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J오쇼핑, 오는 31일 쌍용자동차 ‘티볼리 리미티드 에디션’ 판매…롯데홈쇼핑, 열대야 타임세일 ‘야심찬 야(夜)시장’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CJ오쇼핑, 오는 31일 쌍용자동차 ‘티볼리 리미티드 에디션’ 판매…롯데홈쇼핑, 열대야 타임세일 ‘야심찬 야(夜)시장’ 진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7.28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K쇼핑은 오는 29일 18시 30분과 23시 40분에 KT Seezn '팔이피플' 콜라보 방송을 연속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K쇼핑
K쇼핑은 오는 29일 18시 30분과 23시 40분에 KT Seezn '팔이피플' 콜라보 방송을 연속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K쇼핑

K쇼핑-KT Seezn, '팔이피플' 콜라보 방송…황제성·최성민 깜짝 출연

K쇼핑은 오는 29일 18시 30분과 23시 40분에 KT Seezn '팔이피플' 콜라보 방송을 연속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팔이피플의 주역인 개그맨 황제성과 최성민이 직접 출연해 쇼핑호스트로 변신하고 웃음과 매출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환상의 케미를 선보일 계획이다.

팔이피플은 KT Seezn의 2020년 오리지널 콘텐츠로 개그계 콤비 황제성과 최성민이 출연해 극한의 상황에서 물건을 팔아야 하는 신개념 프로그램이다. 황제성과 최성민은 이번 K쇼핑과의 콜라보레이션 방송에서 상품 선정부터 방송 진행 아이디어까지 다양한 의견을 적극 제시하는 등 완벽한 쇼핑호스트의 면모를 보여줬다.

K쇼핑은 TV방송에 앞서 지난 16일 진행된 K쇼핑 모바일 라이브에서 팔이피플과의 콜라보레이션방송을 첫 공개했다. 모바일 라이브 방송에서는 최근 SNS에서 핫한 '무로 오믈러 레인지'를 소개하며 먹방 꿀팁을 주는 등 유쾌한 입담과 개그로 방송을 진행했으며, 생방송이라는 점을 활용해 시청자들의 활발한 댓글 참여를 유도해 열렬한 반응을 이끌어 냈다.

오는 29일 18시 30분 K쇼핑 TV채널에서는 '천일 듬뿍 담은 볶음밥 6종' 상품을 선보인다. 출연진들은 미리 집에서 볶음밥을 먹어보고 선정한 원픽 볶음밥을 방송에서 소개하고, 무제한 먹방을 선보이는 등 소비자들의 침샘을 자극할 예정이다. 29일 23시 40분에는 바른 자세를 유도하는 등받이 제품인 '핏테라 닥터 파워백'을 판매한다. 황제성과 최성민은 높은 곳에서 제품 위로 점프해 내구성 테스트를 하고, 누워서 제품 시연을 하는 등 몸을 사리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

CJ오쇼핑, 오는 31일 쌍용자동차 '티볼리 리미티드 에디션' 판매

CJ오쇼핑은 오는 31일 밤 9시 40분에 쌍용자동차 '티볼리 리미티드 에디션'을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제품은 지난 1일 출시된 1000대 한정판 모델이다. 9개의 첨단 주행안전 보조시스템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된 9인치 스마트 내비게이션, 운전석 파워시트, 열선 및 통풍 기능을 갖춘 럼버서포트(허리지지대), 시그니처 레드 포인트 인테리어, 무선 충전기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사양을 뽑아 기본으로 장착했다.

국산 자동차 판매와 손해보험판매 겸업을 금지했던 '보험감독규정'이 2018년 3월에 개정된 이후, CJ ENM 오쇼핑부문은홈쇼핑사 중 유일하게 국산차를 꾸준히 판매하고 있다. 특히 CJ ENM 오쇼핑부문은 언택트 소비 트렌드에 맞춰 상담 예약을 남긴 소비자가 거주지역 인근의 자동차 대리점과 계약을 맺게 하는 판매방식을 구축해 자동차 본사와 영업사원, 고객 모두에게 호평을 받아왔다.

롯데홈쇼핑, 열대야 타임세일 '야심찬 야(夜)시장' 진행

롯데홈쇼핑은 본격적인 열대야가 시작되는 27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심야 시간대에 매일 인기 상품을 최대 40% 할인하는 '야심찬 야(夜)시장'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8월 심야쇼핑을 즐기는 고객들을 겨냥해 모바일앱을 통해 타임특가 야심찬 야(夜)시장을 진행했다. 고객들의 구매 패턴을 분석해 패션, 생활 등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 결과 전년 대비 주문이 약 20% 이상 증가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에 따라 올해는 모바일을 포함해 TV홈쇼핑, 티커머스 등 채널을 확대해 진행한다.

TV홈쇼핑에서는 오는 29일 오전 1시 '닥터솔루션 그린프로폴리스' 등 건강식품을, 오후 11시 50분에는 '루나코어스 양가죽 재킷'을 역시즌 특가로 판매한다. 자체 패션 브랜드 'LBL'의 올해 봄/여름 시즌 신상품과 홍현희·제이쓴 부부의 '홍쓴쭈꾸미' 등도 소개할 예정이다. 티커머스 채널 '롯데원티비'에서도 '루이스 카딘 시계', '생쥴랑 쥬얼리' 등 잡화 상품을 심야 시간대에 선보인다.

모바일앱에서는 행사기간 동안 매일 오후 7시부터 다음 날 오전 2시까지 야시장 콘셉트에 맞는 상품을 타임특가로 판매한다. 이날에는 '사만사타바사 숄더백'을 할인 가격에 선보이는 등 인기 브랜드의 잡화 상품을 소개한다. 오는 29일에는 아디다스, 트라이 등 언더웨어를, 30일에는 '헤라 쿠션', '프라다 버킷백' 등 패션, 뷰티 상품을 할인된 금액에 판매한다.

전자랜드, 상반기 식기세척기 판매량 전년 동기대비 459% 증가

전자랜드는 올해 상반기(1~6월) 식기세척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대비 459%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식기세척기는 생활의 편리함을 돕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선호하는 '편리미엄'(편리함과 프리미엄의 합성어) 트렌드에 따라 인기를 모으고 있는 가전제품이다. 올해는 집에서 식사를 해결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코로나19로 살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판매량이 더욱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다.

전자랜드는 전반적으로 식기세척기 성능이 월등히 좋아지며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아진 것과, 일과 삶의 균형을 중시하는 젊은 맞벌이 소비자들의 수요가 많아진 것 역시 판매 증가의 이유라고 분석했다.

또한 전자랜드가 올해 7월 1일부터 20일까지 식기세척기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이미 전년 동월 전체 판매량보다 57% 더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

GS리테일, 침수 피해 입은 부산 주민에게 긴급 구호물품 전달

GS리테일은 전국재해구호협회로부터 긴급 요청을 받고 갑작스럽게 내린 큰비로 피해를 입은 부산시 동래구 소재 협성 휴포레 아파트 주민에게 지리산맑은샘물 생수(500ml) 1000여 개를 지난 27일 긴급 지원했다고 28일 밝혔다.

협성 휴포레 아파트엔 1000세대 이상이 거주중으로 갑작스럽게 내린 큰비로 전기 공급이 원활치 않아 엘리베이터를 이용할 수 없는 등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GS리테일이 구호물품으로 지리산맑은샘물 생수(500ml) 1000여 개를 긴급 지원하게 됐고 해당 구호물품은 임산부, 노약자 등 거동이 어려운 세대를 중심으로 우선 공급됐다.

기상청에 의하면 28일 자정까지 부산과 남해안에 50∼200㎜ 이상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GS리테일은 추가 침수 피해를 대비해 24시간 지원 요청이 가능한 핫라인을 운영하는 한편, 부산 지역 영업팀을 중심으로 비상 근무에 돌입하며 부산 지역 GS25, GS THE FRESH  가맹점 피해 예방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펼치고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