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컴프야2021’ 팬 투표 통해 올스타전 가상 베스트 라인업 선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컴프야2021’ 팬 투표 통해 올스타전 가상 베스트 라인업 선정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7.05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징윙스, 모바일 RTS 신작 ‘캐슬 크래프트’ 첫 공개
스토브 인디, 체험 프로그램 ‘슬기로운 데모 생활’ 7월 참가자 모집
넥슨, ‘카트라이더’ 7월 22일 신규 테마 ‘코리아’ 업데이트 예고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컴투스프로야구2021’(이하 컴프야2021) 유저들이 뽑은 KBO 올스타전 예상 베스트 라인업의 결과를 5일 공개했다. ⓒ컴투스 제공

‘컴프야2021’ 팬 투표 통해 올스타전 가상 베스트 라인업 선정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컴투스프로야구2021’(이하 컴프야2021) 유저들이 뽑은 KBO 올스타전 예상 베스트 라인업의 결과를 5일 공개했다.

해당 설문 이벤트엔 지난 2주간 약 3만 7000명의 컴프야 2021 공식 카페 유저들이 참여했으며, 드림 올스타와 나눔 올스타의 각 포지션별 최고의 선수 총 24명을 선정했다.

우선 컴프야 유저들이 뽑은 이번 올스타전 출전 예상 최고 인기 선수로는 NC 다이노스의 양의지가 선정됐다. 드림과 나눔 올스타 통틀어 최다 득표를 얻은 양의지는 지난해 언택트로 진행된 올스타레이스에서 미스터 올스타에 뽑힌데 이어 올해도 팬들의 높은 지지를 얻으며 그라운드에서 존재감을 뽐낼 수 있을지 기대감을 높였다. 뒤이어 삼성 라이온즈의 시즌 초반 상승세를 이끌며 맹활약을 펼치고 있는 강민호가 득표 2위를 기록하며 드림 올스타 포수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더불어 최정, 김현수, 박병호, 최형우 등 KBO를 대표하는 베테랑급 선수들도 높은 지지를 얻으며 올스타전 ‘단골 손님’으로 입지를 굳혔으며, MLB무대에서 올스타 경험이 있는 추신수와 8년만에 별들의 무대를 두드리는 ‘끝판왕’ 오승환도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베스트 라인업에 선정됐다.

특히 이번 올스타전 베스트12 투표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삼성 라이온즈의 강세다. 드림 올스타에 속한 삼성은 구자욱, 원태인, 우규민, 오승환, 강민호, 피렐라 등 팀 내 절반인 6명이나 주전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컴투스 관계자는 이날 "2년 만에 우리 곁에 돌아온 야구 축제를 기념해 게임과 더불어 다채로운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이번 설문 이벤트를 마련했다"라며 "자신이 응원하는 선수가 실제 베스트12에 선정되기를 기대하며 올스타전을 더욱 즐겁게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의 독립스튜디오 라이징윙스㈜(대표이사 김정훈, 이하 라이징윙스)가 5일 올해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실시간 전략 게임 (Real-Time Strategy) ‘캐슬 크래프트(Castle Craft: World War)’를 첫 공개했다. ⓒ크래프톤 제공

라이징윙스, 모바일 RTS 신작 ‘캐슬 크래프트’ 첫 공개

크래프톤의 독립스튜디오 라이징윙스㈜(대표이사 김정훈, 이하 라이징윙스)가 5일 올해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실시간 전략 게임 (Real-Time Strategy) ‘캐슬 크래프트(Castle Craft: World War)’를 첫 공개했다.

라이징윙스는 2020년 12월 크래프톤 산하의 독립스튜디오 피닉스와 딜루젼스튜디오가 통합해 설립된 스튜디오다. 크래프톤에 따르면, 볼링킹(Bowling King), 미니골프킹(Mini Golf King – Multiplayer Game), 골프킹(Golf King – World Tour)으로 이어지는 ‘킹(King) 시리즈’를 연달아 성공시키면서 글로벌 시장에서 대중성을 인정받았다.
 
‘캐슬 크래프트’는 실시간 PvP(Player VS Player) 대전을 통해 본인의 영역을 전략적으로 확장해 나가는 모바일 게임이다. 다양한 영웅 지휘관과 유닛 카드로 본인만의 부대를 구성해 상대의 진형을 파괴하는 것이 게임의 목표다.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조작법과 규칙을 갖춘 게임으로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 경험을 선보일 예정이다.

PvP 외에도 ‘협동전’, ‘모의전투’, ‘친선전’, ‘전술훈련’ 등의 다채로운 모드를 제공할 예정이며, ‘연맹전’과 ‘지역 점령전’ 등의 다양한 길드 콘텐츠도 준비 중이다.

라이징윙스 측은 이날 "‘캐슬 크래프트’는 6월부터 인도와 인도네시아에서 소프트론칭을 시작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라며 "7월 글로벌로 소프트론칭 지역을 확대하고, 올 하반기 정식 출시를 통해 한국을 비롯한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게임을 선보이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는 인디 개발자와 인디 팬들을 위한 소통의 장 ‘슬기로운 데모 생활(이하 슬데)’의 7월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스토브 인디, 체험 프로그램 ‘슬기로운 데모 생활’ 7월 참가자 모집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는 인디 개발자와 인디 팬들을 위한 소통의 장 ‘슬기로운 데모 생활(이하 슬데)’의 7월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슬기로운 데모 생활’은 인디 게임을 즐기고 사랑하는 팬들이 매달 다양한 인디 게임의 체험판을 플레이 해보고 해당 게임을 개발한 개발자들과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스토브 인디의 체험 프로그램이다. 지난 4월 최초로 시작되어 3회째를 맞고 있으며 단순한 인디 게임 플랫폼을 넘어 모든 인디 게임 팬들이 즐겁고 행복할 수 있는 공간으로 발전해 나가고자 하는 스토브 인디의 비전을 담고 있다.

7월에 진행되는 슬데는 참가자들이 7월 12일부터 8월 1일까지 총 3주동안 3개의 인디 게임 체험판을 플레이하며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설문조사 및 후기를 작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더불어, 스토브 인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해당 게임 핵심 개발진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LIVE 개발자 노트’가 팬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매달 새로운 참가자를 모집하며 7월 슬데에 참가를 원하는 이용자는 7월 5일부터 11일까지 스토브 인디 공식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7월에 체험 가능한 인디 게임은 △2D 동양 판타지 로그라이크 게임 ‘IRA’ △엽기적인 서스펜스 로맨스가 펼쳐지는 퍼즐 어드벤쳐 게임 ‘피그로맨스’ △미소녀 3D 액션 로그라이크 게임 ‘센티멘탈K’ 등 3종이다. 3종의 게임을 모두 플레이하고 미션을 수행한 참가자에게는 문화 상품권이 선물로 지급된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한영운 대표는 이날 "슬데는 인디 게임 개발자와 인디 팬 사이를 더욱 가깝게 연결해주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큰 호평을 받고 있는 만큼 향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캐주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의 온라인 쇼케이스 ‘카트라이더 한마당’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5일 밝혔다. 사진은 조재윤 디렉터. ⓒ넥슨 제공

넥슨, ‘카트라이더’ 7월 22일 신규 테마 ‘코리아’ 업데이트 예고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캐주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의 온라인 쇼케이스 ‘카트라이더 한마당’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5일 밝혔다.

지난 3일 ‘카트라이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 방송으로 중계된 ‘카트라이더 한마당’에서는 김대겸, 정준 사회자와 ‘카트라이더’ 조재윤 디렉터가 출연한 가운데 여름 업데이트 계획이 최초 공개됐다.

이날 발표를 맡은 조재윤 디렉터는 오는 7월 22일부터 열리는 신규 테마 ‘코리아’를 소개했다. 많은 유저들의 의견을 수렴해 준비된 ‘코리아’ 업데이트에서는 대한민국 서울, 부산, 제주도 등 지역 고유의 특색과 랜드마크를 담은 다양한 트랙들을 선보인다.

또한 ‘코리아’ 테마의 신규 시나리오, 전설 속 ‘구미호’, ‘전우치’ 등 캐릭터와 호랑이 형상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산군 V1’, 구미호의 불꽃 뭉치가 모여 도깨비불의 형태를 갖춘 ‘도깨비불 V1’ 카트 바디 출시도 예고했다.

이어서 진행된 ‘질의응답’ 시간엔 미리 받았던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전하고, 실시간 요청, 문의에 대해 개발진의 진솔한 의견과 개발 계획을 밝혔다.

조재윤 디렉터는 이날 "많은 유저분들이 테마 업데이트를 기대하시고, 개발진도 이를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라며 "특히 이번 코리아 테마는 유저분들의 목소리를 귀기울여 듣고, 원하시는 콘텐츠를 제공해 드리고자 마련한 업데이트인 만큼 많이 즐겨 주시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