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전국 사업장 방역 집중 점검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국마사회, 전국 사업장 방역 집중 점검
  • 김기범 기자
  • 승인 2020.05.28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김기범 기자]

한국마사회는 전국 3개 경마공원과 30개 지사 등 전체 사업장에 대해 방역 점검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 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는 전국 전체 사업장에 대한 방역 점검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 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는 전국 3개 경마공원과 30개 지사 등 전체 사업장에 대한 방역 점검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정부의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입각해 체계적 방역시스템을 구축하고, 선제적 방역관리로 임직원 및 추후 이용객의 코로나19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시행됐다.

주요 점검사항은 △공간 방역 관리(좌석배치, 출입관리, 소독 등) 현황 △임직원·방문객에 대한 건강 모니터링 현황 △유증상자 발생 시 대응 매뉴얼 숙지 여부 △방역물품의 충분한 확보 여부 등이다.

한국마사회는 일상 속에서 코로나19 유입 방지를 위해 사업장·부서별 방역 책임자를 지정, 빠르고 정확한 코로나19 대응을 추진 중이다. 각 분야별 책임자 관리 아래 보건 및 방역 관련 체크리스트에 따른 자체 점검을 매일 시행하고 있다.

동시에 코로나19 확산 추이에 따라 지난 1월 30일부터 ‘경마공원 특별방역기간’으로 설정해 매주 직원·관계자·고객 동선에 철저한 살균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한편, 한국마사회는 지난 2월 23일부터 서울경마공원을 비롯한 전체 사업장에서 경마 시행을 중단하고 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