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첨단' 분양 예정
현대건설은 이달 중 광주 광산구 일대에 '힐스테이트 첨단'을 공급할 계획이라고 1일 밝혔다.
이번 단지는 지하 6층~지상 39층, 3개동, 전용면적 84·110·134㎡ 총 315세대 규모로 꾸며진다. 도보 거리에 광주도시철도 2호선 2단계 구간 첨단역(오는 2024년 개통 예정)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교통성이 우수하고, 인근에 첨단종합병원, 쌍암공원 등 다양한 인프라가 위치해 원스톱 생활이 가능한 단지라는 게 현대건설의 설명이다.
아울러 세대 내에는 힐스테이트 IoT 서비스인 하이오티 기술, 미세먼지 세대 유입 저감을 위한 에어샤워 시스템, 음식물 탈수기 등 특화설계를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포스코건설, '더샵 디오션시티 2차' 공급
포스코건설은 이달 중 전북 군산 디오션시티 A5블록에 '더샵 디오션시티 2차'를 분양한다고 1일 전했다.
이번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6개동, 전용면적 84·106·124·143·154㎡ 총 771세대 규모로 꾸며진다. 차로 10분 이내 거리에 군산시청, 시외버스터미널, 월명종합경기장, 동군산병원 등이 위치한 데다, 인근에 롯데몰과 금강유치원(가칭, 예정), 연안초(가칭, 예정), 시립동부권도서관(예정) 등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정주여건이 뛰어나다는 게 포스코건설의 설명이다.
단지 내에는 야외 어린이 물놀이장, 피트니스 센터, 실내 골프장 등 여가시설과 건식 사우나, 패밀리 샤워장, 펫케어 등 주거 편의성을 높이는 커뮤니티시설을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통영에코파워, 통영천연가스발전소 EPC시공사로 한화건설 선정
HDC그룹은 자회사 통영에코파워가 통영천연가스발전소 EPC시공사로 선정된 한화건설과 약 8000억 원 규모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통영천연가스발전소사업은 경남 통영 광도면 성동조선해양 내 부지에 1012MW급 LNG복합화력 발전소 1기, 20만kl급 저장 탱크 1기 등을 건설·운영하는 민자발전소 프로젝트다. 앞서 지난해 11월 HDC그룹과 한화에너지는 통영천연가스발전소 건설과 운영은 HDC가, 천연가스 공급은 한화에너지가 담당하는 내용이 담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HDC그룹 측은 "이번 사업을 단순한 플랜트 사업이 아니라, 보다 경쟁력있는 사업 구도를 구축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경쟁입찰을 통해 한화건설을 시공사로 선정했다"며 "그룹사인 HDC현대산업개발은 EPC 입찰에 참여하지 않았으며, 통영에코파워와 함께 사업을 추진하며 다양한 부문에서 협업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삼성엔지니어링, 말레이시아 메탄올 플랜트 수주
삼성엔지니어링은 지난달 30일 말레이시아 석유화학회사 사라왁 펫켐으로부터 '말레이시아 사라왁 메탄올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전했다.
이번 사업은 말레이시아 사라왁주 빈툴루 지역에 하루 메탄올 5000톤을 생산할 수 있는 규모의 플랜트를 짓는 프로젝트다. 삼성엔지니어링이 오는 2023년 완공을 목표로 EPC를 수행하게 되며, 수주금액은 10억7000만 달러(약 1조2000억 원)다.
부영주택, '부산신항 사랑으로 부영' 공급中
부영주택은 '부산신항 사랑으로 부영' 임대아파트 계약이 순조롭게 이뤄지고 있다고 1일 밝혔다.
10년 공공임대 아파트인 부산신항 사랑으로 부영은 지하 1층 지상 최고 29층, 5개 단지, 39개동, 전용면적 59~84㎡ 총 3518세대 규모로 조성됐다. 현재 일부 남은 잔여세대에 한해 공급 중이며, 입주자들이 원하는 층과 호수를 고를 수 있다. 준공 후 공급되는 후분양 아파트로 계약 직후 입주 가능하다.
부영그룹 측은 "대단지임에도 잔여세대 물량이 올해 하반기에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고 말했다.
좌우명 : 隨緣無作
https://cafe.naver.com/hillstatehyund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