLAVUU)가 17일 ‘어반 펄세이션 벨벳 립스틱’ 5가지 색상을 추가 출시한다.
클라뷰의 ‘벨벳립스틱’은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저번 시즌 인플루언서들 후기로 많은 인기를 얻은 제품이다. 이번 봄을 맞아 새롭게 출시된 색상은 봄여름 시즌 MLBB 데일리 립으로 활용할 수 있는 색상들로 여성스러운 오렌지 코랄인 ‘#8멜로우코랄’, 청초한 피치 핑크 색상의 ‘#9로제블라썸’, 따뜻한 레드 오렌지색 ‘#10썬릿오렌지’, 상큼한 쿨 레드 ‘#11플로랄레드’, 봄날의 뮤트 핑크 ‘#12코트니핑크’까지 총 5가지로 출시됐다.
클라뷰 어반 펄세이션 벨벳 립스틱은 입술 피부를 보호해주는 국내산 진주 추출물이 함유돼 있으며 속은 촉촉하고 겉은 보송하게 각질 끼임 없이 부드럽게 발리는 세미 매트 립이다. 한 번의 터치로 색상이 밀착돼 풀립부터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까지 가능한 제품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어반 펄세이션 벨벳 립스틱은 클라뷰 공식 온라인몰과 명동 플래그쉽 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다.
라템, 삼일절 기념 무궁화 에디션 출시
이월드가 전개하는 국내 최초 액세서리 SPA 브랜드 라템(LATEM)이 다가오는 삼일절을 기념해 무궁화 에디션 주얼리 세트를 17일 출시했다.
라템의 무궁화 에디션은 지난해 광복 74주기를 기념하며 처음 선보였으며 올해는 유관순 열사 순국 100주기를 기리기 위해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라템의 무궁화 에디션 주얼리 세트는 주얼리와 시계 세트 3종, 무궁화 파우치 3종, 무궁화 키링 4종으로 선보인다.
목걸이와 귀걸이, 시계로 구성된 무궁화 주얼리 세트 상품은 무궁화를 모티브로 디자인했으며 태극 무늬를 추가해 애국의 의미를 더했다. 무궁화 파우치와 키링은 따뜻한 색감과 무궁화를 알맞게 조합하고 디자인해 일상 소품으로 사용하기에 알맞다.
라템은 이번 무궁화 에디션을 통해 발생하는 수익 일부를 한국여성독립운동연구소에 기부한다. 한국여성독립운동연구소는 민족의 자주독립을 위해 헌신한 여성독립운동가의 활동과 사실을 재조명하고 그 정신을 계승, 발전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된 단체다.
라템은 기부 관련 문화 확산에 앞장서기 위해 이번 무궁화 에디션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기부 인증 카드도 함께 발급할 계획이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