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홈앤쇼핑, 친환경 '지구를 지켜줘' 캠페인 진행
홈앤쇼핑은 지난 26일 강서희망나눔복지재단에서 '지구를 지켜줘' 캠페인을 위한 지원사업금 5000만 원 전달식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홈앤쇼핑은 △아이스팩 재사용 △친환경 텃밭 가꾸기 △환경 도서·친환경 학용품 지원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이스팩 재사용 캠페인은 강서구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해 약 5000개의 아이스팩을 재사용할 계획이다. 친환경 텃밭 가꾸기는 화학제품을 사용하지 않고 지역사회 텃밭에서 농산물을 재배/수확/제품화/유통 등을 지원하는 친환경 종합 사업이며, 환경 도서 및 친환경 학용품 지원은 강서구 저소득가정 내 아동들(약 450명)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환경 관련 교보재(도서, 보드게임 등) 및 친환경 소재 학용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NS홈쇼핑, 노포 맛 담은 '오동동아구할매집' 론칭 방송
NS홈쇼핑은 T-커머스 채널 NS샵플러스에서 오는 28일 오후 3시 40분, 경남 창원시 '마산아구찜거리'에 위치한 유명 맛집 '오동동아구할매집 아구찜'의 론칭 방송을 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NS홈쇼핑이 선보이는 오동동아구할매집 아구찜은 50여 년의 전통을 가지고 3대째 가업을 잇고 있는 오동동아구할매집의 매장 동일 레시피를 적용한 가정간편식이다.
오동동아구할매집 아구찜은 재료부터 양념장까지 원조의 맛을 담아내는데 집중했다. 동해안과 남해안에서 잡힌 아구를 부산수협에서 수매해 당일에 손질, 급냉해서 재료의 신선도를 그대로 살렸다. 이날 론칭 방송에서는 아구찜 540g 들이(손질아구 400g, 비법양념장 140g) 8팩을 3만9900원에 판매하며, 모바일 앱으로 주문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바로고, 삼겹살 전문 '따띠삼겹'과 배달 대행 계약 체결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는 '따띠삼겹'과 배달 대행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바로고는 현재 따띠삼겹 수도권 일부 매장에 배달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추후 배달 가능 매장을 전국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따띠삼겹은 테이크아웃 삼겹살 전문 브랜드로 시작해 최근 딜리버리까지 서비스 영역을 확대했다. 소비자는 주문 시 원하는 고기 중량과 사이드 메뉴를 취향대로 고를 수 있으며, 배달 주문 앱 배달의 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을 통해 주문이 가능하다.
CJ온스타일, 코스맥스와 맞춤형 화장품 MOU 체결
CJ온스타일은 지난 26일 오후 4시 서초구 방배동 사옥에서 화장품 전문 제조사 코스맥스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코스맥스는 맞춤형 화장품 제조를 위한 신규 설비 및 진단에 맞춘 처방 프로그램 등 상품 제조를 책임지고, CJ온스타일은 브랜딩 및 상품 판매를 비롯한 전반적인 상품 마케팅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CJ온스타일과 코스맥스는 내년 초 양사 첫 협력 상품으로 헤어케어 브랜드를 선보인다. 이 맞춤형 헤어케어 상품은 고객이 CJ온스타일 앱을 통해 셀프 문진으로 자신의 두피, 모발 상태를 진단하고 원하는 기능과 효과를 선택해 커스터마이징 되는 상품이다. 문진 결과에 따라 최적의 샴푸 포뮬러가 조합돼 개인화된 맞춤형 상품이 제작된다.
GS리테일, 2021년 ESG 종합 등급 'A' 획득
GS리테일은 지난 26일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가 실시한 2021년 ESG 평가에서 우수 등급인 'A'를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ESG 등급은 기업의 재무적 위험뿐만 아니라 비재무적 위험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지속가능경영을 유도하고, 자본시장 참여자들이 기업의 ESG 경영 수준을 인지할 수 있는 지표로 활용된다.
코웨이, '2021년 전자·IT의 날' 산업훈장 동탑 수상
코웨이는 자사의 송현주 디자인센터장이 '2021년 제 16회 전자·IT의 날' 기념행사에서 산업훈장 동탑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전자·IT의 날은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가 2005년 전자·IT 산업 수출 1000억 달러 달성을 기념하기 위해 시작해 매년 전자·IT 산업 경쟁력 강화에 크게 이바지한 유공자들을 포상하고 노고를 격려하는 행사다.
코웨이 송현주 디자인센터장은 지난 28년 동안 디자인 주도형 혁신 제품 연구개발을 통한 해외 시장 개척 확대, K-디자인 국가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산업훈장 동탑을 수상했다.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충남 천안 신세계아라리오점 신규 오픈
바디프랜드는 천안 동남구에 위치한 신세계백화점 아라리오점에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아라리오점은 충청도를 대표하는 복합 문화 공간이자 천안 종합터미널 및 고속터미널에 근접해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한다. 바디프랜드만의 쾌적한 인테리어로 더욱 편안한 안마의자 체험 환경이 마련됐다.
바디프랜드는 이번 신규 오픈을 기념해 오는 11월 7일까지 사은품 이벤트를 진행하기로 했다. 대표 스테디셀러 '팬텀2' 이상 라인업의 제품 구매 시 추가 사은품으로 미니건을 증정한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