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빙그레 꼬뜨-게랑, 프리미엄 굿즈 선봬
빙그레가 새로운 프리미엄 굿즈(goods)를 내놓는다. 빙그레는 지난해 론칭한 브랜드 ‘꼬뜨-게랑(Côtes Guerang)’을 활용해 스카프 1종과 넥타이 3종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100% 이태리 직수입 실크를 사용한 스카프 제품은 기업 SNS 마케팅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한 ‘빙그레 왕국’을 새겨 넣었다. 고급스러운 붉은 색상에 빙그레 왕국을 대표하는 제품 이미지와 문장을 패턴화했다. 넥타이 3종 역시 100% 실크 트윌 원단을 사용했으며 빙그레의 대표 제품인 바나나맛우유, 메로나, 캔디바의 패턴을 적용했다.
빙그레의 이번 프리미엄 굿즈는 무신사 스토어의 래플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래플은 응모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구매 기회를 제공한다. 한정판 제품에 주로 적용하는 판매 방식이다. 이번 제품은 오는 18일 오전 10시에 래플 응모를 시작, 21일 오전 10시까지 72시간 동안 응모해 오는 22일 월요일 오전 11시에 당첨자를 발표한다. 당첨자들은 22일 오후 12시부터 3시까지 해당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제품 구성은 굿즈와 함께 빙그레 제품(아카페라 스페셜티 2종, 요플레 프로틴 드링킹 2종)이 포함된다. 자세한 사항은 무신사 스토어 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CJ제일제당, 해양 생분해 소재로 글로벌 시장 선점 나선다
CJ제일제당이 해양 생분해 플라스틱 소재 PHA(Polyhydroxyl alkanoate)를 앞세워 고수익·고부가가치 글로벌 친환경 소재 시장 선점에 속도를 낸다. 석유화학 소재를 대체하는 친환경 생분해 소재 사업 시장 규모는 지난해 연간 1조 원으로 향후 5년 내 3배 이상까지 성장이 예상된다는 게 CJ제일제당의 설명이다.
CJ제일제당은 유럽과 북미 지역에서 공신력 있는 친환경 인증인 ‘TÜV 생분해 인증’을 취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인증은 소재가 생분해되는 환경에 따라 분류되는데, CJ제일제당의 PHA는 산업·가정·토양·해양의 네 가지 인증을 따내는 데 성공했다. 특히 해양 생분해 인증은 국내 최초이자 글로벌 기준으로도 극소수다.
CJ PHA는 미생물 발효 기반의 친환경 생산과정을 비롯해 토양과 바다 등 대부분의 환경에서 90% 이상 분해된다는 점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인증을 계기로 선진국 중심의 생분해 소재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PHA는 바다에서 분해되는 유일한 생분해 소재이며 CJ제일제당은 PHA 생산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아울러 첨단 기술을 보유한 차세대 기업과 적극적인 협업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최근 네덜란드의 3D 프린터 소재 기업인 ‘헬리안 폴리머스(Helian Polymers)’와 PHA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3D 프린터 필라멘트 소재는 항공, 자동차, 전자 등 정밀 부품 산업 분야와 의료용으로 활용이 늘며 시장 규모가 급격히 커지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국제식음료품평회 ‘국제 우수 미각상’ 수상
롯데칠성음료의 대표 브랜드 ‘칠성사이다’와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콜드브루 블랙’이 ‘2021 ITI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국제 우수 미각상(Superior Taste Award)’을 수상했다.
롯데칠성음료 탄산 브랜드 칠성사이다는 종합점수 90.8%를 획득하며 국제 우수 미각상의 최고등급인 3스타로 선정됐다.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콜드브루 블랙은 향과 시각적 요소 등의 항목에서 심사위원에게 좋은 평가를 받아 1스타에 선정됐다.
국제식음료품평회는 2005년 벨기에 브뤼셀에서 설립된 식음료 품질평가기관인 ‘국제식음료품평원(ITI, International Taste Institute)’에서 매년 진행하는 행사로, 전 세계에서 생산되는 1만여개가 넘는 식음료 제품을 평가해 우수 제품에 공식 인증마크를 부여한다.
200여명에 달하는 유명 셰프와 소믈리에로 구성된 전문 심사위원들이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제품의 맛과 향을 비롯해 시각적 요소, 첫인상과 마지막 느낌 등 다양한 항목을 기준으로 평가해 1스타에서 3스타의 등급을 부여한다.
오뚜기, 게이머즈컵힐러 고기짬뽕 출시
오뚜기는 게임할 때 추천하는 ‘게이머즈컵힐러 고기짬뽕’ 용기면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게이머즈컵’(GAMER’Z CUP)은 게이머들로 이루어진 가상 왕국에서 펼쳐지는 요리대회다. 가정 내 게임,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이용률 증가로 간편하고 편리한 용기면을 찾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출시한 오뚜기의 신규 브랜드다. 용기면의 가장 큰 장점인 간편함에 맛과 영양을 보강한 라면으로 개발했으며 배달앱 내 인기 카테고리인 중식 중에서 선호도가 높은 짬뽕과 조합이 잘 맞는 고기를 더해 ‘고기짬뽕’ 맛으로 출시했다.
제품은 큼직한 돼지고기와 양배추, 목이버섯 건더기 등 원물에서 오는 자연스러운 야채 육수로 얼큰하고 진한 맛의 고기짬뽕을 그대로 재현했다. 사골, 닭, 돈골을 최적의 비율로 혼합해 고기짬뽕 육수 베이스를 개발했으며, 얼큰하게 매운맛에 채소를 센 불에 볶아낸 자연스러운 불맛이 살아있다. 게임, 미디어 등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영양 보강을 위한 오메가3 지방산, 결명자 분말, 칼슘, 비타민D, 강황 등의 9가지 성분도 들어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